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이폰 말고 애플 신제품 또 나온다

조회수 2020. 2. 9. 13: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는 3월에 보급형 아이폰, 9월에는 아이폰 12가 나올 것이란 소식은 이미 너무 잘 알려진 내용이다. 하지만 애플이 올해 준비 중인 신제품은 더 많다. 아이폰 이외에 또 어떤 제품이 출시를 준비 중인지 알아본다.

더버지 등 외신은 애플의 신제품 예측으로 유명한 밍치궈 TF 인터내셔널 애널리스트의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이 아이폰에 이어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맥북 등 잘 알려진 제품은 물론 무선 충전기, 태그 장치, 헤드폰 등 웨어러블 등 기사 액세서리를 출시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애플 무선 충전기

애플이 과거 출시를 취소한 에어 파워 이미지

사실 애플의 무선 충전기는 이미 나왔어야 할 제품이다. 지난 2017년 아이폰 X을 공개할 당시 함께 '에어 파워'라는 제품을 소개하고 향후 출시하겠다고 전한 바 있기 때문이다.

에어 파워는 공개와 함께 큰 관심을 얻었다. 아이폰은 물론 애플워치, 에어팟까지 모두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었다. 제품 콘셉트 중 특히 혁신적이라 평가받았던 점은 기존 무선 충전기와 달리 기기를 어디에 두어도 충전이 된다는 점이었다.

그러나 제품은 시장에 출시되지 못하고 사라지고 말았다. 애플의 당초 계획과 달리 기술 구현에 어려움이 이어지는 등 개발에 어려움을 겪자 출시 시기를 미뤄오던 애플이 결국 프로젝트를 포기한 것이다.

밍치궈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애플은 다시 한번 이 무선 충전기 제품에 도전하는 것이다. 자세한 제품 사양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소형으로 알려진다. 시장에서는 에어 파워와 같은 기능은 아니라도 애플이 액세서리 제품 라인업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도난을 막는 에어태그

맥루머가 공개한 에어 태그 가상 이미지

애플이 또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에어 태그는 애플이 그전에 내놓지 않던 새로운 제품군이다. 지난해 아이폰 운영 체계 iOS 13의 코드에서 발견되며 관심이 쏠렸다.

에어태그는 도난 등을 막는 제품이다. 액세서리로 아이폰 등과 연결해 지갑 등 잃어버리면 안 되는 물건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특히 초광대역(UWB)을 지원해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보다 훨씬 더 정확하게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제품은 앞서 시장에 판매되는 '타일' 등과 비슷한 액세서리다. 이 역시 태동하고 있는 시장으로 최근 회사가 강화하고 있는 웨어러블 등 기타 기기 사업 부문의 포트폴리오를 강화시켜줄 신제품으로 해석된다.

애플 헤드폰

맥월드가 과거 공개했던 헤드폰 가상 이미지

애플의 에어팟에 이어 음향 액세서리 시장을 제대로 휘어잡을 생각인가 보다. 밍치궈에 따르면 애플은 오버이어 헤드폰을 준비 중이다. 애플이 과거 인수해 함께 운영 중인 비츠 브랜드가 아닌 애플 브랜드로 나올 예정이다.

신제품 이름이나 상세 사양은 알려진 바 없지만 이 제품 준비 소식을 전한 맥월드는 '스튜디오 팟(StudioPods)'이라는 이름이 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헤드폰 제품군이 있는 비츠의 제품명이 '비츠 스튜디오'기 때문으로 보인다.

애플이 헤드폰 제품을 출시하면 에어팟으로 시작해 헤드폰, 홈 팟 스피커로 이어지는 음향 액세서리 라인업을 완성할 수 있다. 또 아마존, 구글에 밀리고 있는 음성인식 비서 '시리'의 IoT 생태계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창욱

tech-plus@naver.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