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스테레오사운드

UHD 블루레이 재생이 가능한 만능 플레이어 OPPO UDP205

1,8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PCM 768KhZ/DSD22.6MHz를 지원하는 

유니버설 플레이어 

눈이 번쩍 뜨일 정도로 강렬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오포 디지털 UDP205 

  • 재생 가능 디스크: UHD 블루레이 3D, DVD, DVD오디오, SACD스테레오, CD 등 
  • 아날로그 출력: 7.1ch 언밸런스 1계통(RCA), 언밸런스 1계통(RCA), 밸런스 1계통(XLR)
  • 디지 털 출력: HDMI 2계통(A타입), 동축 1계통(RCA), 광1 계통(TOS) 
  • 디지털 입력: HDMI 1계통(A타입), 동축 1계통(RCA), 광 1계통(TOS), 이더넷 1계통(RJ45), USB 4계통(A타입×3. B타 입·~768kHz, DSD)
  • 크기/무게: 본체: W430×H123×D311mm/10kg
  • 비고: 밸런스 출력 HOT=2번 핀
  • 문의처: (주)다미노 02)719-5757 

본 모델은 UHD 블루레이 재생이 가능한 최근 인기몰이 중인 유니버설 플레이어로서, 하이파이 기기적인 관점에서 보더라도 흥미로운 기능들과 음질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우선 놀라운 점은 아날로그 LP를 제외한 재생 가능한 모든 하이파이 오디오 미디어 매체들을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용된 오디오용 DAC 칩은 ESS테크놀로지 사(미국)의 최신이자 최고 사양의 8ch 방식인 ES9038PRO다. 

이것은 각 채널당 4개 회로의 DAC로 구성되어 있는 칩을 2기 탑재하고 있어, 하나는 7.1ch 출력용으로, 나머지 1기 는 2ch 스테레오 출력용(XLR 밸런스, RCA 언밸런스, 헤드폰)으로 할당되어 있다. 

좌측 상단에 밸런스, 언밸런스 각각 1계통씩의 아날로그 출력단자가 있다. 

그 아래에는 HDMI를 중심으로 하는 각종 디지털 입력단자가 있으며, 좌측 하단의 LAN 단자를 사용하면 네트워크 재생도 가능하다. 

또한 중앙 하부에 보이는 디지털 입력 중에서도 USB(B)를 통해 재생하면 PCM 76kHz/32비트, DSD 22.6MHz를 지원하는 현존 최고 수준의 스펙을 구현하게 된다. 

최신의 영상 미디어 매체인 UHD 블루레이도 재생이 가능한 본기는 7.1ch 멀티재생용 아날로그 출력단자(사진 우측 상단)도 갖추고 있다. 


본기는 CD, SACD, DVD오디오, BD오디오와 같은 12cm 디스크 재생(멀티채널도 대응)은 물론, 세 가지 경로 의 디지털 파일 재생도 가능하다. 


USB-B 단자를 사용한 USB DAC 재생 기능, USB-A 단자를 사용한 메모리 재생 기능, LAN을 사용한 네트워크 재생 기능으로 총 세 가 지가 있다. 

지원하는 해상도는 USB DAC 재생 시 PCM은 768kHz/32비트, DSD는 22.6MHz까지, 메모리 재생 및 네트워크 재생 시에는 PCM 192kHz/24비트까지, DSD는 5.6MHz까지(네이티브 처리는 2.8MHz까지) 지원한다. 

USB DAC 재생 시에는 현존하는 모든 2ch 고해상도 음원의 재생이 가능하다. 


필자의 자택과 시청실 두 군데에서 본 모델을 테스트해 보았는데 140dB 이상의 현재 최고 레벨의 다이내믹 레인지 스펙을 자랑하는 DAC 칩을 사용한 기기이기 때문인지 가격을 믿을 수 않을 정도로 정보량이 풍부하며 우수한 에너지 밸런스를 추구하는 사운드에 눈이 번쩍 뜨인다. 

가운데 앞쪽에 드라이브 메커니즘을, 좌측 전방에는 아날로그 오디오회로 전용 토로이달 트랜스를, 우측에는 정류회로와 D/A 변환부를 포함하는 2ch(스테레오)용 아날로그 출력회로를 배치한 레이아웃을 하고 있다. 

본기에는 스테레오용과 멀티채널용 각각의 독립된 DAC 소자(ES9038PRO)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진 후방에 있는 멀티채널용 회로에도 D/A변환부가 보인다. 

섀시를 이중구조로 만들었으며, 드라이브 메커니즘을 낮게 설치한 저중심 설계로 진동 대책에도 신경을 썼다. 


같은 가격대의 네트워크 오디오 플레이어나 USB DAC 기기들을 제칠 만한 실력을 지닌 제품임에 틀림없다. 


또한 숨어 있는 명반이 다수 포진되어 있는 BD 오디오를 즐길 수 있는 점도 본기를 소유하고 있는 유저들의 특권일 것이다. 


70~80년대에 오디오 유저들의 이목을 끌었던 아르모니아 문디(프랑스)의 ‘파니아구아의 예술품’ 블루레이 오디오 사양 5 디스크 반(192kHz/24비트 PCM 수록)과 같은 타이틀은 필자의 애청반이다. 

그 중에 한 장인 ‘라 폴리아’를 본기의 아날로그 밸런스 출력으로 시청실의 레퍼런스 프리앰프인 C3850에 연결하여 들어 보니, 눈이 번쩍 뜨일 정도로 강렬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다. 


색채감이 풍부한 골동품 악기와 같은 음색과 원 포인트 스테레오 녹음반만이 갖고 있는 광대역의 스테레오 사운드스테이지, 여운이 사라지고 난 후의 ‘정적’이 의미하는 음악적 해석을 생각하게 만드는 우수한 S/N를 느낄 수 있었다. 

이렇게 우수한 고품격 사운드를 다른 블루레이 플레이어에서 듣는다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전용 어플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고해상도 파일을 포함한 모든 음원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별도로 디스플레이를 필요로 하지 않는 것도 오디오 유저들에게 있어서는 큰 메리트일 것이다. 

기사출처는 어디인가요????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기사는 스테레오사운드 204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플러스친구 등록하시고 다양한 정보 알아보세요!!!!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홈페이지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스테레오사운드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