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오빠, 나 인생샷 찍어줘", 그녀의 부탁에 당신은 과연?

인생샷을 찍어줄 수 있을까.
프로필 사진
탈잉 작성일자2018.03.12. | 310,043 읽음
댓글

" 나 인생샷좀 찍어줘 "



데이트 할 때, 친구랑 놀 때. 이런 요구 많이 받으시죠?

그래서 나름 열심히 SNS를 보기도 하고 검색창에 '예쁘게 사진 찍는 법'을 찾아보며 찍어보지만, 돌아오는 말은 "이렇게 말고 더 잘 찍어봐!".


그래서 일상처럼 방문하는 '카페'에서 찍은 사진으로 애인에게, 친구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현직 포토그래퍼의 팁을 알려드립니다!




원하는 컨셉과 분위기, 모델과 어울리는 카페를 찾아라

촬영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보정이나 의상, 메이크업보다도 '본연의 느낌을 살려줄 수 있는 장소'를 찾는 것.


가보고 싶었던 장소나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곳들을 우선적으로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도권이나 지방에도 정말 많은 예쁜 카페들이 있기 때문에 장소를 물색하고 검색을 통해서 미리 간접적으로 장소를 경험하고 촬영 컨셉과 스팟을 잡아두는 것이 필수!

촬영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보정과 스킬이 아니라 기획과 연출이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사람이 없는 평일 오픈 시간대를 노리자!

장소 다음으로 중요한 부분은 바로 ‘사람이 없는 시간대를 노리는 것’ 입니다.


스튜디오가 아닌 일반적인 카페 촬영을 진행하게 된다면, 통 대관을 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손님이 존재하고 시간대와 날짜를 잘못 맞추게 되면 이용하는 사람들 때문에 원하는 구도와 장소에서 예쁜 사진을 찍기가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방문하고자 하는 카페가 촬영이 가능한 곳인지, 촬영이 가능하다면 손님이 적은 오픈 시간대가 언제인지 정도는 체크해주는 것이 좀 더 다양하고 예쁜 사진을 담아낼 수 있는 필수 조건이라는 점 잊지마세요!




햇빛이 잘 들어오는 시간대, 그리고 창가에서 찍자

촬영 장소가 확정 된 뒤엔 가장 빛이 아름다운 시간을 잡아냅시다!


촬영에 있어서 비싸고 좋은 장비보다는 빛이 얼마나 좋으냐가 관건입니다. 현업에서도 카메라 기종만큼 중요한 것이 조명장비와 세팅이기 때문에 빛을 간과할 수 없다는 점.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3~5월의 경우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 빛이 가장 예쁘게 잘 들어오기 때문에 이 시간대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장소 자체에 채광이 좋지 않거나 인테리어 자체가 은은한 간접조명위주라고 한다면, 핸드폰을 꺼내들고 플래시를 켜서 지속광을 만들어주는 것이 팁!




촬영한 사진을 라이트룸에서 밝기, 톤, 색감을 조절

촬영을 마쳤다면 '라이트룸'을 사용해서 노출과 클리핑, 대비와 채도, 색감 등 기본적인 색감과 밝기를 조절해주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포토샵만으로도 진행할 수 있지만, 라이트룸은 좀 더 직관적이고 편하면서 파일관리와 함께 동시에 여러 사진을 작업할 때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캡쳐원이나 ACD등의 다른 프로그램들도 존재하지만 현재 시장 점유율이 높은 라이트룸이 많은 프리셋과 직관적인 사용법 때문에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대부분의 기능을 본인의 성향에 맡게 사용할 수 있게 되니, 수업을 통해서 보정에 대한 노하우를 얻어가보세요!




포토샵에서 피부, 얼굴 보정을 진행하고 마무리

라이트룸에서 기본적인 밝기와 색감 등을 조절한 뒤에는 포토샵으로 이동하여 조금 더 정교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피부, 얼굴 보정처럼 입체감을 주는 작업을 진행하고 나서 최종적인 사진의 산출물을 만들어내게 되는 것이죠. 포토샵 CC는 많은 부분이 편리해졌기 때문에 인물이나 풍경사진 보정에 필요한 부분들을 익히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걱정하지마세요!




몇 가지 기본적인 팁만으로도 애인의, 친구의 인생샷을 찍어줄 수 있습니다.


핸드폰 카메라마저도 DSLR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오늘날, 소중한 순간을 담은 한 장의 사진을 평생 간직하고 싶은 작품으로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카톡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