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테크플러스

구글이 품은 핏빗 첫 신제품....스트레스도 잰다!

4,0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구글이 인수한 뒤 핏빗(Fitbit)은 어떻게 변화했을까. 그 단초를 알 수 있는 첫 신제품이 출시됐다. 기존 핏빗의 강점인 피트니스 트래킹 기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편의 기능을 더해 스마트워치 시장 공략을 예고했다.

핏빗은 새로운 스마트워치 '핏빗 센스'를 발표했다. 기존에 없던 신모델로 세계 최초로 스트레스 측정 센서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적용된 피부전기활동(EDA) 센서는 사용자의 감정 변화를 센서로 감지해 '만병의 근원'으로 불리는 스트레스 정도를 측정한다. EDA 스캔 앱을 실행한 뒤 기기 표면에 손바닥을 올리면 피부 습도의 미세한 전기 변화를 읽을 수 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명상 앱 등을 쓸 때도 응용 가능하다.

스트레스 지수는 EDA 스캔을 기반으로 심박 수면, 활동 데이터를 종합해 신체 변화를 측정한다. 100점 스케일을 가진 점수로 표시되며 지수가 높을수록 스트레스가 적은 것을 의미한다. 회사는 이를 활용해 사용자 스스로 몸의 건강 변화 신호를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제품은 스마트워치답게 전화 통화와 음성 명령으로 문자 답장을 보낼 수 있고 수천개의 앱과 시계 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다. 핏빗이 초기부터 공들여온 운동 모니터링도 향상됐다.

핏빗 센스는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모드도 선택 가능하다. 새로운 맞춤형 위젯과 알람 등으로 사용성도 높였다. 온스크린 앱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제품 구매 시 6개월 무료 지원되는 핏빗 프리미엄 서비스로 차별화도 더했다. 사용자 개인의 맞춤형 종합 건강 관리 서비스다. 유명 헬스 트레이너, 요가 스튜디오 등과 제휴해 수백개의 운동법도 제공한다.

애플워치 등과 경쟁하기 위해 가격도 공격적으로 책정했다. 미국 기준 329달러로 현재 최신 제품인 애플워치 시리즈 5의 최저 가격 399달러보다 약 70달러 저렴하다.

회사는 이 밖에도 기존 인기 제품 라인업의 신제품인 핏빗 버사3와 핏빗 인스파이어2, 핏빗 차지4도 함께 공개했다. 오는 9월 출시 예정이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창욱

tech-plus@naver.com

작성자 정보

테크플러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