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탈잉

당장 고쳐야 할 뷰티 습관 3가지

메이크업이 자꾸 뜨는 이유! 나의 뷰티 습관에 있다?

134,99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건조하다고 아무 미스트 뿌리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미스트는 '수분 충전'의 개념이죠. 하지만 미스트는 크게 아래와 같이 3가지 형태로 나뉠 수 있어요.


피부가 건조해서 미스트를 뿌렸는데, 오히려 더 건조해지는 기분을 느껴보신적 있나요?

출처kravebeauty


이런 경우, 온천수 또는 수분 미스트를 사용했을 때 건조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요.


온천수 또는 수분 미스트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이나 열감을 내려줄 때 주로 사용하는 미스트예요.


예를 들어, 해변에서 피부가 타서 열감이 생겼을 때 뿌려주는거죠!

주의!!

이런 수분 미스트를 에어컨이나 히터 밑에서 뿌리게 되면, 수분이기 때문에 금방 증발하고, 피부 본연의 수분도 같이 날라가게 되어 더욱 건조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조한 날에는 에센스 + 오일 미스트를 뿌려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오일 미스트의 경우에는 잘 흔들어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주의!!

간혹, 아로마 오일이 포함된 미스트들도 있는데요.아로마 같은 경우에는 피부에 안 맞을 수도 있어서, 테스트를 해보신 후에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라인별로 기초 제품 섞어 쓰기

모공케어, 주름케어, 수분관리 등 화장품 기능이 참 많은데요.


좋아보이는 기능들을 피부에 모두 담고 싶어서, 토너는 모공토너, 에센스는 미백, 크림은 안티에이징 제품, 이렇게 여러 기능을 섞어 쓰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런 모든 기능들이 서로 잘 맞으면 괜찮지만, 실상 제품마다 호환이 안 되는 기능들이 있어요. 게다가 피부도 이 많은 기능들을 다 받아들이지는 못한답니다.

그래서 추천 드리는 방법은 라인별로 구비해서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는 거예요.


예를 들어 제품 A가 잘 맞으면, 그 라인의 토너 - 에센스 - 크림을 사용해주세요.


만약, 고민이 너무 많다 하시면, 2주는 모공케어 라인, 2주는 진정 라인으로 사용해주세요.


이러면 화장품 내성도 덜 생기게 되고, 화장품 효과도 더 잘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특히! 화장품을 바르고 화장을 할 때, 화장이 잘 밀리시는 분들은 기초제품들이 서로 섞여서 효능을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예를 들어, 젤 타입의 산뜻한 크림 사용 후에 오일리한 선크림을 사용한다거나 모공 세럼을 사용한 후에 리치한 크림을 사용하는 경우, 화장 밀림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를 안 한다

출처dailyvanity

많은 분들이 메이크업이 잘 안 먹고, 화장이 자꾸 뜨는 것에 대해 고민하시는데요.


각질제거 유뮤를 여쭤보면 의외로 안 하시는 분들이 꽤 계시더라고요.

각질제거를 주기적으로 해주지 않으면, 수분 앰플이나 수분 크림을 사용하더라도 피부가 수분을 가져가지 못해요.


오히려 각질이 그 수분을 머금게 되어, 화장할 때 각질이 더 부각될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를 하실 때는 스크럽 제품보다는 화학적 필링 (AHA,BHA,PHA) 제품을 더 추천드리는데요.


스크럽의 경우에는 자극적이기도 하고, 손이 잘 닿지 않는 부위는 각질이 잘 벗겨지지 않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화학적 필링을 추천드리는데, 피부 타입에 따라서 사용해주셔야 하는 제품도 달라요.

피부 타입에 따라 사용해주세요!

출처theinsta-stalker

AHA(아하) 제품은 과일산의 산성 성분으로 피부 가장 바깥쪽의 죽은 세포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BHA(바하) 제품의 경우, 진피층 안쪽 모공 속까지 침투하여, 모낭 안쪽 각질과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PHA(파하) 제품은 AHA(하아)와 작용하는 것이 비슷하지만, AHA에 비해 분자의 크기가 커서 피부에 천천히 흡수되어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각질 제거는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면 1~2주에 1회, 피지 분비가 많은 경우에는 주에 1회, 민감한 피부라면 2~3주에 1번 정도를 추천드려요!

.

.

.

메이크업에서 기초 관리가 중요한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일 거에요!


그래서 깔끔한 메이크업을 하려면

나한테 맞는 기초부터 알아야 하는데요.


한 번에 끝내보세요!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