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성형, 내게 꼭 맞는 사이즈와 수술법 7

조회수 2018. 11. 8. 10: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타일에이드
출처: 그래픽=계우주

By. 이소희 


가슴 성형. 많이 알려진 듯하지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기란 쉽지 않다. 


내게 꼭 맞는 사이즈는 몇일지, 어떤 수술 방법이 통증이 적고 회복 기간은 빠를지.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가슴 지방이식수술 전문 스타21 의원을 찾아가 물었다!

스타일에이드: 가슴 성형, 내게 꼭 맞는 사이즈와 수술법 7

전문의와 상담을 하기 전에 꼭 알아둬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후회 없이 만족도 높은 성형, 부작용 없는 수술을 위한 팁들을 쉽고 간략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서호상 원장, 스타21 성형외과・피부과, 이하 서 원장)

#가슴 성형 수술 방법 3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먼저, 가슴 성형 수술법부터 알고 가자.

가슴 성형 수술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1. 보형물 삽입
보형물은 라운드 보형물과 요즘 유행하는 물방울 보형물이 대표적이다. 겨드랑이를 절개하고 가슴의 대흉근을 박리해 근육 아래 보형물을 삽입한다.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2. 지방 이식
허벅지나 배에서 700~900cc 정도 양질의 지방을 채취해 가슴에 삽입하는 방법이다. 배와 허벅지는 슬림해지면서 가슴의 볼륨은 채워지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3. 필러 시술
필러는 얼굴뿐만 아니라 가슴 성형의 한 방법으로도 쓰이고 있다. 가슴 전체보다는 안쪽 혹은 윗가슴의 볼륨이 적을 때, 짝 가슴일 때 등 특정 부위에 필러를 주입해 볼륨을 키운다.

#내게 맞는 케이스 찾아보기 7

서 원장이 접한 실제 사례들을 중심으로 7가지 케이스를 모아봤다.


자신의 유형에 맞는 사이즈를 고르는 법과 수술법의 차이, 통증이 가장 적은 수술법 등 실질적인 정보들을 알아보자!  


Case 1.

“통증이 너무 무서워요”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통증은 필러 시술이 가장 적다. 국소 부위의 시술이기 때문에 가슴 전체를 수술하는 것보다는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 기간이 빠르다. 다만 유지 기간이 평균 2~3년 정도로 짧은 편이다.


보형물 삽입은 회복 기간이 길고 통증이 심한 편이다. 일상생활로 돌아오기까지는 평균 2~4주 정도가 필요하며, 달리기, 에어로빅, 요가, 필라테스 등의 운동은 4주 후부터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래서 요즘 주목받고 있는 방법이 바로 ‘지방 이식술’입니다.

전신마취로 진행되는 보형물 삽입과 달리, 지방 이식은 수면 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죠!

약한 통증이 5~7일가량 지속하다 대부분 사라지고, 다음날 일상생활도 가능하답니다.

(서 원장)


Case 2.

“요즘 유행하는 물방울 형으로 하고 싶어요!”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같은 모양의 보형물을 삽입했다고 해도 모두가 똑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개개인의 신체 구조가 모두 다르기 때문!


전체적으로 가슴 볼륨이 적은데 가슴 윗부분이 꺼졌거나 처짐이 심한 경우, 짝 가슴이 심할 땐 보형물 삽입이 효과적인데 특히 라운드형 보형물을 삽입하는 게 좋다. 


반면, 가슴 아랫부분이 꺼졌거나, 가슴이 수직적으로 짧은 경우에는 물방울 모형이 만족도를 높여준다. 



Case 3.

“AAA컵인데, F컵이 되고 싶어요!”


저는 권하지 않습니다.

기존 가슴보다 볼륨을 너무 크게 키우면, 피부가 얇아져서 인위적인 티가 날 수 있습니다. 또 보형물이 움직이거나 구형구축이 발생할 수 있어요!

(서 원장)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구형구축 : 보형물 주변을 섬유 조직이 감싸면서 보형물이 단단하고 동그랗게 변하는 현상. 가슴 모양이 틀어지고 인위적인 느낌이 나면서 일상생활은 물론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출처: 사진=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보통 보형물 삽입, 지방 이식으로는 평균 2~3컵 정도 볼륨 업이 가능한데요. B컵이나 C컵 정도로의 수술을 권해드립니다.

(서 원장)


Case 4.

“가슴이 작은데 단단하기까지 해요.”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가슴이 작고 단단한 경우엔 보형물이 도드라져 인위적인 느낌이 날 우려가 있다. 이럴 땐 지방 이식술을 권장한다. 

  • 가슴 부위 피부와 피하 조직이 얇아 가슴뼈가 비쳐 보인다.
  • 전체적으로 볼륨이 없고 가슴 피부가 단단하다.
  • 복부, 허벅지에 질 좋은 지방을 보유하고 있다.


Case 5.

“마른 편이면 지방 이식술은 어렵겠네요 ㅠㅠ”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보통 양질의 지방을 얻을 수 있고 회복과 재생이 빠른 허벅지, 복부의 지방을 700~900cc 채취한다. 허벅지와 복부의 지방이 부족한 경우엔 팔뚝과 같이 다른 부위의 지방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양질의 지방을 얻기 힘들 정도로 마른 체질이라면 지방 이식술은 쉽지 않다.


Case 6.

“그런데 보형물은 무서워요!”


보형물을 삽입하면 일정 기간 후에 교체해줘야 할까? 


쉽게 터지진 않을까?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높은 보형물에 대해 서 원장은 거듭 강조했다. “무서워하지 마세요!”


부작용이 있거나 짝 가슴이 된 경우엔 교체술이 필요할 수 있지만, 그 외엔 보형물을 교체할 이유는 없다. 


그러나 보형물이나 이물질에 대한 반감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체내 지방을 이용하는 가슴 지방 이식술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보형물의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 구형구축을 방지하려면 보형물의 텍스처를 신중히 선택하면 된다.


스무스 타입은 표면이 얇고 부드러워 촉감이 자연스러운 대신, 가슴 안에서 움직일 수 있어 구형구축의 빈도가 비교적 높다. 마사지를 꾸준히 해줘야 하는데, 이때 통증이 발생한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진 게 바로 텍스쳐드 타입이다. 표면이 거칠고 두꺼워서 자연스러운 촉감은 떨어지지만, 몸속에서 고정이 잘돼 구형구축을 예방할 수 있다.

같은 모양, 같은 크기의 보형물을 쓰더라도 결과는 각기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타입은 무엇인지, 신중하게 선택하셔야겠지요.

(서 원장)


Case 7.

“모유 수유 후 가슴이 못생겨졌어요!”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모유 수유를 하면 가슴 모양에 변형이 오게 마련이죠.

출산 후 가슴 볼륨이 줄었다면 보형물 삽입이나 지방 이식, 필러 시술을 통해 사이즈를 키울 수 있고요, 축 늘어졌다면 거상술, 축소술을 통해 자연스럽게 리프팅 해줄 수 있습니다.

출산 후 유륜의 색과 모양, 위치가 변해 고민이라면 유륜, 유두 성형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서 원장)

서 원장은 이러한 가슴 성형은 유선 조직을 건드리지 않기 때문에 (유륜 주변을 절개하는 방식을 제외하고는) 모유 수유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