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10.5인치 아이패드 나온다는데..내달 애플 신제품 발표에 없는 것

조회수 2020. 3. 2. 08:0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애플이 다음 달 신제품을 발표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 아이폰을 비롯해 많은 신제품에 대한 정보가 나오며 어떤 제품이 공개될지 관심이 크다.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과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진 제품을 정리했다.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은 애플의 신제품 재고 목록 유출 이미지를 공개했다. 미국 대형 유통 업체 타겟의 재고 관리 시스템을 찍은 이미지다. 여기에는 지금까지 예상됐던 제품과 다르거나 전혀 예상치 않았던 제품까지 포함됐다.



먼저 아이패드 프로는 기존 예상과 다르거나 출시가 미뤄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타겟 재고 목록에 따르면 '아이패드 10.5 X’라는 제품이 포함되어 있었다. 10.5는 10.5인치 디스플레이를 의미하는 것으로 지금 아이패드 프로에는 없는 사이즈다. 당초 아이패드 프로는 칩 등 성능 업그레이드와 아이폰 11 프로와 같은 3개의 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11과 12.9사이즈로 나올 것으로 기대됐다. 재고 목록과는 다르다.

일각에서는 이번 신제품 공개에는 아이패드 프로가 빠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재고 목록에 나온 '아이패드 10.5 X'가 일반 아이패드이고 아이패드 프로는 하반기에 나올 것이란 전망이다. 실제로 아이패드 프로에 애플이 예전부터 준비하던 미니 LED 기술이 적용될 것이란 소문이 있었다. 미니 LED는 기존과 달리 백라이트 배치에 더 작은 공간을 차지해 기기가 더 얇고 가벼워질 수 있는 등 장점이 있다.



최근 밍치궈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새로운 미니 LED 제조업체로 이노룩스를 선정해 올 하반기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아이패드 프로 제품 업데이트가 1년 이상 간격을 두고 진행되는 만큼 상반기에 출시하지 않고 하반기 새로운 모델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진 상태다.

하지만 다음 달 깜짝 등장할 신제품도 기대된다. 바로 애플의 새 헤드폰이다. 타겟 재고 목록에는 ‘에어팟 X 제너레이션’이라는 목록이 등장했다. 기존 에어팟 프로가 아니고 가격도 그보다 높다. 시장에서는 이 제품이 바로 애플이 올해 출시할 것으로 기대됐던 헤드폰 제품일 것으로 추측한다.



에어팟 X는 애플의 프리미엄 헤드폰으로 귀 위를 덮는 오버 더 이어 형태로 점쳐진다. 애플의 또 다른 브랜드 비츠와는 다른 제품이다. 아직 정확히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에어팟 열풍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애플TV도 오랜만에 업데이트될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의 셋톱박스라고 할 수 있는 애플TV는 기존 A10X 프로세서에서 A12나 A13 칩으로 업그레이드가 기대된다. 그래픽 처리부터 많은 부분에서 과거와 다른 높은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 등 다양한 홈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쓰일 계획이다.

그리고 당연히 가장 기다려지는 제품은 아이폰 9(아이폰 SE 2)다. 아직 정확한 이름은 나오지 않았지만 기존 아이폰 8과 같은 디자인에 A13 칩과 업그레이드된 카메라가 탑재된다. 보급형으로 두 가지 용량의 버전이 나올 것으로 점쳐진다. 64GB와 128GB로 각각 399달러(약 48만 5000원), 449달러(약 54만 5000원)라는 예상이 나온다. 이 밖에도 아이팟 터치 신제품도 기대된다.



애플 신제품 이벤트는 3월 마지막 화요일에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오프라인 이벤트 없이 온라인 공개만 할 가능성도 제기되는 상황이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창욱


tech-plus@naver.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