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이유 때문에 완판 대란 겪은 패션뷰티템 5

조회수 2019. 7. 25. 09:2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타일에이드
출처: 그래픽=계우주 기자

By. 이소희 


대표적인 완판 스타 아이유가 최근 tvN ‘호텔 델루나’의 주연을 맡으면서 패피와 코덕들의 눈이 휘둥그레지고 있다. 


그가 입고 쓰고 바르는 아이템마다 ‘레어템’에 등극하기 때문이다. 

그간 아이유가 n차 리오더를 거듭하며 품귀 현상을 만들어낸 ‘아이유 OOO’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아이유템들을 한번 훑어보자! 


#모자

아이유는 지난 2017년 JTBC ‘효리네 민박’에서 바캉스룩에나 한두 번 써봄 직할 밀짚모자를 데일리룩으로 활용하며 관심을 모았다. n차 리오더를 거듭하며 다음 해 여름까지 인기가 지속했던 잇템이다. 


아이유의 작은 얼굴을 더 작아 보이게 했던 플로피 햇은 천연 라피아 소재를 손으로 일일이 엮어 만들어졌다. 바람이 잘 통하고 가벼운 것은 물론, 리본 장식이 더해져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트레이닝복

아이유가 입으면 츄리닝도 완판된다. 


‘효리네 민박’에서 아이유가 착용한 트레이닝복은 방송 이후 ‘널디’의 효자템이 됐다. 심플한 집업이지만 레트로 감성이 엿보이는 비비드한 컬러 배색이 특징이다.


당시 뉴욕 스트릿 감성을 기반의 패션 브랜드 ‘널디’는 런칭하자마자 ‘아이유 트레이닝복’으로 입소문을 얻기 시작했고, 이후 아이돌, 걸그룹이 애정하는 트레이닝복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쿨톤 립스틱

하얗고 투명한 피부 덕분에 아이유가 바르는 립스틱은 더욱 돋보이게 마련이다. 


특히 아이유가 자주 선보인 ‘맥’의 릴렌트리슬리 레드 립스틱은 핑크+레드의 정석이라 불리며, 꾸준히 쿨톤 립스틱 계 베스트템으로 손꼽힌다.


또렷한 색감으로 여름에 포인트로 바르기 제격이며, 입술의 볼륨감을 살려주는 컬러라서 이목구비를 또렷해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다. 


#플라워 원피스

어떤 컬러든 거뜬히 소화하는 아이유는 ‘톤 파괴자’나 다름없지만, 특히 또렷하고 진한 컬러를 소화하는 데 탁월하다. 


지난 2017년 ‘리얼’ VIP 시사회를 찾으며 입었던 레드 플로럴 원피스가 직구 대란을 일으킨 것만 봐도 쉽게 알 수 있다.  


아이유가 착용한 ‘더 쿠플스’ 원피스는 고급스러운 실크 소재에 잔잔한 플로럴 패턴, 레이스 등 섬세한 디테일이 가득하다. 과하지 않게 부푼 소매와 경쾌하게 짧은 스커트 기장이 사랑스러움을 더해주는 원피스다. 


#가방

최근까지도 ‘아이유백’이라 불리는 아이유의 대표 완판템이다. 


버버리의 베스트셀러인 애쉬비 백의 미니 버전으로, 캐주얼룩부터 포멀한 룩까지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수납공간 넓은 버킷 형태라 실용적이고, 태슬이 포인트 돼 밋밋한 느낌을 해소해준다. 스트랩 조절이 가능해 숄더백, 크로스백 모두 연출할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