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더기어

2020년 미국 대선에 마크 저커버그가 출마할까?

민주당 지지와 함께 저커버그가 2020년 대선에 출마하도록 설득하거나 적어도 대선 출마에 대한 대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히며 정치 자금 기부를 받고 있다

1,06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20년 대선에 출마할 생각이 없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지난 4월 오하이오의 한 가정을 방문했을 때 한 말이다. 저커버그의 올해 목표는 미국 50개 주를 돌며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라고 밝혔고 열심히 ‘리스닝 투어(listening Tour)’를 하고 있다. 이를 두고 대선 또는 정계 진출을 위한 포석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고 저커버그는 2020년 대선 출마를 하지 않겠다고 밝힌 것이다.


참고 링크 : 저커버그, 2020년 대선 출마설 솔솔~

[디스럽트 포 아메리카 홈페이지 메인]

저커버그의 부인에도 2020년 대선 출마를 요구하는 목소리는 오히려 더 커지고 있는 분위기다. 이런 가운데 ‘디스럽트 포 아메리카(Disrupt For America)’라는 정치 자금 모금 단체가 등장했다. 이 단체는 민주당 지지와 함께 저커버그가 2020년 대선에 출마하도록 설득하거나 적어도 대선 출마에 대한 대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히며 정치 자금 기부를 받고 있다. 홈페이지에는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교황을 만나고 있는 저커버그의 사진이 걸려 있다.


저커버그의 정계 진출설을 뒷받침하는 또 다른 내용은 이사회 승인을 받을 경우 공직을 겸하면서 무기한으로 CEO 자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규정을 바꾸어 미증권거래위원회에 신고한 것이 언론을 통해 알려졌다.


미국에서는 만 35세가 되면 대선에 출마할 수 있다. 저커버그는 2019년 35세가 되고 트럼프의 임기가 정상적으로 마친다면 2020년 대선에 출마할 자격이 있다. 저커버그는 다음 대선에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지만 주요 언론에서는 여전히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19억 월 활성 사용자의 페이스북의 CEO로서 글로벌 인터넷 대통령으로 자리한 저커버그가 미국 대통령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까? 관심 있게 지켜보자.



인물소개
  • by. 황승환 에디터
    공부해서 남 주는 사람이 되자! 가열차게 공부 중입니다.

작성자 정보

더기어

IT & Tech 전문 미디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