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본문

By. 이소희
내가 알던 가슴 컵 사이즈가 틀렸을 수 있다!!
잘못된 자세는 가슴 모양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 허리가 굽거나 림프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가슴이 아래로 처지거나 모양이 변형될 수 있다.

그래서 이번 주도 매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이너뷰티에 관한 정보들을 알려주는 서울 청담동 재활 전문 모던 필라테스를 찾았다.
내 원래의 사이즈를 되찾고
건강한 가슴을 만들어줄
초간단 필라테스 동작들을 함께 배워보자!

#1 풀 넥 스트레칭
목과 가슴을 감싸는 근막, 흉근, 목 주위 근육을 스트레칭을 하는 동작이다.

- 바른 자세로 안아 두 손으로 쇄골 아래 가슴을 지그시 누른다. (지압이 아니라 가슴 근막이 따라 올라가지 않을 정도로 잡고 있는 역할)
- 목을 서서히 뒤로 젖히면서 목부터 가슴까지의 근육들이 시원하게 펴지도록 한다. (이때 뒷목이 접히지 않도록 목을 꼿꼿이 세운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 7초씩 젖혔다가 제자리로 돌아오며 5회 반복.
(김항진, 모던필라테스 대표)
#2 스완
자세가 꼭 ‘백조(swan)’와 비슷하다고 하여 이름 붙은 동작이다. 다양한 자세가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동작만으로도 가슴 근육을 자극하기 충분하다!

- 엎드려 누워 양손을 얼굴 옆으로 어깨너비보다 살짝 넓게(여유 있게) 벌린다.
- 양손으로 바닥을 밀며 상체만 위로 들어 올려 가슴 근육을 이완해준다. (허리에 무리가 갈 정도로 상체를 과하게 올릴 필요는 없다. 가슴 근육을 펴는 데 집중할 것.)
- 정면을 응시하고 5초 정도 유지하다가 내려오기를 7회 반복.
#3 치킨 윙
이번엔 닭 날개를 펴듯 팔을 움직여 상체 근육을 이완하는 ‘치킨 윙’ 동작을 해보자.
등, 겨드랑이 아래 부위에 살이 두껍게 접혀 불편하다면 마사지를 먼저 해주는 게 좋다.
가슴 바깥에서 안쪽, 유선 방향으로 가슴을 가볍게 마사지해주고, 겨드랑이 아래에서 가슴으로 살을 끌어 모아주길 7회 반복한 다음, 치킨 윙 동작을 하면 훨씬 수월할 것.

- 벽에 붙어 선 다음 양팔을 가슴 앞으로 90도로 모아 접는다.
- 손을 떼 바닥을 향하게 하면서 팔꿈치를 벽 쪽으로 붙인다.
- 팔꿈치 위치는 고정한 채 손을 들어 올려 벽에 붙였다가 팔 전체를 허리 부위까지 내린다. (이때 팔은 90도 고정, 겨드랑이 아래 부위에 자극이 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연결 동작으로 부드럽게 천천히 7회 반복.
상체는 움직이지 않고 팔만 움직인다. 어깨가 들썩이거나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여성화, 모던필라테스 강사)
#4 암스 오픈
팔, 쇄골, 가슴 라인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허그 어 트리(Hug a tree) 동작에서 변형된 동작이다.
탄력 있는 밴드의 저항을 활용하면 안정적인 자세를 할 수 있고 교정 효과가 배가된다.

- 밴드 혹은 스타킹을 어깨너비보다 여유 있게 잡는다.
- 팔을 양쪽으로 180도 벌리며 가슴을 열어준다. (상체는 고정, 팔만 움직이도록 한다.)
- 7회 반복.

출연=모던필라테스 여성화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