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탈잉

코로나19로 비대면 투잡이 열풍! 컴맹인데도 시작할 수 있는 직업은?

요즘같이 사회적 거리가 중요해진 시기에 비대면 투잡들이 점점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4,39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코로나19로 투잡 시장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데요.  여러 투잡 가운데, 요즘 더욱 뜨고 있는 투잡이 있습니다.


바로, ‘유튜버’와 ‘전자책 작가’인데요.

출처경제만Lab

샌드박스네트워크의 공동창업자이자 대표 크리에이터 도티 '나희선' 씨

출처유튜브 캡쳐

사실 ‘유튜버’는 작년부터 핫한 키워드였죠.


유튜브로 대박 난 보람튜브 보람 양의 가족 회사가 강남에 있는 95억 원짜리 빌딩을 매입하기도 했었고, 초통령 도티는 SANDBOX라는 회사를 설립, 지금은 유명 크리에이터들을 다수 배출하고 있으며 연매출 600억(작년 기준)의 거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시켰습니다.


이외에도 대박 유튜버들의 기사를 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특히, 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 3위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는 기사로 많은 사람들이 놀랐었죠)

출처MBN

그리고 유튜버와 같이 요즘 뜨고 있는 투잡, 바로 ‘전자책 작가’입니다.


내가 가진 인사이트를 전자책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탈잉은 물론, 텀블벅이나 기타 다른 사이트에서 전자책 판매로 인한 수입을 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수입이 많게는 수백만 원대가 되면서, 요즘 핫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사회적 거리가 중요해진 시기에 이런 비대면 투잡들이 점점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데요.

깊은 좌절
하지만 이런 투잡들..
컴퓨터를 잘 다루거나, 소프트웨어 툴을
잘 다뤄야 가능한 얘기처럼 느껴지죠...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컴퓨터를 잘 몰라도, 툴을 전혀 다루지 못해도 쉽게 전자책 작가 또는 유튜버를 할 수 있다는 책을 쓴 작가님이 있어, 인터뷰를 해봤습니다.

영상제작, 웹페이지 제작 강의를 하고 있는 교수 김세지 씨.

-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영상제작이나 컴퓨터 그래픽, 웹페이지 제작 등의 강의를 하고 있는 직업전문학교 교수 김세지입니다.


- 그래픽을 가르치는 교수님인데, 툴을 몰라도 된다는 내용의 책을 내신 건가요...?

네. 원래 저는 주로 전문적인 디자이너나 전문 영상제작 전문가가 되기 위한 취업 준비생들을 가르치고 있었어요. 하지만 요즘에 이런 시장이 커지고 많은 분들의 관심이 생기면서, 연령대에 상관없이 그래픽 강의를 듣고 싶어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이런 툴 강의는 평소에 다뤄보지 않는 분들에게는 어렵고 생소하기 때문에 '툴을 몰라도 된다'는 내용의 책을 내게 되었습니다.

- 초보 입문자들을 위한 책을 내신 거군요. 정말로.. 툴을 잘 몰라도 쉽게 제작이 가능한가요?


당연합니다. 영상제작 같은 경우에는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간단한 앱만 다운받으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스마트폰 자체에서 아주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저작권 문제가 없는 효과음 제공은 물론, 바로 영상으로 만들어서 유튜브에 올릴 수 있으니, 편집을 배우는 것보다 진입장벽이 훨씬 낮아지게 됩니다.

출처epubple 웹 사이트

- 전자책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편집할 수 있나요?


전자책은 일러스트레이터나 인디자인과 같은 출판편집 제작 툴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평소에 사용하던 문서편집도구인 한글이나 워드 등을 활용하여 글을 쓴 후, PDF 전자책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코딩을 포함한 EPUB라는 포맷으로 만들어 E-book으로 출판 하는 같은 경우에도 sigil 이라는 툴 등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교보 문고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EPUBPLE 퍼플 서비스를 신청하면 작성한 원고를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고 E-book으로 제작해 주기 때문에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리디셀렉트 같은 다양한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 복잡한 툴을 다루지 못해도 쉽고 빠른 방법으로 유튜브나 전자책 작가가 될 수 있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려요.


저는 영상이나 E-book작업에 막연히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 분 들에게 무조건 시작해보시라는 말씀을 항상 드려요. 사실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는 해보지 않거나 쉬운 방법을 몰라서이지, 막상 시작해보시면 자전거와 같아요. 몇 번만 타보면 뒤에서 잡아 주지 않아도 금방 혼자서 즐겁게 자전거를 탈 수 있듯이, 몇 번만 해보면 정말 재미있는 작업이 되실 겁니다. 시작이 반이 아니고 시작하면 바로 결과를 만들어 내실 수 있으니까요.


누구든 쉽게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도전해 보세요. 여러분도, 어느 누구나 디지털 노마드가 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