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이제 전동킥보드 사고도 자동차 보험?

2,2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전동킥보드 사고가 갈수록
증가하는 것 같음...
썰리
썰리
그러게 말이야~
썰리
썰리
그런 개인형 이동수단 사고가 늘고 있음.
썰리
썰리
전동킥보드는 아직 전용 보험이
없다고 알고 있는데
이런 사고가 발생하면 피해 보상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거야?
썰리
썰리
10일부터 보행자가 전동킥보드에 의해
썰리
썰리
사고를 당하면 피해자와 가족의
썰리
썰리
자동차 보험으로 치료비를
썰리
썰리
우선 받을 수 있도록 바뀐대!
오호~
썰리
썰리
이후에 보험사가 가해자에 구상권을
썰리
썰리
청구하는 방식으로 제도가 운용될 거임!
보상한도는 어떻게 되려나?
썰리
썰리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1억 5000만 원!
썰리
썰리
앗..근데 보험금을 먼저 지급해야 하는
보험사 입장에서는 부담되긴 할 듯.
썰리
썰리
보험사들도 그걸 걱정하고 있어.
썰리
썰리
근본적인 안전·피해보상 대책이 필요할 듯!
이제 전동킥보드가 자전거처럼
'개인형 이동장치'로 분류된다며?
그럼 면허도 필요 없는 거지?
썰리
썰리
ㅇㅇ전동킥보드 이용 문턱도 낮아지고
썰리
썰리
안전모 착용 관련 벌칙 조항이 삭제됐어.
썰리
썰리
그렇게 되면 더 위험한 거 아니야...?
왜 그렇게 개정했을까?
썰리
썰리
'자전거도로'를 이용하게 하려 했대.
썰리
썰리
사실 속력이나 무게 등을 고려했을 때도
썰리
썰리
차보다 자전거로 분류하는 게 현실적이구.
썰리
썰리
그렇구만...! 개인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 필요할 것 같은데... 못 만들어?
썰리
썰리
보험료를 산정할 때 근거가 되는 데이터가
썰리
썰리
부족해서 전동킥보드 관련 보험이 없대.
전동킥보드 공유업체에서라도
안전이용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 듯!
썰리
썰리
최근에 전동킥보드 공유업체에서
썰리
썰리
보험회사와 업무계약을 체결함!
썰리
썰리
그리고 연령과 면허 제한,
썰리
썰리
블랙박스 설치 같은 대책을 마련한대.
썰리
썰리
그렇다니 다행이네!
‘개인형 이동수단 이용 활성화 및 관리에 관한 법률(가칭)’이 발의된 거로 아는데..
통과되면 달라지겠지?
썰리
썰리
이용자 안전 교육·대여업체 보험가입 의무화 등
썰리
썰리
세부 방침에 관한 내용이니깐
썰리
썰리
좀 더 나아지지 않을까?
썰리
썰리
귀여운 짓
그러기를ㅎㅎ
도로에서 전동킥보드 항상 조심하자!!
오늘도 좋은 정보 고마워~
뿌듯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