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탈잉

성형한거 아냐? 초간단 턱쉐딩 꿀팁 공개

쉐딩 장인이 알려주는 턱쉐딩의 모든 것

34,7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얼굴을 좀 더 작아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 기술!

쉐딩!!


쉐딩을 잘하면 얼굴 소멸 + 입체적이게 되지만!

출처베네피트

쉐딩을 자칫 잘 못하면

.

.

.

출처프로듀스48

과한 화장이 될 수 있죠..ㅠㅠ


사람마다 얼굴형도 다 다르고, 어떤 게 나에게 맞는 턱 쉐딩 방법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쉐딩을 내 얼굴형에 맞게, 나에게 맞게 하는 쉐딩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초보라면 파우더 타입을!

출처투쿨포스쿨

메이크업을 잘하시는 분들은 아무 쉐딩이나 쓰면 괜찮지만, 쉐딩을 잘 모르겠다, 쉐딩이 어렵다 싶은 초보자 분들은 스틱이나 크림 타입보다는 파우더 타입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아요. 그 이유는 파우더 타입이 좀 더 자연스럽기 때문이에요.

어떤 브러시를 쓰는 게 좋나요?

턱 쉐딩용은 직경이 크고 모가 많은 브러시 좋아요! 작은 브러시일수록 경계가 잘 생겨요.


게다가 우리가 쉐딩을 할 면적이 넓은 부위이기 때문에, 크고 모가 많은 브러시를 이용해야 자연스럽게 턱 쉐딩을 연출하실 수 있답니다!


이제, 쉐딩하는 법을 배워볼까요?

출처유튜브, INBORA인보라

턱 쉐딩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럴 때는 '귀를 기준'으로 쉐딩을 하면 쉬워요.


우리의 귀는 볼의 면적이나 얼굴의 상하 비율에 따라서 어느 정도 맞춰져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귀를 기준으로 쉐딩을 하는 것이 쉬운 방법이랍니다.


'귀를 기준으로 한다'는 걸 기억하면서, 턱 쉐딩을 해볼까요?

자연스럽게 하기 턱 쉐딩 하기

출처유튜브, INBORA인보라

먼저, 브러시에 파우더를 넉넉하게 묻힌 후, 살짝 털어주세요. 그리고 턱 밑에서 귀 까기 쓸어 올라가 줍니다.


여기서!! 그대로 내려가는 것이 아닌, 귀를 스치듯이 쓸어주면서 내려가 줍니다.


보이시나요?

밑에 턱에서 시작해서 귀를 쓸고 다시 내려가는 것을 한 세트로 봐줍니다!

주의할 점!!!

출처유튜브, INBORA인보라

첫 번째 사진처럼 윗턱에서 바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밑에 사진처럼 밑에 턱 (턱과 목이 이어지는 부분)에서 시작합니다. 


턱에서 쉐딩을 시작하게 되면, 턱이 좁은 부위이기 때문에 어두워진 게 눈에 더 잘 띄게 되기 때문이에요.

밑에 턱에서 시작해서 귀를 쓸고, 아래로 내려가는 것을 한 세트라고 생각하고 3~4세트를 진행해줍니다. (양쪽 턱 각각 해주세요~!)


그리고 좀 더 보완해야 할 부분은, 브러시에 좀 더 파우더를 묻혀서 옆 턱이나 아래 턱을 추가적으로 쉐딩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귀를 안 쓸고 지나가면?

귀를 쓸고 지나가는 경우, 귀가 어두워질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사실 귀는 잘 보이지도 않고, 쉐딩을 했다고 해서 그렇게 어두워지지 않아요. 머리카락 때문에 가려지는 경우가 많아서 티가 잘 안 난답니다!


그리고 귀를 안 쓸게 되면 쉐딩 면적이 위에 첫 번째 사진처럼 됩니다. 귀를 쓸게 되면 쉐딩 면적이 많이 줄어들게 되죠.

만약 귀를 안 쓸고 지나가게 되면, 너무 앞쪽 (볼 쪽)에 쉐딩이 많이 들어가게 되고, 그러면 앞부분이 어두워지고, 결국 전체적인 얼굴톤이 다크해 보이게 된답니다!!


어떠셨나요? 턱 쉐딩이 조금은 쉬워지셨나요??

다음 편에서는 옆광대 쉐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그럼 안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