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 주택가까지 출몰해버린 멧돼지떼

조회수 2018. 11. 7. 16:0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그것도 7마리나..?
바로 어제 6일 오후 11시 53분쯤에
발생한 어마무시한 사건!
바로 서울 도심에 멧돼지떼가 출몰했다는 것!
떼..? 떼로 나타났다고..?
몸길이 120~180cm, 몸무게 70~200kg(드물게 300kg 이상)이라는 멧돼지가 떼로??? ㅇ0ㅇ!!!!
ㅇㅇ 7마리나 떼로 나타났다고 함..
아니 어떻게 7마리나,, 그것도 도심에 나타난 거지? 싶은데
천적이 없고 번식이 활발한 멧돼지는
날씨가 쌀쌀해지고 먹잇감이 부족해지는 가을철
즉 10월에서 11월 사이에 가장 많이 출몰한다고 함t^t
(찍힌 사진 매우 기염뽀짝하네..)
Aㅏ.. 먹이가 없어 먹이를 찾으며 내려오다 보니 도심에 오게 됐던 거구나.. (괜히 숙연)
요즘 같이 도심으로 내려오는 멧돼지를 보게 된다면 소리를 지르거나 큰 동작은 멧돼지에게 공격적으로 보일 수 있으니 자제해야 하고
등을 보인 채 달아나는 것보다는 멧돼지의 눈을 쳐다보면서 침착하게 뒷걸음질 쳐 숨을 곳을 찾는 것이 좋다고 함! 시력이 좋지 않은 멧돼지이므로 시야에서 벗어나 주위에 나무나 담벼락 뒤에 숨는 게 가장 안전하다고~!
또 멧돼지는 무리 지어 새끼를 데리고 다니는 습성이 있어 어린 멧돼지를 보고 다가가면 어미 멧돼지가 나타나 공격당할 수 있으니 작은 멧돼지를 보더라도 절대 다가가지 않는 게 좋음!
현재 도심에 나타난 7마리의 멧돼지 중 '한 마리는 사살, 2마리는 포획, 나머지 4마리는 도심으로 진입하지 않고 근처 길동생태공원으로 달아났다'며 소방 관계자가 밝혔는데~
많은 계발과 발전으로 인해 멧돼지의 생태계를 파괴한 건 아닌지.. 숙연한 생각이 들고, 멧돼지들의 터전도 보존해주며 다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사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