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WWDC' 6월 22일 온라인에서 무료 개최

조회수 2020. 5. 12.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애플의 세계개발자콘퍼런스(WWDC) 일정이 6월 22일로 결정됐다. 기조연설 시작 시간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모든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약 5000명의 개발자가 참가비 1600달러를 내고 참여하는 방식이었지만 이번에는 무료다.


WWDC는 2017년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 매키너리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됐다. 애플은 오프라인 행사 취소로 지역 경제가 직접적인 타격을 받을 것을 고려해 산호세 지역 단체들에 100만 달러(약 12억원)를 기부했다.


WWDC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개최가 불투명했었다. 구글은 지난 3월 연례 최대 개발자 콘퍼런스 I/O를 취소했다. 페이스북도 매년 진행하던 연례 개발자회의 'F8'을 취소하고 내년 6월까지는 대규모 행사를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글로벌 개발자 행사 빌드(Build)를 온라인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WWDC와 마찬가지로 무료다.

WWDC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 워치에 탑재하는 애플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이번에도 iOS14, macOS 10.16 등 새로운 운영체제 발표가 예상된다. 특히 아이폰 운영체제는 큰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관측된다. 앱을 내려받지 않고 미리 실행해보는 클립(Clips) 기능과 홈 화면에 적용하는 크기 조절이 가능한 위젯 등이 거론되고 있다.


소프트웨어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때로는 새로운 제품을 공개하기도 했다. 아이폰 3GS, 맥 프로(Mac Pro)와 같은 모델도 WWDC를 통해 공개됐었다. 

필 쉴러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성명을 통해 "WWCD20은 애플 플랫폼의 미래를 배우기 위해 2300만 명이 넘는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가 전례 없는 방식으로 하나가 되는 큰 규모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는 앱과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WWDC 기조연설은 애플 이벤트 페이지(https://www.apple.com/apple-events/)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되며 개발자 세션은 애플 개발자 앱과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https://developer.apple.com/wwdc20/)에서 보면 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