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탈잉

지금 당장 블로그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는 사람들도 역대 최대치를 찍었다,

2,66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면서 덩달아 사람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넷플릭스 몰아보기, 달고나 커피 만들기 등이 핫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는 사람들도 역대 최대치를 찍었다고 하는데요.


내가 일기처럼 쓰는 블로그, 사실은 글 하나에 4만 원이 넘는 홍보 가치가 있는 콘텐츠라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투잡이 뜨는 요즘 시대! 블로그로 어떤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체험단

맛집을 찾아보고 싶어서 블로그를 서치 하다 보면, 광고인 경우가 더러 보입니다. 어떻게 아냐고요? 글의 하단에 '제공받은 글입니다'라는 멘트가 보입니다. 바로, 체험단인데요.


체험단은 블로그뿐만 아니라 인스타, 유튜브 최근에는 틱톡까지 우리 삶 깊은 곳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맛집 탐방, 제품 리뷰 글을 좀 쓴다면 바로 체험단 지원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적게는 2만 원의 수제 햄버거부터 크게는 10만 원이 넘거나는 레스토랑 음식까지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식사 후에 블로그 후기를 남겨야겠죠?



2. 애드포스트

출처네이버

유튜브가 광고 수익을 크리에이터에게 나눠준다면, 블로그에는 애드포스트가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블로그로 벌 수 있는 애드포스트 광고비는 찬밥 신세였습니다. 수 백 달러를 벌 수 있는 애드센스에 비해 애드포스트는 한 달에 고작 치킨 하나 사 먹을 수준이었어요.


하지만 바야흐로 2018년, 블로썸데이를 개최한 네이버는 블로거들에게 약속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해주겠다고! 


몇 달 뒤 블로거들이 그토록 고대하던 본문 광고가 생기면서 광고 수익은 상당히 오르게 되었는데요. 지금은 애드포스트로 1일 1닭을 실천할 수 있을 수익을 얻게 되었지요.



3. 인플루언서 검색

출처네이버

요즘 영향력 있는 1인 인플루언서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기업에 필적하는 수익과 명성, 인지도를 갖춘 인플루언서, 한 번쯤은 꿈꿔봤을 거예요. 


네이버는 이런 사람들을 겨냥해서 인플루언서 검색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요즘 보이는 #검색이 그것들인데요. 인플루언서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TV를 운영하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도 중요하지만 그 블로그의 '색깔'을 가장 중요시 하는 것 같아요.


네이버 인플루언서로 선정이 돼서 팬을 열심히 모으고 상위권이 오르면 프리미엄 광고가 붙기 시작합니다. 이 광고가 붙으면 애드포스트가 5배 가량 오른다고 해요. 가장 크게는 30배 오른 분도 있습니다. 1인 1닭에서 1일 5닭이 될 정도로 많이 버는 것이죠. 유튜브 수익 부럽지 않을 정도인데요. 


또한 기업과 인플루언서의 협업을 연결해주는 브랜드 컨넥트 서비스도 준비중이라고 하니, 누구보다 빠르게 선점하는 것이 좋겠죠?



4. 사업 연계

스마트스토어, 제휴마케팅, 쿠팡파트너스 등 개인들이 물건을 팔아주고 커미션을 받은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이 부분은 사업을 하는 사장님들에게 기쁜 소식입니다. 사실 블로그는 사업을 하는 분들에게 있어, 가장 기본적인 홍보 채널인데요.


일단 홍보 비용이 0원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글도 자유롭게 쓸 수 있고, 어떻게 블로그로 운영하고 노출시키느냐에 따라 내 블로그가 상위로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요.


즉, 홍보 효과가 있어서 수익에도 바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나만의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계신다면 홍보용 블로그 운영을 바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블로그를 떠나고 유튜브로 이동하고 있죠. 이것은 또다른 기회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빈자리가 많다는 뜻이죠. 그 덕분에 후발주자인 우리들은 거대한 마케팅 혜택을 전보다 쉽게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1년 전에 아무것도 모른 채로 블로그에 몸 담았는데요. 지금은 직장인 부럽지 않은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블로그, 시작은 하고 싶지만 혹은 이미 하고 있지만 어떻게 하면 잘 운영하는지, 좀 더 자세한 수익화 방법이 알고 싶다면?


▼ 블로그 운영 방법, 수익화 방법 알아보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