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탈잉

신입사원인데... 옆자리 과장님 월급만큼 벌었습니다.

금방 없어지는 월급을 불리는 재테크 방법 뭐가 없을까?

26,9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회사가 우리를 평생 책임져 주지 않는다'는 것을

모든 직장인들이 잘 알고 있죠.


그래서 요즘에는 월급 외에도 다른 수입을 만들기 위해, 재테크나 투잡에 많은 관심을 갖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신입사원으로 있으면서 '아.. 이 연봉으로는 큰 돈을 벌 수는 없겠구나..' 싶었죠. 


그래서 어떤 방법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 부동산 경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부동산 경매로 연봉의 60%의 추가 수익을 얻고 있는데요.

출처MBC 무한도전

'부동산 경매라니.. 돈이 많은 거 아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오히려 저는 투자금이 별로 들지 않아서 이 재테크를 시작했습니다.


부동산 재테크는 무피투자가 가능한
유일한 투자 방법입니다.

부동산 경매라면 '큰 돈이 드는 재테크'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경매는 부동산을 싸게 취득할 수 있고, 많은 대출이 가능하며 임차인보증금과 합치면 무피투자까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감정가 2억짜리 A라는 부동산이 있습니다.


이 부동산은 감정가의 70%인 1.4억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면, 투자금은 0.6억(6,000만 원)이 들어갑니다.


만약, 이 A부동산을 경매로 1.7억에 낙찰받게 될 경우, 투자금은 0.3억(3,000만 원)이 들어가게 됩니다. 즉! 3,000만 원만 있으면 A부동산을 매입할 수 있는 것이죠.


이게 가능한 이유는 낮은 금액으로도 부동산을 낙찰받더라도 대출액은 그대로이기 때문이죠.


심지어 월세 세팅을 잘해서 보증금 3,000만 원을 받게 되면 투자금은 '0'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투자금이 높지 않기 때문에 신입사원이 저도 부동산 경매에 뛰어들 수 있었는데요. 부동산 경매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경매'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지 않습니다.

돈이 된다고 아무나 쉽게 와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라면, 그것이 무엇이든 금방 경쟁은 치열해지고 레드오션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돈을 벌 기회는 남들이 보지 않는 곳에서 나오곤 하죠. 경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경매는 수익을 내기까지 많은 과정을 거칩니다. 여러 조사 과정을 거쳐야 하고, 이 과정에서 남들이 발견하지 못한 '기회'를 발견해야 합니다.


공인중개사무소에 나와있는 매물을 계약하는 것보다 싸게, 부동산을 낙찰 받으면 판매할 때의 차액이 커지게 됩니다. 즉, 차액이 커질수록 내가 가질 수 있는 수익도 커지게 되는 것이죠.


싸게 매입하기 때문에
시세 하락에도 안전합니다.

경매는 부동산을 싸게 살 수 있는 유일한 투자 방법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경매로 부동산을 싸게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시세하락에도 마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시세가 떨어지지 않는 지역의 물건을 낙찰 받으면, 싸게 받은 만큼 수익 보장이 가능하며 시세 상승에 따라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MBC 무한도전

물론, 부동산 경매는 굉장히 번거롭고, 신경 쓸 부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남들이 섣불리 접근하지 않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처음 월세나 전세 세팅을 잘 해놓는다면, 그 후부터는 전혀 신경쓸 것도 없고 매월 20~30만원씩 꾸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분야입니다.


부동산이 1개면 20~30만원이지만, 10개면 200~300만원이 되기도 합니다. 월급 외 소득이 월급만큼이 될 수도 있다는 말이죠.

물론,요즘은 대출 규제 떄문에 10주택자가 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규제에도 틈은 있고, 그 안에서 수익을 내는 방법 역시 다양합니다.


신입사원이지만 과장님만큼 연 소득을 올리는 기쁨, 여러분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시작하는지 모르겠다고요?

▼탈잉에서 '정규범'을 검색하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