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면접관님들, 어떤 대답이 듣고 싶나요? 공통된 6가지 키워드

★영어면접에서 합격하는 방법 모두 대방출★
탈잉 작성일자2019.02.03. | 6,015  view

많은 학생들의 영어 면접을 준비해드리면서, 항상 듣는 공통된 질문이 있습니다.

예상 질문이 너무 많아요. 언제 다 외우죠? ㅠㅠ
매우 바쁨

하지만 다 외우는 것이 아닙니다!

수많은 질문들에서 핵심적으로 외워햐 하는 키워드만 알면 돼요.

중요한 부분만 외워서, 요기 써먹고 조기 써먹고, 응용력을 키우는 거죠!


그렇지 않으면 스크립트를 만드는 데 세월아~~ 내월아~~~ 시간이 한없이 걸리고

막상 만들어놓고 읽어보면 너무 콩글리쉬스러운 or 너무 어려운 표현들이죠.

그럼 핵심적으로 외워야하는 키워드는 뭘까요?

나의 강점을 어필하기 위해 꼭 포함되어야 하는 마법의 단어들,

6가지 키워드를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Creativity
Leadership
Teamwork
Responsibility
Communication Skills
Interpersonal Skills

이렇게 6가지인데요,
지금부터 효율적으로 면접을 준비하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면접관의 속마음
면접관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직접 면접관들께 물어봤습니다.
지원자한테 어떤 대답을 가장 듣고 싶나요?

<100대 기업 인재상 순위 >


1위: 창의성(71%)

2위: 전문성(65%)

3위: 도전정신(59%)

4위: 도덕성(52%)

5위: 팀워크(43%)

6위: 글로벌 역량(41%)

7위: 열정(29%)


자료 출처: 대한상공회


면접관들은 의사소통 능력 및 문제 해결능력, 그리고 정보를 습득하는 능력을 가장 중요시해요.

학점이나 관련 경험 및 지식은 상대적으로 덜 중요시 함을 알 수 있죠.


이를 보는 이유는 단지, 강한 책임감과 열정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내세우지 못한다 하더라도 주눅 들 필요가 없어요. 다른 경험을 바탕으로 책임감 있는 사람임을 보여주면 되는 것이죠..


즉, 우리가 면접에서 강조해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문제 해결 능력 및 의사소통 능력"이예요.


영어로 자기소개 준비하기

매우 기본적이지만 영어라서 생소하기도 하고, 면접에서 필요한 자기소개는 또 다르니까 주목!

1. 당신의 장점은?

(이런 사태가 일어나지 않게..ㅋㅋ)

장점을 얘기할 때는 친구가 많다, 자신감이 넘친다 이런 막연한 이야기보다는 내가 지원하는 업무와 관련된, 대화기술, 리더십, 책임감등의 강점을 부각시켜야 합니다.


★ 앞서 제시한 마법의 6단어를 사용하세요★


Example

저의 장점은 의사소통 능력과 강한 책임감입니다. 미국에서 국제 봉사활동 경험이 저의 장점을 강화시켜 주었습니다.


My greatest strengths are my communication skills and strong responsibility at work. My volunteer experience at USA greatly enhanced my strengths.


2. 당신의 단점은?

가장 말하기 애매하고 어려운 부분이죠? 단점은 일과 관련없는 특징을 이야기함으로써, 면접관이 신경쓰지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Example

저는 "아니오"라고 단호하게 거절하는데 자신감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아마도 라는 애매한 대답대신 저의 의사를 분명히 전달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I used to be less confident in saying ‘no.’ Now, I set my priorities and try to make quick decisions whether to say ‘Yes’ or ‘No.’ I try to say ‘no’ instead of saying ‘maybe’ if I know I can’t do something.


3. 당신의 취미는?
source : 조선닷컴

취미를 말할 때 팁은, 지원회사의 업무와 관련되는 인상을 주어야 하다는 것!


Example

외국어 실력은 오늘날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하게 여겨지기 때문에 저는 지속적으로 어학원을 다니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Foreign language skills are important in various fields today, so I am constantly learning other languages at a private institute.


4. 목표, 계획, 지원동기는 어떻게 설정할 것인가?
source : 자소설닷컴

회사를 사전조사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어요!

회사마다 원하는 역량이 조금씩 다른데, 그 회사에 맞는 역량을 강조해야 합니다. 따라서 면접 전에 회사 사이트를 들어가 기본 정보를 파악하는 것은 기본 중 기본!


Tip

저는 일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면서도 창의적인 사람입니다. 이런 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귀사에서 일을 하고 싶습니다.


I am a creative thinker with a positive attitude towards work. I am eager to learn the best practices in marketing at a company with a respected brand. In my job search, I’ve discovered that your company was number one in brand power this year.


5. 개인성향, 자기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이 질문에서 회사에 어필을 할 수 있는 자기 역량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본인만의 철학을 언급하는 것도 매력포인트가 되겠죠?


Example

제 철학은 배우는 것에는 늦는 것이 없다입니다. 모든 것을 할때, 저는 이 철학을 잊지않으려 합니다.

또한, 무엇이든 동기를 잊지않으려, 이 철학을 항상 마음속으로 되새깁니다.


 my life philosophy is “It's never too late to learn” I tend not to forget my philosophy and hold everything together.

Also, Whenever I lose the motivation to do what I intended, I remind myself what my life philosophy is.


<해당 콘텐츠는 시리즈물로 연재됩니다!>


- 나의 경험 영어로 말하기 (실패, 성공 경험)

- 멘붕 질문 잘~ 피하기

- 지원회사 분석방법

- 영어면접 시 반드시 사용해야 할 표현 정리집


이 모든 꿀팁들을 전부 털어드릴게요! :-)

요즘 우리 취준생들,, 많은 고민들이 있죠?ㅜㅜ


취준생님들, 현재 취업도 잘안되고, 시장도 안좋고, 부모님들께 죄송하고, 절망하고 계신가요??


좋은 면접 강의를 듣고 싶음 돈이 많이 들고.

돈을 안들이자니, 피드백도 없고..

취준생들을 위해 라일라가 나섰습니다.

영어면접 준비! 제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라면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