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로또 당첨자 빚 독촉 불화에 동생 살해, 로또는 '인생 대박'인가 '불행의 시작'일까?

로또 당첨금도 나눴던 형제…빚 독촉 불화에 동생 살해

6,6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썰리
썰리
뭐하냐~?
썰리
썰리
엉덩이 춤
나 로또 사는 중ㅋㅋ
어제 꿈이 좋았어.
썰리
썰리
넌 늘 꿈은 좋았지ㅋㅋ
썰리
썰리
눈물바다
야. 이번엔 진짜야.
나 뭔가 1등 당첨될 것 같아ㅋㅋㅋ.
하..이번에 진짜 당첨되면 얼마나 행복할까? 행복회로 좀 돌려보자ㅎㅎ
썰리
썰리
야 그게 쉬운 줄 아냐~로또 1등 당첨 확률이 814만5060분의 1이래.
썰리
썰리
그리고 로또 당첨자들이 다 행복하진 않은 것 같더라.
썰리
썰리
이번에 로또 1등 당첨자가 자기 동생을 살해한 사건 있었잖아.
살해!?
자세히 좀 말해봐!
깜짝!
썰리
썰리
지난 11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 한 전통시장 골목에서 40대 남성(B씨)이
썰리
썰리
9살 위 형(A씨)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어.
썰리
썰리
A씨가 복권 당첨자야?
궁금해
썰리
썰리
응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약 10년 전 로또 1등에 당첨이 돼,
썰리
썰리
세금을 떼고 8억원 가량을 받았다더라.
그 당첨금은 어떻게 했대?
정색
썰리
썰리
A씨는 당첨금 가운데 3억여 원을 누나와 B씨 등 남동생 2명에게 각각 1억 원 이상씩 나눠줬대.
썰리
썰리
그만큼 형제간의 우애가 깊었다더라.
썰리
썰리
헉. 그렇게 우애 좋은 형제간이었는데,,어쩌다가 이런 일까지 발생하게 된 거래?
으아아악
썰리
썰리
A씨는 나머지 당첨금으로 정읍에 식당을 열었는데, 갈수록 적자에 허덕이게 됐어.
썰리
썰리
그러자 A씨는 동생 B씨의 집을 담보로 은행에서 돈을 빌렸지.
썰리
썰리
담보로 한 B씨의 집은 로또 당첨금으로 구매한 집이었어?
썰리
썰리
ㅇㅇ일부를 보탰대.
썰리
썰리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은행에서 빚 독촉이 계속되자 형제끼리 다투는 일이 많아졌고,
썰리
썰리
사건 당일날도 담보대출 문제로 다투다가, A씨가 분을 삭이지 못한 채 흉기를 휘두른 거지.
썰리
썰리
아아 그렇게 된 거구나ㅠㅠ.
씁쓸하다 참..생각해보면, 이런 기사가 꽤 자주 올라왔던 것 같아.
썰리
썰리
맞아. 이런 사례가 많았지.
썰리
썰리
지난 2014년 사기 혐의로 수배돼 수년간 도망 다니던 50대 남성이 알고 보니,
썰리
썰리
2003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242억 원에 당첨된 김 모 씨로 밝혀졌잖아.
242억...와..
당황
썰리
썰리
그리고 2006년에는 14억 원에 당첨된 20대 청년이
썰리
썰리
도박에 빠져 돈을 모두 날리고 절도범이 된 사건도 있었고.
와..이쯤되면 로또의 저주 아니냐..
어떡해
왜 자꾸 이런 사건들이 일어나는 걸까?
썰리
썰리
로또에 당첨된 후에도
썰리
썰리
기존 직업과 소비 구조를 잘 유지해서 현재 잘 사는 사람들도 많아.
썰리
썰리
썰리
썰리
하지만 비극적인 결과를 맞은 사람들의 경우 대체로
썰리
썰리
큰돈이 생겼다고 사업을 하는 등 생활환경에 변화를 주는 경우가 많았대.
썰리
썰리
흠 역시 진리의 사바사 닝바닝인가ㅋㅋ.
썰리
썰리
그치 뭐.
썰리
썰리
일본의 한 저명한 정신과 의사는
썰리
썰리
이에 대해 로또에 당첨되고 행복한 사람은 원래 행복했던 사람이고,
썰리
썰리
로또에 당첨되고 불행한 사람은 그 이전에 이미 불행했던 사람이라는 말을 했어.
호오..그런거 보면, 돈은 행복의 중요 요소지만 결정적인 요소는 아닌가 봐.
모범생
썰리
썰리
그러게
썰리
썰리
가슴팍
그럼 만약 로또에 당첨됐을 때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썰리
썰리
전문가들은 로또에 당첨되더라도 기존 직업과 소비구조를 유지하면서,
썰리
썰리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것을 조언했어.
썰리
썰리
특히 단기, 중기, 장기 등 단계별로 자금 운용 계획안을 수립해 자금 관리에 힘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지.
썰리
썰리
라이언킹
그렇구나.
혹시 복권에 당첨됐을 경우 지켜야 할 주의 사항들이 있을까?
썰리
썰리
ㅇㅇ 미국 내 여러 미디어와 인터넷 전문가들이 작성한 복권 당첨 뒤 행동 수칙이 있어.
썰리
썰리
한 번 읽어봐ㅋㅋ
썰리
썰리
오오. 유용해 보인다.
저 수칙들만 잘 지켜도 큰 문제는 없을 듯.
뿌듯
썰리
썰리
ㅇㅈ.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