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테크플러스

굴러다니는 인공지능 스피커 특허 공개

7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특허 도면을 바탕으로 만든 3D 렌더링 이미지

출처(source:letsgodigital)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스피커 특허(Electronic Device and Method for Operating Same, 공개번호:US20190283823)가 공개됐다. 특허는 삼성이 지난 3월 미국 특허상표청에 출원한 특허다. 스피커라고 했지만 사실상 가정용 로봇에 가깝다.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움직이는 등 기존 스피커가 해내지 못 하는 일들을 해낸다.


일단 모양이 독특하다. 특허명세서에는 인공지능 스피커 본체를 동그란 구 형태로 그리고 있다. 공이 이리저리 잘 굴러다니듯이 이동에 유리하도록 스피커를 구 형태로 설계한 것으로 보인다. 이동하는 능력을 갖췄기에 한 곳에 고정해놓고 사용하는 대부분의 스마트 스피커와는 구별된다.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스피커 로봇 특허

출처(source:USPTO)

인공지능 스피커는 전화를 걸고 음악을 재생한다. 음성 어시스턴트 기능이 있어 음성 명령을 내리면 이를 이해하고 행동으로 옮긴다.


본체는 링 모양 부품이 감싸고 있다. 링에는 카메라와 적외선 센서가 내장된다. 본체와 링은 서로 독립적으로 움직이는데 만약 카메라와 적외선 센서가 본체에 있었다면 지면과 닿는 과정에 파손 위험이 커지기에 링 부분에 배치한 듯하다.


카메라 모듈은 플래시와 렌즈 여러 개로 구성되며 이미지와 영상을 캡처한다. 적외선 센서는 특정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고 주변 환경을 탐색하는 일을 한다.

출처(source:USPTO)

링에는 터치스크린도 있으며 인디스플레이(화면내장형) 지문 스캐너와 홍채 인식 센서를 탑재한다. 오디오 모듈이나 배터리도 링 부분에 들어간다.


사용자가 인공지능 스피커를 부르면 호출한 사람을 향해 굴러가게 된다. 스피커는 사용자의 위치와 거리를 계산해 탐색 경로를 설정하고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이동 중 장애물을 만나면 경로를 수정해 이를 피하고 계속 이동한다.

출처(source:USPTO)

인공지능 스피커에서는 USB 포트, HDMI 포트, 3.5mm 오디오 잭, 마이크로SD(microSD) 포트 등을 제공한다.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Bluetooth), LAN 등 다양한 연결 옵션을 지원한다. 잠재적으로 다른 스마트홈 기기와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특허와는 별개로 삼성전자가 움직이는 인공지능 스피커를 실제 개발하는지는 알 수 없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테크플러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