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사이클

아마존 셀링 시작하고 10년차 직장 퇴사, '지금 비교할 수 없이 좋아요'

10년차 방사선사, 디지털 노마드 인생 살기 시작한 비결

2,2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퇴근 후 투잡 고민이라면?
스마트 스토어는 레드오션이라 망설여진다면?
아마존 글로벌 셀링 늦기전에 시작하자
매일 30분 투자로 한달 3000만원 매출내는
글로벌 셀러가 말하는 아마존 해야하는 이유

아마존 글로벌 셀링? 그게 뭐지?

 

"월급만으로는 안 된다" 라는 말이 우리나라 경제  상황에서 정설이 된지는 오래입니다. 하지만 그 '월급'을 벌기 위해서 우리는 인생의 너무나 많은 부분을 투자합니다. 그래서인지 부쩍 요즘 효율이 좋은 투잡을 알아보고, 그 투잡을 전업으로 바꾸고 싶어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신정관님 역시 그런 고민을 하다가 아마존에서 글로벌 셀링을 시작하고 10년차 직장을 그만둔 뒤 현재는 디지털 노마드로서의 삶을 누리고 계십니다. 2년차에 총 매출액을 5억원 정도 달성하고, 현재는 하루 30분만 투자하고 월매출 3000정도를 벌고 계신다고 하는데요. 위치에 얽매이지 않고 일을 할 수 있어서 최근에는 제주도에서 한달 살기 프로젝트에도 성공하셨다고 합니다.


'디지털노마드' 라고 하면 보통 개발자, 디자이너 등 특별한 기술을 가진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삶이라고 생각하죠. 하지만 방사선사였던 신정관 셀러는 '평범하디 평범한 제가 할 수 있는데 여러분도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럼 그 이야기를 더 자세히 들어볼까요?


Q.안녕하세요 자기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10년간 병원에서 방사선사로 근무하였고, 현재는 퇴직 후 전업으로 2년차 아마존 셀러로 활동 하고 있으며, 매주 저와 같은 아마존 창업을 하고자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강의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 상표권을 가지고 있고, 저만의 브랜드 제품을 런칭하여 아마존에 입점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1인 기업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 



Q.어쩌다가 아마존 글로벌 셀링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직장을 다니다보니 "왜 사람들은 꼭 정년 까지 일을 하다 은퇴 이후의 안락한 삶을 꿈꾸는 걸까?"하는 생각이 점점 강해졌습니다. 그때부터 이커머스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내가 정년까지 살 수 있지 못할 수도 있는데, 평생을 출퇴근만하다 생을 마감하게 될 것 같아 두려웠습니다.


Q.2년 전에는 아마존 글로벌 셀링이 잘 알려져 있지 않았는데 장벽은 없으셨나요?


지금도 아마존 관련 강의를 들으려면 매우 비싼 교육비를 투자해야하지만 2년전에는 더했죠. 우리나라에서 교육을 들을 기회가 거의 없어서 Amazon Selling Machine라는 미국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강의에 거의 300만원씩 내고 정보를 얻어야 했어요. 그래도 이게 내가 내 삶을 바꿀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도전했죠.


Q.원래 이커머스쪽으로 지식이 있으셨나요?


아니요 전혀요. 저는 그때까지 전자상거래쪽에는 완전 문외한이였습니다. 이커머스 관련된 투잡을 이것저것 알아보다 보니, 제가 광고 타깃이 되었었는지 어느날 제 메일함에 아마존 글로벌 셀링에 관한 메일이 와있더라고요. '그냥 한번 봐볼까?뭐지?'하고 그 메일을 열어본 뒤 제 인생이 완전 바뀌어 버린거죠.


Q. 아마존 글로벌 셀러가 되려면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야하지 않나요? 처음에 직장을 다니면서 어떻게 병행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아마존은 알고리즘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경험자들의 노하우를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아이템 조사 방법, 노출 방법 등. 하지만 당시에는 아마존 셀링을 하시는 분도 많이 없고, 노하우를 공개하는 분은 더더욱 없기 때문에 혼자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죠. 하루에 거의 4시간씩 투자하면서 씨름을 했어요. 하지만 운이 좋게도 채 1년도 되지 않아 비즈니스가 안정되자 하루 30분이며 관리가 충분했습니다. 안정화를 이룬 뒤에는 아마존만큼 투잡으로 적절한 플랫폼이 없어요.

