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테크플러스

확 바뀐 PS5... PS4라고 둘러대긴 글렀, 유부는 어쩌라고~

9,19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전 세계 게임 팬들이 기다리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S) 5의 모습이 드디어 공개됐다. 지금껏 나왔던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 중 가장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등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완전히 바뀐 모습과 색상 덕에 기기를 바꾸면 너무 티가 나서 '플스가 유부(기혼) 게이머를 버렸다'라는 우스갯소리까지 등장했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11일(현지시간) 플레이스테이션 5를 공개했다. 이번 이벤트는 미국 내 인종차별 시위 상황으로 이달 한차례 미뤄진 바 있어 팬들의 관심이 더 크게 쏠렸다.

온라인으로 실시간 공개한 이벤트 영상에는 플레이스테이션 5와 함께 나올 대표 타이틀과 가장 주목됐던 실제 기기의 모습이 등장했다. 세부 사양은 알려주지 않았지만 관련 액세서리까지 모두 소개됐다.

플레이스테이션 5는 앞서 공개했던 새로운 컨트롤러 '듀얼 센스'의 컬러 등 디자인을 가져갈 것으로 예상됐지만 기대보다도 더 파격적이란 반응이다. 전반적으로 화이트를 블랙 컬러가 파고드는듯한 모습으로 열 배출구의 배치와 그 부분에 은은한 블루 라이트가 비친다. 굴곡진 세로형 디자인이지만 가로로 거치할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자인을 본 국내외 팬 반응은 양분됐다. 지금까지 나왔던 모습 중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마음에 든다는 의견과 이른바 '투머치' 디자인으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로 나뉜다.

엑스박스 X

디자인이 기대 이하라는 평가는 PS4와 같은 미니멀적인 디자인을 기대했던 팬들에게 나오고 있다. 더 크게 비교가 되는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X가 매우 깔끔한 모습으로 공개됐기 때문이기도 하다.

역대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 디자인

눈길을 끄는 반응으로는 '참치를 뛰어넘는 디자인이 나왔다(과거 플레이스테이션 3의 크고 둥근 디자인 때문에 참치라는 별명이 붙음)'라던가 색상 등을 보면 '스타워즈의 스톰 트루퍼 같다'라는 의견 등이 있었다.

하지만 세계 팬들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새로운 디자인을 좋게 평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게임 전문 사이트 IGN이 진행 중인 호불호 설문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68.8%가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고 답해 별로라고 답한 20.6%를 세 배 이상 압도하고 있다. 개의치 않는다는 의견은 10.6%다. (6월 12일 오후 기준, 전체 43700명 이상 투표)

오래 기다린 신제품인 만큼 디자인 논란과 별개로 성능과 액세서리에 대한 관심도 많았다. 플레이스테이션 5는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4와 같이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를 포함한 기본형에 더해 디스크를 사용하지 않는 '디지털 에디션'으로 두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함께 나오는 액세서리로는 듀얼 1080p 렌즈를 채용한 HD 카메라와 내장 마이크로 조작이 간편한 미디어 리모컨, 듀얼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한 펄스 3D 무선 헤드셋, 듀얼 센스 충전 스탠드가 공개됐다. 가상현실을 구현해 주는 PS VR 신제품은 포함되지 않았다. 이 밖에 추가적인 세부 사양은 공개하지 않았으며 향후 순차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팬들이 가장 궁금해했던 가격도 이번 이벤트에서 공개되지 않았다. 이 때문에 소니가 가격을 계속 저울질하고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경쟁작인 엑스박스 X의 가격도 아직 공개되지 않아 두 제품 모두 판매 가격을 알리기엔 아직 이르다는 분석도 있다. 하지만 제품 사양이 전작보다 크게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업계에서는 절대 저렴한 가격으로 나올 수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는 올해 연말 쇼핑시즌을 겨냥해 이르면 11월 경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는 제품 출시와 함께 나올 신작 게임 타이틀 다수도 개발사와 협력해 준비 중이라고 밝히며 게임 트레일러 영상도 이벤트에서 공개했다.


이벤트에서 공개된 PS5 대표 타이틀

그랜드 데프트 오토(GTA) 5 인핸스드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그란 투리스모 7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프로젝트 아디아

스트래이

리터널

슬랙보이: 빅 어드벤쳐

케나: 브릿지 오브 스피릿

오드월드: 소울스톰

고스트와이어 도쿄

갓펄

솔라 애쉬

히트맨 3

애스트로 봇

리틀 데빌 인사이드

NBA2K21

벅스낵스

데스투프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

프래그마타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창욱

tech-plus@naver.com

작성자 정보

테크플러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