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탈잉

집에서 노트북으로 투잡하는 방법

광고비 0원으로 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이것'의 정체는?!

25,71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jolyday

월급만으로는 안 된다는 거..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하는 부분일텐데요. 그래서 직장인 10명중 8명은 투잡을 원한다고 하죠.

절망

투잡...


유튜브나 네이버를 보면 다들 투잡을 많이 하는 것 같은데.. 나도 해보고 싶긴 하지만, 월급쟁이인 나에겐 자본금이 많이 드는 투잡은 좀 버거운 얘기인데요.


이런 고민들, 넣어두세요.

퇴근 후에 방에서, 노트북 하나로 시작할 수 있는 투잡이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 해외 판매인데요.

아마존, 이베이, 타오바오, 알리바바 등등..

한 번쯤은 들어본 적 있는 이름들이죠.


이곳들은 국내보다 시장이 더 넓기 때문에, 그만큼 기회도 많은데요. 틈새시장(아이템 선정)만 빠르게 파악하면 비교적 경쟁이 덜하여, 수익도 크게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국내 시장과 달리 광고비 0원으로도 판매 전략을 세울 수 있는데요!

하지만 무택대고 시작하면 안 되겠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먼저, 내가 잘 팔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고르셔야 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마존, 이베이, 타오바오, 알리바바 등 많은 플랫폼이 있지만, 모든 곳에서 또는 아무 곳에서나 판매를 시작하지 마세요.


제품을 팔려는 국가, 플랫폼의 판매 방식, 수수료나 고정비 등 플랫폼별로 성격들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나한테 맞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amazon.com

예를 들어, 아마존과 이베이를 비교해보면, 아마존은 국내의 쿠팡 로켓배송 서비스와 비슷한데요.


우리가 쿠팡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먼저 제품을 찾고, 로켓 배송인지 확인하고 구매를 하죠.


게다가 쿠팡이라는 큰 브랜드를 믿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사기 의심 없이 구매를 할 수 있고, 판매자가 누구인지보다는 어떤 물건은 어느 정도의 가격에 살 수 있는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출처news.abs-cbn

아마존은 판매자가 누구인지보다는 제품 하나하나의 완성도와 매력도에 따라서 판매가 잘 될지, 아닐지가 결정됩니다.


그래서 여러 종류의 제품을 매력 없이 등록하기보다는, 한 가지의 제품을 더욱 매력 있게 완성시켜서 판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존에서는 하나의 제품만 잘 선택하여 판매해도, 꽤 안정적인 매출을 얻을 수 있어요!

출처ebay.co.uk

반면, 이베이의 경우에는 판매자(셀러)가 중심이 되는데요.


이베이는 온라인 스토어의 성격이 강합니다. 네이버 스토어팜과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쉬운데요.


소비자가 하나의 제품을 보고 내 스토어에 방문했는데, 그 제품이 마음에 들면 다른 제품도 둘러보겠죠?


그래서 이베이의 셀러를 할 때 중요한 점은 '내 쇼핑몰의 정체성'인데요. 어떤 상품으로 라인업을 해두는지에 따라 내 스토어의 성격이 정해지게 됩니다.

출처ebay

예를 들어, 내가 뷰티 제품만 판매하는 셀러라면, 당연히 구매자들은 내 스토어에서 다양한 뷰티 상품을 구경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이베이의 장점 중 하나는 '메시지' 기능이 활발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실시간으로 CS 대응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내가 어떤 플랫폼에서 활동할지를 선택하고, 판매할 제품까지 골랐다면, 다음은 어떻게 팔지인데요.

제일 중요한 점이죠!

만약 내가 초기 셀러라면, 마진을 많이 남기려고 하지 마세요. 우선은 내 상품을 팔고, 구매층을 만들고 좋은 리뷰를 만들어야 합니다.

나는 마진을 거의 안 남겼는데도, 다른 판매자랑 가격이 비슷해요. 이런 고민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판매 타겟'을 변화해서 마진율을 높이는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셀러의 판매전략이 중요한 이유가 이 점이죠!


남들과 다른! 나만의 차별화된 판매전략을 세우고, 아이템을 소싱하는 능력이 점차 키워지면, 스토어의 정체성도 생깁니다.


그럼 점점 매니아 소비자들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우쭐!
처음은 항상 어려워요.
실패할까봐 두렵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무자가 알려준다면 어떨까요?
이런 걱정들을 훨씬 줄일 수 있겠죠?!

이론보다는 실전을 알려드립니다.
유통 지식 몰라도 괜찮아요. 영어 못해도 좋아요. A부터 알려드리는 이베이, 아마존 온라인 해외마켓!  여러분도 시작해보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