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상반기] 2019 썰리 월별 '조회수 1위' 콘텐츠는?

썰리와 카카오/다음 1boon에 게재한 콘텐츠를 합산한 결과...!

55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썰리야 안녕ㅎㅎ.
연말 잘 보내고 있니?
썰리
썰리
물론 잘 지내고 있지!!ㅎㅎ
썰리
썰리
오늘은 또 뭐가 궁금해서 왔니?
썰리
썰리
뿌듯
아아 오늘은 너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어서 왔어!
네 덕분에 2019년도 한 해 동안 시사 이슈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 수 있었어:)
빨간모자 소녀
썰리
썰리
아이고 부끄럽게시리ㅋㅋㅋ.
썰리
썰리
귀여운 짓
썰리
썰리
나도 너가 1년 내내 썰리 콘텐츠를 좋아해 주고 항상 관심 있게 챙겨봐 줘서 즐거웠단다ㅎㅎ.

사실 나 궁금한 게 있는데,
올해 어떤 콘텐츠가 가장 인기가 많았는지 알고 싶은데 혹시 말해줄 수 있어? 내부 비밀이려나...ㅎㅎ
썰리
썰리
노노! 물론 말해줄 수 있지ㅎㅎ
썰리
썰리
그럼 내가 2019년도 월별 조회수 1위 콘텐츠들 총 12개를 쭉 설명해줄게!
썰리
썰리
모범생
썰리
썰리
조회수는 썰리 어플과 카카오/다음 1boon에 게재한 콘텐츠를 합산한 총합으로 계산했어.
우와아! 기대된다ㅎㅎ.
그럼 이번 2019년도 가장 이슈가 됐던 콘텐츠를 쭉 훑어볼 수 있겠네!!
흐뭇해
1월 콘텐츠부터 설명 부탁해~
썰리
썰리
ㅇㅋ. 1월에는 [결국 예서가 000한다고? 대본 유출 처벌할 방법 없을까] 콘텐츠가 1위를 했어.
헐 대박. 맞네 저때 마지막 방영까지 4화가 남은 상황인데 대본 유출되서 난리 났었잖아!
썰리
썰리
맞아 당시 제작진은 대본 유출은 업무방해죄, 저작권법 위반 등 다양한 혐의가 적용 가능한 만큼,
썰리
썰리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지.
ㅇㅇ엄중한 처벌을 받았으면 좋겠다.
혼나볼래?
2월 콘텐츠는 뭐야?
썰리
썰리
2월에는 ["자리 비어도 앉지 마" 지하철 임산부석 어떻게 생각해?] 콘텐츠가 1위를 했어.
아아. 임산부 배려석은 아직도 말이 많은 것 같더라.
임산부 배려석 설치하고 성 갈등, 세대 갈등이 심해진 것 같아서 속상해..ㅠㅠ
썰리
썰리
ㅇㅈ. 내년에는 임산부 배려석 '비워두기' 캠페인이 잘 지켜졌으면 좋겠어.
썰리
썰리
썰리
썰리
그다음으로 3월에는 [KT 입사지원서 제출이 우편으로 가능해?]가 조회수 1위를 차지했어.
헐 저거 김성태 의원 딸 채용 비리 논란 맞지?!
깜짝!
KT 공개 채용에서 원서도 안 냈는데 최종 합격한 거!
내가 진짜 살다 살다 대기업 입사 서류를 인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는 말은 저때 첨 들어봤잖아.
썰리
썰리
ㅇㅇ맞아. 당시 1boon에서 너처럼 분노하는 댓글이 282개나 달렸지ㅋㅋ.
썰리
썰리
썰리
썰리
그다음 4월에는 [임블리 VVIP들은 어쩌다 임블리 안티가 됐을까?] 콘텐츠가 1위를 했어.
맞네. 4월에 임블리 사건으로 한참 핫했잖아.
팔짱
그 임블리 호박즙에서 곰팡이 나온 사건 맞지?
그래서 결국 소비자들 피해 보상은 다 처리했대?
썰리
썰리
ㅇㅇ 최근 기사보니까 환불 누적 금액 45억6000만원에 달하는 소비자 피해 보상을 최근에 모두 완료했다고 하더라.
썰리
썰리
안줄거야
아아 다 처리했구나.
근데 저번 사건 이후로 이미 사람들 마음이 많이 돌아선 거 같아서, 앞으로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려면 시간이 좀 걸릴 듯...
무념무상
그다음 5월 콘텐츠는 뭐야?
썰리
썰리
5월에는 [올해는 '오늘을 살아가세요.' 역대급 수상소감 모음] 콘텐츠가 조회수 1위를 했어.
어? 저건 처음 보는 콘텐츠다!!
깜짝!
'오늘을 살아가세요'라는 수상소감은 누가 한 거야?
썰리
썰리
제55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눈이 부시게> 드라마의 김혜자 배우님께서 하셨어.
썰리
썰리
와 대박이다. 영상 꼭 봐야겠다ㅎㅎ.
이번 연말 시상식에는 어떤 역대급 수상소감이 나올지 궁금하네ㅎㅎ.
유에프오춤
6월 콘텐츠는 뭐얌?!
썰리
썰리
6월에는 [서울대생이 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빌린 책은?]이 조회수 1위를 했어.
오오. 책 콘텐츠가 1위를 했구나!
매주 토요일마다 책 콘텐츠 올려줘서 진짜 유용했는데ㅎㅎ.
신남
그래서 서울대생이 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빌린 책이 뭐야?
썰리
썰리
2018년도 기준으로 서울대 도서관 대출 횟수 1위는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이 238회 대여로 1위를 차지했어.
썰리
썰리
ㅇㅎ 김지영이 1위를 했구나.
생각해보니 이 책은 올해 참 많은 논란이 있었던 것 같아.
가슴팍
썰리
썰리
ㅇㅈ. 이 책을 영화로 옮긴 영화 ‘82년생 김지영’은 제작 소식이 알려지면서부터 평점 테러와 악플에 시달렸잖아.
맞아. 여러모로 이번 연도 핫한 도서 인건 맞는 듯ㅋㅋ.
그다음 7월 콘텐츠 소개해주라!
썰리
썰리
7월 콘텐츠는...! 600초 후에 공개할게ㅎㅎ.
썰리
썰리
뭐야!!! 딱 궁금할 때 끊는 게 어딨어!!
하트브레이커
썰리
썰리
미안미안 계속 말하다 보니 당이 떨어져서ㅋㅋ.
썰리
썰리
7월 콘텐츠부터 12월 콘텐츠까지는 하반기 편에서 다뤄줄게!
썰리
썰리
그럼 내일 봐~!
썰리
썰리
아자!아자!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