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트렌드 '소프트 패션' 니트 한 장이면 충분!

조회수 2019. 10. 30. 17: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타일에이드(Sponsored by. 유니클로)

By. 이소희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편안함과 자연스러움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패션 업계에서도 입는 사람, 보는 사람 모두 여유로움과 편안함을 만끽할 수 있는 ‘소프트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  


리미엄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겟하고, 여유 있는 핏으로 편안한 실루엣을 강조하는 것이 소프트 패션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이러한 소프트 패션 특징을 잘 살려주는 아이템은 단연 '니트'다!

가성비와 스타일을 동시에 끌어 올린 유니클로의 ‘2019 F/W 니트 컬렉션’을 참고해 소재별 니트 특성을 살펴보고, 트렌디한 니트 스타일링 팁까지 겟해보자!


#고급스러움의 끝판왕, 캐시미어

캐시미어 소재는 ‘섬유의 보석’이라 불릴 정도로 깃털 같은 가벼움과 높은 보온성을 자랑한다. 


특히 탁월한 부드러움으로 민감러들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장점만 모아 놓은 고급 소재라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 


유니클로가 데일리룩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신상 캐시미어 니트를 선보였다. 

‘캐시미어 V넥 스웨터’‘캐시미어 터틀넥 스웨터’는 최고급 품질로 인정받는 내몽고 지역의 초원에서 자란 산양의 솜털로 만들었음에도 10만 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대를 자랑한다. 옐로, 퍼플 등 다양한 컬리 베리에이션으로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3D 캐시미어 V넥 코쿤 스웨터’는 캐시미어 소재의 부러운 촉감과 포근한 느낌을 봉제선 없이 잘 살려내 니트의 매력을 한껏 만끽할 수 있다. 고급 캐시미어 소재와 심리스 실루엣이 만나 오랜 시간 모양이 잘 유지되며, 목 늘어짐 걱정 없이 오래도록 입을 수 있다는 것도 매력 포인트다.


#깊은 컬러감이 유니크함을 더하는, 램스울

램스울은 어린 양의 털로 만든 모직물로 울 소재 중에서도 고급스러운 소재로 손꼽힌다. 


알레르기가 적고 먼지나 진드기에 강해 옷뿐만 아니라 린넨, 침구류 등에 많이 사용된다.

그중에서도 머리카락 1/4 정도의 굵기로 짜임새가 촘촘하고 포근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램스울’은 턱 밑까지 덮어주는 터틀넥이나 목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크루넥 스웨터로 활용했을 때 그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프리미엄 램스울만을 100% 사용한 유니클로의 ‘프리미엄 램스울 크루넥 스웨터’는 극세 섬유로 부드러움과 비비드한 색감을 살려 고급스럽고 화사한 스타일링을 선사한다.


특히 ‘프리미엄 램스울 터틀넥 원피스’는 단독으로 입어도 까슬까슬함이 없고, 부해 보이지 않아 코트 속 이너로 강추다. 


#3 오버사이즈도 우아하게, 수플레 얀

유니클로가 주목한 ‘수플레 얀’ 소재는 니트 표면을 브러싱 가공 처리해 포근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를 살린 새로운 가성비 갑 소재다. 


3만 9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성 높은 베이직 니트를 겟할 수 있다.

목까지 따뜻하게 감싸는 ‘수플레 얀 모크넥 스웨터’는 입체감을 살린 편안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오버 핏을 트렌디하게 해석한 볼륨 실루엣으로, 하이웨이스트 팬츠나 스커트에 깔끔하게 넣어 입을 수 있도록 앞면 밑단이 더 짧게 디자인 됐다. 


‘여성용 수플레 얀 V넥 튜닉’‘수플레 얀 터틀넥 튜닉’은 기장이 길어 스커트, 와이드 팬츠와 같이 연출하면 캐주얼하면서도 내추럴한 스타일링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편안함과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스타일링 TIP+

니트를 선택할 땐 소재만큼이나 소재의 특성을 잘 살려주는 디자인을 잘 선택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특히 이번 시즌엔 딱 붙는 슬림핏보다는 여유로운 볼륨 실루엣이 대세! 

유니클로의 ‘3D 니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입체적이고 아름다운 실루엣을 연출해주는 디자인으로 소프트 패션을 연출하기에 딱이다.


홀가먼트 기술로 생산해 봉제선이 없어 천연 소재 캐시미어의 고급스러운 감촉과 프리미엄 램스울의 폭신한 착용감을 돋보이게 해준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