Q.어떻게 하루 30분만으로 아마존이라는 거대한 플랫폼에서 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나요?


FBA(Fulfillment by Amazon)이라는 아마존 창고 시스템을 이용하기 때문에 직접 배송이나 CS를 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내가 자고 있는 동안에도 전세계로 물건이 판매되기 때문에 매출, 운영등의 최소한의 관리에만 시간을 투자하면 됩니다.



Q. 아무래도 아마존은 해외 사이트기 때문에 국내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 보다 부담될 수 있지 않을까요?


해외의 풀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아마존의 최대 장점입니다. 단순히 작은 풀에서 사고 파는 형태로 끝나는 게 아니라 다른 국가 시장으로 빠르게 확장이 가능하죠. 미국 아마존에서 판매하다가 일본 에서 판매하고 싶으면 몇번의 클릭만으로 제품 페이지를 옮길 수 있습니다. 그 뒤에 해당 제품 물류만 창고 이전을 하면 바로 다음날 부터 판매가 시작됩니다.


Q.영어를 잘 못해도 괜찮나요?


아마존이 미국 플랫폼이기 때문에 영어를 잘하면 물론 메리트는 있겠습니다. 하지만 저도 현재 번역기를 돌려서 모든 업무를 보고 있고, 전혀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Q. 2년전과 대비해서 아마존 글로벌 셀링이 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는데요, 후발주자로의 성공 가능성이 여전히 있을까요?


아마존이라는 플랫폼 자체가 셀러들과 고객 사이 수수료를 챙겨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셀러들이 물건을 더 잘 팔수있도록 많은 광고와 프로모션을 지원합니다. 이 부분 전략적으로 이용한다면 많은 세일즈 기회 창출 가능합니다. 


또한 단순히 제품을 밀어넣는 형태가 아니라 시장 조사를 통해 아마존의 수요를 파악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판매한다면 충분히 경쟁이 가능한 시장입니다. 



Q.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또 다른 장점이 뭐가 있을까요?


투자 대비 고수익률입니다. 아마존 비즈니스는 투자 상품으로 봤을때도 상당히 메리트 있습니다. 공격적인 투자 상품도 연수익률이 15%밖에 안 됩니다. 하지만 아마존은 제품을 선택하고 수익 마진을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 마진 25%로 설정하고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수익율을 ‘컨트롤’할 수 있는 투자 상품인거죠.


Q.망설이는 분들께 전해주실 말씀이 있을까요?


"디지털 노마드는 허황된 꿈이야" 라고 말씀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분명 명암이 있는 것은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행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사실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서는 꼭 이 비지니스가 아니더라도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노동과 시간을 팔아 또는 엄청난 리스크를 안고 시작해야 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시간에서 자유로우면서 돈을 벌 수 있어야 진짜 돈이라 생각을 정말 많이 하고 있고, 이 비지니스를 운영하다 보니 저와 같은 사람들이 정말 많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Q.아마존 글로벌 셀링 시작하려는 분들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마존 관련된 정보들이 생각보다 많이 없는 게 사실입니다. 제가 원데이 클래스를 열고 온라인 강의를 시작한 이유이기도 하고요. 얼마전 모든 분들이 쉽게 아마존 관련 노하우를 얻으실 수 있도록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온라인 강의를 오픈했습니다.  실제 현직 아마존 셀러로서 경험한 정보들, 그리고 어떤 과정과 경험을 통해 이뤄낼 수 있었는지 같이 공유드리고 싶어서 시작한 강의인 만큼 많은 분들이 들으시고 도움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투잡, 사이드잡에 관한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아래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사이드잡 관련 콘텐츠 및 수업 프로모션 안내를 발송해 드립니다.


게다가 구독 즉시 클래스 쿠폰 5,000원권이 발급된다는 사실!

뉴스레터 구독하시고 5,000원권 클래스 쿠폰 지급받으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