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탈잉

"부동산 경매요? 소액으로도 가능해요" 직장인 재테크 1탄

사회초년생도 시작할 수 있다는 부동산 경매의 이점은?

1,7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사회초년생 첫 월급 받았을 때 느끼는 그 기분, 몇 달 가셨나요?

저는 딱 3개월 갔습니다.

사실 직장인들에게 월급만으로 살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미래에 결혼, 출산, 육아, 월세, 생활비 등등을 생각하면 말이죠.

그래서 투잡을 생각하는 직장인도 늘고 있습니다.

출처JTBC 드라마 '청춘시대'

하지만 배달 알바, 야간 알바, 대리 운전 등을 하기에는 노동 시간이 일정하게 투입되어야 하죠.


게다가... 노동 시간에 비해서 벌 수 있는 비용도 그렇게 크지 않고요.

여러가지 다양하게 효율적으로 돈 버는 방법이 있겠지만, 제가 선택한 것은 '부동산' 이었습니다.


부동산...? 그거 돈 많아야 하는 거 아냐..?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하지만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경매가 바로, 부동산입니다.

게다가 부동산 경매의 더 큰 장점은 한 번 시스템을 구축해놓으면 스스로 시간을 머금고 가치가 커진다는 것인데요.

투자자의 편의 또는 시장에 따라서, 전세 또는 월세로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죠.

또, 내 부동산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혹시 등기부등본 보는 법을 아시나요? 전세 계약을 할 때 전세금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아시나요?


많은 분들이 부동산에 대해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지킬 수 있는 부분도 못 가지게 되는 것이죠.


경매는 투자의 목적뿐만 아니라 내 부동산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만약 내 집에 경매로 넘어갔을 때, 소중한 보증금을 지키고 싶다면 부동산 경매를 배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경매는 채무탕감을 위해 법원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심지어 '무피투자'까지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2억 가치의 집을 1.5억에 낙찰 받으면, 은행은 2억 가치를 보고 대출을 해주기 때문에(한도는 개인마다 다릅니다), 더 싸게 받을 수록 적은 투자금으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매는 누구에게나 공평한 조건하에 부동산을 싸게 취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본인이 조사한 금액을 바탕으로 금액을 적어내고, 낙찰이 되지 않아도 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시세 조사와 권리 분석만 철처히해서 싸게 산다면, 리스크가 없는 투자 방법입니다.




경매,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경매가 어렵고 멀게 느끼는 것은 소위 경매는 '권리상 하자가 있는 물건' 또는 '막연한 두려움' 때문일텐데요.


하자가 있거나 문제가 있는 경매 물건은 전체의 20%도 되지 않습니다. 나머지 80%의 안전한 물건으로 큰 수익 실현이 가능하죠.

어렵지 않은 경매지만 몰라서 못 하고 있으셨나요?


그렇다면 안정한 경매 방법을 배워보세요!

여러분의 소득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재테크의 안목도 생기실 겁니다.


초보자를 위한 부동산 경매법

▼탈잉에서 '정규범'을 검색하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