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탈잉

얼굴이 작아보이고 싶다면 딱! 이것만 기억하세요

옆광대 쉐딩, 이거 하나만 기억하세요!

213,6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 1탄에서는 내 얼굴형에 맞는 턱 쉐딩 방법, 어떻게 쉽게 턱 쉐딩 하는지를 배워봤는데요.



▼1탄 보러 가기▼

이번 2탄에서는 옆광대 쉐딩에 대해 말씀드리려 해요. 옆광대는 특히나 쉐딩을 자칫.. 잘못하면 과한 화장처럼 보일 수 있어요. 


이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

옆광대 쉐딩을, 옆광대 위치에! 제대로! 해줘야 하는데요. 옆광대가 어디인지, 어디를 어떻게 발라야 하는지, 브러시는 뭘 사용해야 하는지 어려운 부분이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하면 옆광대 쉐딩을 쉽게 할 수 있는지! 노하우를 공유드리려 해요!

브러시 크기는?

옆광대 브러시는 사진에서 처럼 사선형 브러시나 옆광대 감싸줄 만큼의 크기가 좋아요.

옆광대? 앞광대?

어디가 옆광대이고, 어디가 앞광대인지.. 명확하게 구분하기 쉽지 않은데요.

출처INBORA인보라 유튜브

이럴 때는 먼저, 눈 끝에 일자로 손가락을 대주세요. 손가락의 앞쪽 부분은 앞광대, 옆쪽 부분은 옆광대라고 보면 쉬워요!

옆광대 쉐딩 방법

자, 이제 옆광대가 어디인지 알았다면! 브러시에 쉐딩 제품을 충분히 묻혀주세요. 그다음, 관자놀이를 기준으로 앞쪽으로 왔다가 다시 뒤쪽으로 가줍니다.

이렇게 왔다 갔다 해주시면 됩니다!
손가락까지 왔다가 관자놀이까지 가는 것을 1세트! 총 3~4세트를 진행해주세요.

출처INBORA인보라 유튜브


Tip

옆광대 쉐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저처럼 손가락 1을 계속 유지하면서, 쉐딩을 넣어주세요. 만약, 쉐딩이 앞광대로 넘어가면 얼굴이 전체적으로 어두워지기 때문에 꼭! 옆광대 부위에 쉐딩을 해주세요!

왜 관자놀이를 시작으로 쉐딩하나요?

왜 굳이, 관자놀이를 기준으로 쉐딩을 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관자놀이에서 쉐딩을 시작했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를 보여드릴게요.


(파우더 타입은 사진에서 잘 안 보여서, 스틱 타입으로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위쪽에는 관자놀이 기준으로, 아래쪽에는 기준없이 쉐딩을 해보았는데요.


앞에서 보면 어떨까요?

출처INBORA인보라 유튜브

보이시나요? 관자놀이를 기준으로 쉐딩을 하게 되면 옆광대가 작아 보이지만, 아래쪽처럼 기준 없이 쉐딩을 하게 되면, 뭔가 볼이 움푹 파인 것 같이 화장이 되죠. 옆광대가 더 도드라져 보여요.


아래쪽은 원래 살짝 들어가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약간의 쉐딩이 되어있어요. 하지만 우리가 이 부분에 더 쉐딩을 하게 되면, 움푹 들어간 것처럼 화장이 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옆광대 부분, 관자놀이를 기준으로 옆광대 쉐딩을 해주세요.

전 쉐딩만 하면 화장이 진해져요.

유독 쉐딩만하면 화장이 진해지거나 칙칙해보이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 이유는, 우리가 화장을 할 때 살짝 고개를 들거나 빛을 받은 상태에서 화장을 하는데요. 그러다보면 쉐딩을 해도 빛 때문에 그림자가 옅게 보이게 되요. 


그래서 쉐딩이 들어가도 크게 티가 안 나 보이니까 더욱 욕심을 내서 쉐딩을 넣게 되는데, 그러다보면 화장이 진해지게 되는거랍니다!


이런 분들은 아까 알려드렸던 옆광대 쉐딩법으로 '왔다갔다를 3~4번정도'만 해주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