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본문
분명 예쁜 폰트를 다운 받아서 사용했는데, 어딘가 모르게 어설퍼 보이고 지저분하고, 글자가 눈에 안 들어온다면?
이렇게 너무 많은 폰트를 사용해서 글의 가독성을 헤칠 수 있어요.
위 예시처럼, 손 글씨체와 고딕체를 섞어서 사용하는 것 보다는!!
하나의 폰트만 사용하되, 굵기를 다르게 사용해주세요. 그러면 훨씬 가독성이 높아지고 ppt에 통일감도 주게 됩니다.
- 한 슬라이드에서는 두 가지 이상의 폰트 사용X
- 하나의 ppt 안에서는 세 가지 이상 폰트 사용X
대형 강의실에서 발표할 때나 ppt를 출력했을 때,
글씨가 묘하게 흐려보이거나 깨져보였다면?
바로, 텍스트의 윤곽선 설정을 해주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Bold 처리 하면 되지 않나?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bold 처리와 윤곽선 설정 하는 것은 완전 달라요.
bold 처리는 단순히 테두리에 살만 붙여주는 것이고, 윤곽선은 음영을 넣어주어 경계선을 뚜.렷.하.게 만들어 주는 것 입니다.
그래서 윤곽선의 투명도를 100% 설정할 경우, 우리 눈에 테두리 색은 안 보이지만 경계가 뚜렷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 서식 > 텍스트 윤곽선 > 투명도 100% or 80%
중요한 내용만 골라 하이라이트 색상을 넣어주세요. 만약, ppt 테마 색상이 있다면 해당 색상을 넣어주면 ppt의 통일성이 높아지겠죠?
아니면 이렇게 텍스트 자체의 색상을 바꾸고, 볼드를 주어 자연스럽게 강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떤가요? ppt 속 글씨가 잘 안 보이죠?
어두운 색 배경에 어두운 글씨로, 밝은색 배경에 밝은 글씨로 썼기 때문인데요.
글씨를 강조하고 싶다면, 배경색을 고려해주세요.
배경색이 어둡다면, 밝은 색의 텍스트를!
배경색이 밝다면, 어두운 색의 텍스트를!
내가 만든 PPT는 왜 부족해보일까?
ppt는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하지만 모두 잘 만들지는 못합니다.
레이아웃이나 배치, 사진 크기, 폰트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잘 어우러져야 최적의 ppt가 나오는데요.
결과적으로 주제에 잘 어울리는 컨셉과 한 눈에 들어오는 ppt가 잘 만들어진 ppt라 할 수 있죠!
하지만 걱정마세요.
특별한 디자인 센스가 없더라도, 몇 가지 법칙만 알게 된다면 여러분도 피피티의 신이 될 수 있습니다.
PPT 잘 만드는 방법? 하루만에 다 알려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