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채식주의②] 고기 없는 고기 밥상? 비거니즘이 바꾼 국내 식품 시장!

All About 채식주의

2,27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똑똑-
썰리야~~
썰리
썰리
어 왔구나ㅎㅎ.
썰리
썰리
우리 어제 어디까지 이야기했었지?
썰리
썰리
일단 채식주의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해줬던 것 같은데...
내가 어제
이렇게 물어봤었어.
썰리
썰리
아아~ 기억났다! 내가 다시 친절하게 설명해줄게ㅎㅎ.

썰리
썰리
너 말대로 고기는 다양한 미세영양소를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자연식품이야.
썰리
썰리
그래서 성장기 어린이나, 빈혈/암 환자 그리고 임산부는 적당한 고기 섭취가 필수적이지.
그 외의 사람들은 고기를 안 먹어도 건강에 문제가 없다는 거?
뻘뻘 당황
썰리
썰리
황성수 박사님은 제대로 된 채식, 좋은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면 건강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고 말했어.
썰리
썰리
단, 껍질을 벗긴 흰쌀 그리고 설탕 같은 가공한 식물성 식품은 제외해야 해!
썰리
썰리
흐음...그렇구나.
이제야 궁금증이 해소됐네~
오늘은 2편으로 식품시장의 변화에 대해서 소개해준다고 했지?
썰리
썰리
응! 너 비거니즘(veganism)이라고 들어봤니?
썰리
썰리
모범생
레이니즘은 들어봤어.
썰리
썰리
큼..
썰리
썰리
비거니즘은 채식주의를 통칭하는 단어인데,
썰리
썰리
현재 비거니즘은 단순 식습관을 뛰어넘어,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번지고 있어.
썰리
썰리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비거니즘이 확산하면서, 특히나 식품 시장에서 큰 변화를 보이고 있지!
흠 정확히 어떤 변화?
궁금해
썰리
썰리
음 일단 전 세계적으로 대체육 시장이 급성장했어.
썰리
썰리
자 이 식단을 봐봐. 뭐가 있어?

썰리
썰리
응? 불고기랑 만두 육전...걍 평범한 고기 도시락인데?
엥?
썰리
썰리
땡-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이 도시락에 고기는 전혀 없어. 다 대체육이지ㅎㅎ.
썰리
썰리
이 대체육은 한국형 곡물 고기인데 현미와 귀리, 견과류 그리고 대두로 만들어졌어~
우와. 진짜 너무 신기하다ㅋㅋㅋ.
최고!
겉으로만 봤을 때는 전혀 모르겠는데?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대체육을 판매하는구나...
썰리
썰리
그치 우리나라는 최근들어 대체육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데,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이미 미국에서는 전부터 대체 육류 시장이 엄청 활성화되었지.
썰리
썰리
맞아.
‘임파서블 푸드’와 ‘비욘드 미트’ 같은 대체 육류 브랜드는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하잖아.
썰리
썰리
그렇지 대체육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 커질 거야~
썰리
썰리
지난해 세계 대체육 시장 규모는 42억 달러였지만, 2025년엔 75억 달러까지 성장할 전망이래!
썰리
썰리
그렇구나.
저런 대체육을 먹을 수 있다면 나 비건도 할 수 있을 거 같아!
그리고 또 다른 식품 시장의 변화는 뭐야?
썰리
썰리
두 번째로는 베이커리 시장이지ㅎㅎ.
썰리
썰리
너 '비건 빵'이라고 들어봤어?
썰리
썰리
음...
주변에 다이어트하는 친구들이 비건 빵을 먹는다고 한 건 들어봤어.
헉 놀람
근데 비건 빵이 정확히 뭐야?
썰리
썰리
일단 어제 내가 말해준 거 기억나지?
썰리
썰리
비건(vegan)은 고기는 물론, 달걀과 우유도 먹지 않는다고 했잖아.
썰리
썰리
응응 비건은 가장 엄격한 채식주의자니까.
썰리
썰리
잘 기억하네ㅎㅎ.
썰리
썰리
껄껄
썰리
썰리
비건 빵집은 이렇게 비건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썰리
썰리
달걀과 우유, 버터, 밀가루, 설탕 등이 들어가지 않는 빵·과자·케이크 등을 판매해.
썰리
썰리
엥? 그게 빵을 만드는 재료인데?
어떻게 빵에 밀가루, 설탕, 버터가 안 들어가ㅋㅋㅋㅋ.
썰리
썰리
가능해~
썰리
썰리
비건 빵집은 밀가루 대신 현미나 쌀가루,
썰리
썰리
버터 대신 식물성 오일, 정제 설탕 대신 비정제 설탕을 사용하지.
썰리
썰리
썰리
썰리
비건 빵은 동물성 재료를 쓰지 않아 건강하고, 밀가루가 안 들어가서 속이 편하다고 해.
와. 대박이다 진짜ㅋㅋ.
그래서 내 친구들이 다이어트할 때 비건 빵을 먹었구나!?
썰리
썰리
맞아. 비건 빵집은 요즘 다이어터들의 성지로 꼽히지ㅋㅋ.
썰리
썰리
비거니즘 열풍이 불면서, 최근 우리나라에서 비건 빵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어.
썰리
썰리
서울에 유명한 비건 빵집만 50여 곳이 넘고, 비건 빵 클래스를 신청하는 사람도 증가했대.
우와. 그렇구나ㅎㅎ.
나도 한번 먹어봐야겠다 맛이 궁금하네!
또 다른 식품 시장의 변화는 뭐야?
궁금해
썰리
썰리
마지막으로 편의점 업계의 변화야~
썰리
썰리
바거니즘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최근 편의점 업계들이 '비건 간편식'을 내놓고 있어.
우와!
어떤 제품들인지 자세히 말해주라.
썰리
썰리
ㅇㅋ. 일단 씨유(CU)는 100% 순 식물성 단백질 고기가 들어간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고,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세븐일레븐은 대체 고기로 만든 간편식 상품을 출시했어.
썰리
썰리
이야 진짜 신기하다.
정말 채식이 우리나라 식품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크구나!!
뿌듯
썰리
썰리
그치.
썰리
썰리
이렇게 보니 채식이 단순한 식생활에서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게 보이지?
썰리
썰리
아마 앞으로도 식품 시장에는 더 많은 변화가 생길 거야ㅎㅎ
썰리
썰리
야광봉
오늘도 썰리 덕분에 채식주의와 식품 시장에 변화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었어ㅎㅎ.
3편은 어떤 내용이야?
썰리
썰리
내일은 채식주의 관련한 사회문제를 다뤄볼거야ㅎㅎ.
썰리
썰리
그러니까 오늘 콘텐츠랑 어제 콘텐츠 잘 복습해와야 해~
썰리
썰리
별 반짝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