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예민해진 피부를 위한 진정 성분 BEST 5

조회수 2019. 5. 9. 09: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타일에이드

By. 이소희 

‘제발 말 좀 들어라. 피부야!!’

달래고 달래도 피부가 좀처럼 말을 듣지 않고, 화장품을 후두둑 내뱉는 요즘이다. 이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고 건조한 탓이다. 곧 무더위도 닥칠 텐데. 트러블, 홍조를 안고 사는 이 피부를 어떻게 다독이면 좋을까! 

진정 케어, 더 이상 미룰 수가 없다. 예민해진 피부를 토닥여줄 대표적인 진정 성분 5가지를 꼽아봤다. 


진정 성분 함량이 높고 여름에 쓰기 좋은 베스트 진정템들을 모아봤으니 여름이 오기 전, 피부를 차분하게 다스려보자. 



#1

카렌듈라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부터 외부로부터 자극받은 피부 개선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진정의 꽃 카렌듈라를 주목하자. 피부를 편안하게 하는 대표적인 허브 성분이다.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키엘은 톡 터지는 듯한 수분감이 매력적인 세럼 인 크림을 선보였다. 고농축 카렌듈라 추출물이 함유됐으며 산뜻한 젤 타입이라 끈적임 없는 청량감이 매력적이다. 


마몽드에서는 카렌듈라 추출물을 슬리핑 마스크로 만나보자. 촉촉하고 시원한 워터젤 텍스처라 한낮의 피로를 해소하는 데 그만이다. 


더페이스샵의 카렌듈라 크림은 부드럽고 순하다. 산뜻하지만 유분감이 살짝 있어 지성보다는 건성에 추천! 



#2

그린티


카테킨, 비타민, 토코페롤이 다량 함유된 녹차 추출물은 수분 공급, 피부 정화, 진정에 탁월하다. 항산화 성분이 피부 결 및 탄력을 개선해 피부를 촉촉하고 맑게 해준다.

메이크업 전 패드 타입으로 활용하면, 베이스의 밀착력을 높일 수 있다. 네오젠의 그린티 패드는 각질 제거와 피지, 블랙헤드 케어는 물론 수분, 진정 케어까지 할 수 있는 멀티 패드다. 100% 순면 실패드 면이라 자극 없이 부드럽다. 


이니스프리의 그린티 세럼 역시 메이크업 착붙템으로 유명하다. 한여름 피부 타입을 가리지 않고 메이크업 밀착력을 남다르게 해주는 수분템이다. 


녹차수를 79% 함유한 라운드어라운드의 그린티 크림은 청량감 가득한 텍스처로 여름철 민감한 유분러들이 쓰기 좋다.



#3

마데카소사이드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에서 추출하는 마데카소사이드는 민감러들의 최애 성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피부 재생에 효과적이라 트러블성 피부에도 좋다.

마데카소사이드 진정템으론 병풀잎수를 49% 함유한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크림이 대표적이다. 눈가, 입가, 볼 리프팅에도 도움을 준다. 


닥터자르트의 효자템 시카페어 크림도 꼭 한번은 써봐야 할 진정템 중 하나다. 최근 병풀 추출물 함량을 높이고 튜브 용기를 리뉴얼했다. 리치한 제형이지만 흡수 빠르고 번들거림 적어 여름에도 바르기 무난하다. 


앰플과 크림이 듬뿍 들어 있는 듀이트리의 마스크팩도 민감러들에게 제격이다. 마데카소사이드에 히알루론산, 비타민, 콜라겐 등이 더해져 환절기에 늘어나는 다양한 피부 고민들을 고루 케어해준다. 



#4

알로에베라


여름철 진정 케어는 기승전 알로에베라가 아닐까! 대표적인 수딩(soothing) 성분으로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 보습해준다.

A24의 유기농 성분이 93.4%에 달하는 저자극 수딩 겔이다. 무색무취의 쫀쫀한 겔 제형은 끈적임 없이 촉촉함만 남기로 빠르게 흡수된다. 얼굴부터 바디까지 사용할 수 있다. 


아로마티카의 젤은 유기농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95.2% 담았다. 페이스 오일 한두방울을 섞어 수면 팩으로 활용하거나 애프터 선케어, 애프터 쉐이브로 쓰면 좋다. 


홀리카홀리카에서는 바디 클렌저를 겟해보자. 제주도산 알로에 베라잎 즙을 92%을 담은 대용량 펌프 타입이다. 샤워 후 당김 없는 촉촉함이 일품이다.



#5

카모마일 


싱그러운 사과 향을 풍기는 카모마일은 국화과 허브 식물이다. 보습과 살균, 진정, 신경 안정 등의 효능이 있어 주 2~3회 마스크 혹은 데일리 클렌저로 활용하면 좋다.

라우쉬의 카모마일 샴푸는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개선하는 데 뛰어나다. 무파라벤, 무실리콘 샴푸이며, 거품 양이 다소 아쉬울 수 있으나 개운한 청량감이 매력적이다. 


환절기에 특히 극심해지는 트러블이 걱정이라면 이솝의 카모마일 마스크를 추천한다. 모공 세정력은 뛰어나면서 자극은 적은 워시오프 클레이 팩이다. 


네이처리퍼블릭에서는 세정력 뛰어난 미셀라 클렌저를 써보길. 약산성인데다가 세안 후 가벼운 수분 보호막을 씌워줘 민감한 건성 피부에 딱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