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테크플러스

충전 어댑터도 애플따라 없앤다?

1,1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마트폰 패키지에서 충전기가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애플이 시작하니 불과 몇 달 만에 주요 브랜드들이 모두 동참하고 있는 분위기다.

안드로이드폴리스 등 외신은 샤오미가 출시하는 새 스마트폰 미 11 판매 패키지에서 충전기 어댑터를 없앴다.

레이쥔 샤오미 CEO는 자신의 웨이보에 글을 올리며 새로 나올 샤오미 스마트폰 패키지가 특히 가볍고 얇다고 강조하는 이미지를 올렸다. 샤오미 11이라고 쓰인 패키지는 기존 상품보다 크게 얇아진 것이 확인됐다.

제품 패키지가 얇아진 것은 스마트폰 충전 어댑터를 제외했기 때문이다. 레이쥔 CEO는 사람들이 집에 사용하지 않는 충전 어댑터를 많이 가지고 있다고 전하며 환경 보호를 위해 충전기를 새 제품에는 포함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과거 애플이 충전기를 제외하며 한 설명과 같다.

이를 보도한 매체들은 샤오미의 이번 결정이 아이러니하다며 과거 샤오미의 홍보 게시물을 함께 소개했다. 불과 몇 달 전 올라온 이 게시물은 샤오미 스마트폰은 충전 어댑터가 있으니 안심하라는 내용이다. 애플이 아이폰 구매 시 충전 어댑터를 주지 않는 것을 비꼰 것이다.

하지만 샤오미는 특별한 패키지도 준비했다. 고객이 충전기가 필요하다고 요청할 경우 같은 가격에 어댑터와 케이블이 포함된 '번들 에디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애플과 다른 점이다. 샤오미 미 11 번들 에디션에 포함된 충전기는 55W 충전 어댑터로 알려졌다.

애플은 아이폰 12 공개 당시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판매 패키지에 충전 어댑터를 빼겠다고 공언했다. 시장에서는 파격적인 변화에 환경보호라는 이유를 댄 것을 두고 설전을 벌인 바 있다. 하지만 불과 몇 달 사이 이런 움직임에 주요 스마트폰 브랜드가 동참하며 곧 모든 스마트폰에서 충전 어댑터 번들이 사라질 것이란 말까지 나온다.

앞서 삼성전자도 오는 1월 공개되는 신제품 갤럭시 S21 시리즈에 충전 어댑터를 번들 제공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브라질 통신관리기구 ANATEL에 갤럭시 S21 시리즈 인증을 받은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 판매 패키지에 충전 어댑터가 없다는 것이 드러났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창욱

tech-plus@naver.com

작성자 정보

테크플러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