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스테레오사운드

신선한 사운드를 감상 할수있다!! JEFF ROWLAND Model 535

2,1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정신이 번쩍 드는 신선한 사운드 초절적 S/N의 높이를 


실감할 수 있는 훌륭한 파워 앰프


수많은 명작을 다뤄온 제프롤랜드가 발표한 정신이 번쩍 들만큼 신선한 음을 들려주는 스테레오 파워 앰프. 


스위칭 전원을 채용한 클래스 D 증폭의 디지털 앰프이지만 세심한 설계로 초절적인 SN비의 높이를 실감시키는 훌륭한 제품으로 완성했다.

JEFF ROWLAND Model 535

  • 출력: 250W+250W(8Ω), 500W+500W(4Ω), 900W(BTL 접속 시, 8Ω)
  • 입력 감도/ 임피던스: 2.2V/40kΩ
  • 크기/무게: W394×H86×D279mm/9.8kg
  • 비고: 밸런스 입력 HOT=2번 핀
  • 문의처: (주)로이코 02)335-0006

높이 86mm의 콤팩트한 앰프로 항공기급의 하드 알루미늄을 정밀하게 절삭한 모노블록 섀시는 통상의 제프 방식. 


입력에서 출력까지 완전 밸런스 차동 앰프로, 최소의 루프 에리어를 겨냥한 표면 실장 기판이나 박막 저항, 테플론 피막에 의한 은선을 이용한 입출력 케이블 채용 등음악 신호에 유해한 노이즈를 어떻게 억제하느냐에 철저히 주력하여 마감한 앰프임을 알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스위치 하나로 브리지 접속의 900W/8Ω 모노럴 사양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스테레오 사용 시는 250W/8Ω). 


리어 패널을 보면 스테레오와 모노 사양의 입력 단자가 별도의 계통으로 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해 보인다.

본지 레퍼런스 시스템에 편입하여 우선 스테레오 사양으로 그 음을 들어봤다. 


완벽한 코러스를 들려주는 스웨덴 더 리얼 그룹의 아카펠라를 들어봤는데, 수록 스튜디오의 공기가 시공을 초월하여 되살아나는 듯한 광대한 사운드스테이지가 눈앞에 펼쳐지며, 멤버 하나하나를 가리킬 수 있을 것 같은 코러스의 높은 해상감에 저도 모르게 침을 삼켰다. 

알루미늄을 절삭한 섀시를 채용하는 등 노이즈에 철저히 대비한 것이 동사 앰프의 큰 특징. 

입력 트랜스를 탑재하며, 신호 라인에 혼입한 불필요한 노이즈를 차단하는 것도 제프의 방식이지만, 이 제품에서는 권선에 카다스사제 6N 동선을 사용한 자사 설계(제조는 룬달) 트랜스를 채용했다.


여운의 아름다움, 정숙한 기운의 깊이도 믿을 수 없을 정도. SN비가 정말 높다. 


오래 사용해온 JBL의 프로젝트 K2S9900이 이제까지 보여 준적 없는 얼굴을 보여 주어 좀 멈칫했다.

특집 2의 <2017년 고해상 파일 BEST 5>에서 소개한 ‘더 패션 오브 찰리 파커’의 재생음도 신선한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었다. 


옥타브 MRE220을 이용한 나의 자택 음은 담배 연기 자욱한 옛날 재즈 클럽을 연상시키지만, 이 제품으로 들으면 테너색소폰의 칙칙 함이 걷히며 공기 청정기를 갖춘 깨끗한 금연 카페에서의 연주 같다. 


각 보컬리스트의 목소리도 전체적으로 젊게 들려주며, 실로 흥미롭다. 


타카하시 유지의 ‘에릭 사티 신 피아노작품집’에서 들려주는 타이트한 저음의 강성감도 훌륭하다.

하이엔드 앰프로서는 이례적으로 아담한 섀시이지만 250W라는 대출력을 보증. 

더욱 이 모노럴 사양에서는 900W의 초 대출력 앰프가 된다. 입출력 단자는 스테레오/모노 럴을 따로 마련. 

그리고 입력은 밸런스 전용이며, 스테레오/모노럴에서 게인이 같아 지도록 설계했다.


수입원에서 이 제품을 2대 빌렸으므로 브리지 접속의 모노 사양도 시험해 봤다. 


프리앰프의 볼륨 위치를 동일하게 설정해도 음의 밀도감과 음장의 스케일감이 현격히 다르다. 


솔티 지휘 빈 필의 ‘라인의 황금’ 등 연주의 세부를 정묘하게 비춰내면서 하나의 생명체처럼 다가오는 오케스트라의 매력을 훌륭하게 그리며 필자를 압도했다. 


이것은 대단하다. 장시간 사용해도 천판이 전혀 뜨거워지지 않고 그 콤팩트함과 어우러져 정말 사용하기 편한 파워 앰프이기도 하다. 


멀티 앰프 구동이나 멀티채널 재생으로 사용하는 것도 틀림없이 재미있을 것이다.

기사출처는 어디인가요????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기사는 스테레오사운드에 실린 기사입니다 !!!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플러스친구 등록하시고 다양한 정보 알아보세요!!!!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홈페이지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