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테크플러스

구글 스마트폰 등 신제품 다음달 15일 공개

2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구글의 신제품 발표일이 공개됐다. 회사는 차기 스마트폰 픽셀 4 시리즈와 네스트 스피커, 픽셀북 2를 선보일 계획이다.


폰아레나 등 외신은 구글이 다음 달 15일 미국 뉴욕에서 '메이드 바이 구글' 이벤트를 연다는 초대장을 발송했다고 전했다. 초대장에는 '몇 가지 신제품(A few new things)'을 공개한다는 의미를 담은 글이 쓰여있다.

구글이 다음 달 여는 '메이드 바이 구글' 이벤트의 주인공은 출시 전부터 관심이 큰 새 스마트폰 픽셀 4 시리즈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본형 픽셀 4와 디스플레이 크기가 큰 픽셀 4 XL 두 모델로 최신 안드로이드 10 운영 체계가 기본 탑재돼 있다.

픽셀4 후면 이미지

픽셀 4 시리즈의 가장 큰 변화는 카메라다. 최근 대부분의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같이 트리플 렌즈가 장착되지 않지만 픽셀 시리즈 중 처음으로 2개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특수 센서를 사용했다.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일반 렌즈와 1600만 화소 망원 렌즈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슈퍼 해상도 줌(Super Res Zoom)' 기술로 최대 8배 줌이 가능하다.

카메라 렌즈와 함께 새롭게 들어가는 특수 센서는 '스펙트럴 센서'로 전해진다. 마치 엑스레이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자외선, 적외선 등을 감지한다. 여기에 심도 데이터를 수집해 더 나은 야간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픽셀4 전면 센서 설명

구글이 앞서 공개한 픽셀 4의 전면 디스플레이는 최근 스마트폰 디자인의 대세인 노치 디자인이나 펀치 홀 디자인은 아니다. 하지만 상단 베젤에 전면 카메라를 비롯한 센서를 빼곡히 담았다. 안면인식 센서는 물론 프로젝트 솔리 레이더 센서를 넣어 광범위한 제스처를 탐지하게 된다.

픽셀4 시리즈 예상 스펙

출처phonearena.com

픽셀 4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칩과 6GB 램을 탑재할 예정이다.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최신 와이파이 버전인 Wifi 6와 블루투스 5.1이 적용됐다. 5G 네트워크는 지원하지 않는다.

네스트 미니 추정 이미지

픽셀 4 시리즈와 함께 공개될 네스트 미니는 기존 구글 홈 미니 스피커를 대체할 신제품으로 알려졌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에 제출된 이미지에 따르면 3.5mm 오디오잭이 있는 벽에 걸 수 있는 디자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픽셀북 2는 지난해부터 제품 출시 여부에 관심이 많은 제품이다. 크롬 OS로 구동되는 노트북으로 아직 관련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창욱

tech-plus@naver.com

작성자 정보

테크플러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