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국가가 세계 행복한 나라 1위인 이유

조회수 2018. 3. 20. 14:5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늘은 세계 행복의 날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복지와 경제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는 세계 행복의 날!
매년 3월 20일이 국제 연합(UN)에서 제정한 "세계 행복의 날"이라고 하는데~
UN '세계 행복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1위는 '핀란드'가 차지했다고 한다!
출처: gettyimagesbank
UN 산하 자문기구인 'SDSN'가 156개 나라를 대상으로 1인당 GDP, 사회적 지원, 기대수명, 관용, 선택의 자유, 부정부패 등의 항목을 조사해 산출한 점수를 발표한 것이라고!
지난해 5위였던 핀란드가 올해 행복지수 7.632점(10점 만점)을 받아 순위가 4계단이나 상↑승↑했다고 하는데
핀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아이슬란드 등 북유럽 국가가 상위권을 휩쓸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노르웨이와 덴마크는 연 25일, 아이슬란드는 24일의 유급휴가가 있다고 함ㅇㅇ
우리나라는 이보다 열흘이나 적은 연 15일의 유급휴가를 주는데 주어진 휴가조차 다 사용하지 못해 전 세계 유급휴가 사용실태에 따르면 6년 연속 꼴찌를 기록했다고...
출처: gettyimagesbank
또한 국공립대학의 등록금이 완전 무료라는 점과 건강보험 보장이 잘 돼있다고 하는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발표한 OECD 가입국 건강보험 급여 항목별 보장률을 보면 입원비의 경우 아이슬란드와 노르웨이는 99%, 덴마크는 92% 비율로 국가가 비용을 대준다고 함 !_!
한국은 10점 만점에 5.875점으로 57위에 그쳤는데 이마저 지난해 55위보다 두 계단 떨어진 수치라고..
(북유럽에서 살고 싶다)
한국도 언젠가 1위 자리를 차지할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