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스트릿 브랜드 '슈프림'의 신상은 피처폰?

조회수 2019. 8. 28. 14: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engadget

세계 유명 스트릿 브랜드 슈프림(Supreme)이 F/W 신상 카탈로그를 공개했다. 이들이 공개한 제품엔 티셔츠, 바지, 셔츠도 있었지만 모처럼 독특한 제품이 눈에 띈다. 뒷면에 커다랗게 슈프림 로고가 박힌 피처폰이 그 주인공. 

휴대전화 제조사인 BLU의 모델인 ZOEY 2.4와 콜라보해 제작된 제품이다. 슈프림은 제품에 대한 상세 스펙은 언급하지 않았다. 

출처: PCmag

엔가젯을 포함한 외신은 ZOEY 2.4의 스펙을 바탕으로 제품이 3G 피처폰이라 추정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 후면 카메라가 탑재돼 있으며, 전면 카메라는 없다. 디스플레이는 2.4인치의 작은 사이즈이고 64MB 램을 장착했다. 128MB의 내장 메모리는 마이크로 SD카드로 32GB까지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배터리 용량은 1000mAh이다.

스펙은 그리 내세울 게 없는 편이다. 실제로 BLU의 ZOEY 2.4 모델은 일명 ‘버너 폰(Burner phone)’이라고 불린다. 일회용품인 버너처럼 어느 정도 쓰고 버리는 ‘싸구려’폰 이라는 의미다. 선불 결제 휴대폰이라 사용기간이 짧고, 스펙이 좋지 않아 붙여진 별칭이다.  

ZOEY 2.4의 가격은 20달러, 한화로 2만 원 정도로 매우 저렴한 편이다. 슈프림폰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그간의 슈프림의 행보를 보자면 엄청나게 비싼 가격이 매겨질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Pinterest

지난 2016년 슈프림은 평범한 벽돌을 30달러에 출시한 바 있다. 당시엔 ‘어이없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지만 즉시 품절, 중고 판매 사이트에서 1000달러에 재판매되기도 했다.

슈프림의 F/W 신상품은 슈프림 오프라인 매장인 미국 뉴욕, 로스엔젤레스, 유럽에서 8월 말부터 판매된다. 24일 이후론 온라인 스토어에도 게재될 계획이다. 이때 슈프림폰도 함께 판매될 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전다운 

tech-plus@naver.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