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탈잉

서른넘어 배우면 좋은 것 5가지

30대가 다가온다면 또는 30대라면...

239,01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30대에 접어들면서 더욱 직장 생활에 대한 권태가 찾아온다.


아무래도 직장 생활을 오래 하다 보니 재미가 없다. 그래서 습관처럼 '뭐 재밌는 거 없나? 새로운 거 없나?'라고 말을 내뱉는다.


친구들을 만나서 수다를 떨고, 술을 마셔도 즐거운 건 그때 뿐.. 뭔가 남을만한 것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아직 30대도 늦지 않았다.

오히려 30대에 배우면 좋은 5가지 취미를 소개한다.

살면서 악기 하나쯤은 다루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한다. 특히, 이제까지 내가 했던 마지막 악기가 리코더에 멈춰있다면 말이다.


인크루트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의 26.5%는 악기를 배우고 있다고 했다. 연령별로 나눠보니 30대가 가장 높았다.


배우고 있는 악기의 순위는 기타, 피아노, 우쿠렐레, 드럼, 바이올린 순이었다.


다양한 취미 중, 악기를 고른 직장인들은 악기를 배우는 것을 통해 문화생활에 대한 갈증을 충족한다고 대답했다.


악기 하나쯤은 배워보고 싶다면,

맨 하단 [30대 취미 더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30대에 접어들면서 슬슬 미래에 대한 재테크가 관심이 가기 마련이다. (월급만으로는 살기 힘들다는 것을 느끼는 시기..)


그래서 투잡이나 주식 등 다른 재테크에 시선이 가게 된다. 


부업에 뛰어드는 투잡(two job) 족이 늘어나고 있는데, 잡코리아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8.6%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고 답했다.


게다가 투잡을 통해 새로운 적성을 찾거나 부업으로 벌어들이는 수입이 월급보다 높은 경우도 생기면서, 최근에는 여러 직업을 가진 사람을 가리키는 'N잡러'라는 신조어도 생겼다.


전문가에게 투잡 노하우를 배워보고 싶다면,

맨 하단 [30대 취미 더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미술을 배우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20대 후반~ 30대 초반이 가장 많고, 요즘에는 50대 이상 어르신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미술을 취미로 갖는 직장인들은 '업무와 상관없는 미술을 배우면서 스트레스를 푼다'고 말한다. 게다가 그림 하나를 완성했을 때의 성취감 역시 큰 장점으로 꼽힌다.

여러 색의 물감을 섞으면서 내가 원하는 그림을 그리고, 열정을 쏟을 수 있는 미술은 직장인들의 핫한 취미로 떠오르고 있다.

미술 취미를 해보고 싶다면,
맨 하단 [30대 취미 더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직장인들의 부동의 취미 1위는 바로, 운동이다.


운동을 배우는 이유는 체중조절 및 다이어트, 근육량 증대, 체형 및 바디라인 교정 순이었다.


30대에 접어들면서 자기관리에 더욱 힘을 써야한다는 생각이 부쩍든다. 특히, 체형에는 더욱..


하루종일 앉아 있다보면, 나도 모르게 자세가 흐트러지고 그 습관이 굳어지면서 체형을 바꾸게 된다. 래서 요즘에는 필라테스나 EMS와 같은 체형교정 프로그램이 뜨고 있다. 


나의 체형에 더 큰 문제가 오기 전에, 더 늦기 전에 자세를 고쳐보자.


체형교정 원데이 클래스가 궁금하다면,

맨 하단 [30대 취미 더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인간관계로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 없다. 말이 오가면서 더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을 알기에, 우리는 침묵을 한다.


여기서 문제는 남과의 소통의 단절에서 멈추는 것이 아닌, 나 자신과의 소통도 끊어낸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나보다는 남을 더 의식한다. 그리고 행동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이다.


나에 대해 내가 가장 잘 알아야 우리는 스트레스를 다루는 방법, 우리의 자존감을 갉아먹지 않는 방법을 알게 된다.


스트레스를 다루고, 나를 알고 싶다면,

맨 하단 [30대 취미 더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뭔가를 배우고 싶어도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면서 미뤄왔다. 그러다 우리에게도 서른이라는 나이가 찾아왔다.


오랜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나의 생활이 없어지는 느낌..

뭔가 30대인 나에게 남는 무언가를 만들고 싶다면,

더이상 미루지 말고, 지금 시작해보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