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비행기가 히말라야 위로 못 다니는 이유

373,05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히말라야는 진짜 경이로운 듯...
등반은 웬만해서 힘들 것 같고
비행기 아래로 보고 싶다.
썰리
썰리
히말라야 절경은 인정이지~
썰리
썰리
근데 비행기에서는 못 볼 듯?
헐 왜??
썰리
썰리
전 세계 항로 정보를 보면
썰리
썰리
히말라야 산맥 주변에 항로가 거의 없음.
썰리
썰리
산맥을 건너는 횡단항로는 있어도
썰리
썰리
산맥을 따르는 종단항로가 없어.
썰리
썰리
히말라야 봉우리가 보통 8,000m 정도고
비행기는 9,000m~13,000m 높이로
비행하잖아. 그럼 가능하지 않아?
썰리
썰리
이건 비상상황을 대비한 거야.
썰리
썰리
항로를 설정할 때는 세계민간항공기구와
썰리
썰리
해당 국가들이 협의해서 설정하는데
썰리
썰리
이때 경제적, 외교적 요소와 안전 등을 다 고려하거든.
썰리
썰리
히말라야 위로 안 가는 이유가
안전 때문이라는 거지?
썰리
썰리
ㅇㅇ그 위로 운항하면
썰리
썰리
여러 이유로 인해 기체의 여압이
썰리
썰리
상실됐을 때 대처가 어렵거든.
썰리
썰리
오호...여압에 이상이 생기면
숨쉬기 힘들어지겠다...
비상용 산소마스크 내려오겠넹.
썰리
썰리
맞아. 비행기는 산소마스크 없이도
썰리
썰리
호흡이 가능하도록 고도 3,000m 아래까지 하강함!

썰리
썰리
히말라야에는 8,000m대 봉우리들이
있으니깐 하강이 힘들겠구나...
하강이 가능한 곳으로 이동하면 안 되나?
썰리
썰리
산소마스크 기종에 따라 15~20분가량
썰리
썰리
산소를 공급해서 이론적으로는가능함.
썰리
썰리
근데 다른 이유로 그런 위험지대에서
썰리
썰리
탈출이 어렵다면 큰일나겠지..?
ㅇㅎ! 그렇게 위험을 무릅쓰고
히말라야 산맥 위로 운항할 필요는 없겠다.
썰리
썰리
그렇지~~
그런데 히말라야 산맥 정도까지는
아니어도 고도가 높은 곳들이 많잖아..!
썰리
썰리
그럴 땐 '고산지대 회피절차'라는 걸 적용함.
썰리
썰리
높은 장애물을 피해 3,000m 이하로
썰리
썰리
내려가는 회피항로를 따른대.
썰리
썰리
오.. 최단거리로 이동하는 게 아니라
산소를 더 많이 준비하긴 해야겠다~
썰리
썰리
ㅇㅇ그래서 이들 노선을 운항하는
썰리
썰리
여객기에는 산소를 평소보다 더 탑재함.
그냥 비행기만 탈 때는 별생각 없었는데
사전에 많은 것들이 고려되고, 준비되는구나~!
최고!
썰리
썰리
덕분에 우리가 안전한 비행을
썰리
썰리
할 수 있는 거지ㅎㅎ
썰리
썰리
비행기 탈 때마다 생각하자구!
썰리
썰리
라이언 부릉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