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테크플러스

페이스북 데이팅 기능 미국 출시

55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페이스북이 데이팅 기능을 출시했다

출처(source:Facebook)

페이스북이 애인을 찾게 도와줄 데이팅 기능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약 1년간의 테스트 과정을 거쳤으며 해당 서비스는 '페이스북 데이팅(Facebook Dating)'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한다. 페이스북은 데이팅 기능으로 사용자들이 새로운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해당 서비스는 만 18세 이상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페이스북에서 데이팅 기능을 사용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사용하고자 했으면 페이스북 모바일 앱에서 데이팅 프로필을 작성하고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데이팅 프로필 작성 시 페이스북 계정에 있는 이름과 나이를 가져온다. 


새로운 사람들과 연결되고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친구나 가족은 추천에서 제외된다. 공통된 친구가 없는 사람들만 표시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다. 

출처(source:Facebook)

데이팅 추천은 사용자의 취향, 관심사 등 페이스북에 올려진 정보에 기초한다. 사용자는 나이, 키, 종교 등 원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페이스북 사용자는 두 가지 방법으로 상대에게 관심을 표현할 수 있다. 하나는 마음에 드는 사용자 프로필에 '좋아요'를 남기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프로필에 댓글을 남기는 방법이다.


서로가 관심을 표현을 하게 되면 최종 매칭이 성사된다.

출처(source:Facebook)

데이팅 기능에서는 문자 메시지만 주고받게 된다. 부작용을 막기 위해 사진, 동영상, 링크 공유나 금전을 주고받는 행위는 할 수 없다.


페이스북 데이팅 책임자 네이슨 샤프(Nathan Sharp)는 시스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지만 "지금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어느 누구에게 어떠한 종류의 개인 정보도 유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페이스북 사용자 데이터 4억개가 유출돼 논란이 있었는데 이를 의식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데이팅 서비스를 운영하려면 아무래도 부득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게 마련이다.

출처(source:Facebook)

네이슨 샤프는 "같은 대학에 다녔던 사람이라도 데이트 프로필에 그런 사항을 기재하지 않았다면 서로 매칭될 확률이 높아지며 각자의 대학 정보는 서로 알 수 없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이 데이팅 서비스 시장에 뛰어들면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나유권

tech-plus@naver.com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테크플러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