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위안부가 매춘부라고? 세상 변한 줄 모르는 교수들의 막말 모음 ZIP

수업서 여성혐오·페북엔 세월호 모욕, 파면 당하는 막말 교수들

6,86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 학교 가기 싫다.
눈물바다
버스야?
썰리
썰리
엉. 뉴스 보면서 가고 있는데,,
썰리
썰리
너 이번에 류석춘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 막말 한 거 봤냐?

썰리
썰리
불몽둥이
ㄴㄴ. 또 교수 막말 논란 터짐?
지겹다 지겨워~
이번엔 뭐라고 했는데?
썰리
썰리
류석춘 교수가 강의 도중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매춘부'에 비유했어.

헐.. 진짜?!
자세히 좀 말해봐.
썰리
썰리
지난 19일 류 교수는 <발전사회학>이라는 수업 도중
썰리
썰리
'(위안부 관련) 직접적인 가해자가 일본이 아니라, (위안부는) 매춘의 일종이다'라고 말했어.
썰리
썰리
썰리
썰리
한 학생이 매춘부랑 위안부를 동급으로 본다는 말이냐고 되묻자,
썰리
썰리
썰리
썰리
교수는 "결국은 비슷하다"고 대답했지.
와..넘 충격적이다..
썰리
썰리
내 말이. 심지어 되물은 여자 학생에게 교수는
썰리
썰리
궁금하면 한 번 학생이 매춘해보겠냐고 묻기까지 했지.
썰리
썰리
롸?
썰리
썰리
내 말이. 류 교수는 2년 전 자유한국당 혁신위원장이었는데,
썰리
썰리
이때도 청년들에게 일베를 많이 하라는 발언을 해서 논란이 있었지.
썰리
썰리
그 전에도 막말 논란이 었었구나..
깜짝!
그래서 연세대 측 반응은 어때?
썰리
썰리
연세대 총학생회는 긴급 공지로
썰리
썰리
류석춘 교수의 발언들을 강력하게 규탄하며, 가능한 모든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지.
썰리
썰리
아니..류 교수의 발언 때문에
위안부 할머니들이 상처 입을 걸 생각하면 마음이 너무 안 좋아ㅠㅠ
서러움
썰리
썰리
그러니까ㅠㅠ위안부 피해자 지원 단체인 '정의기억연대'는
썰리
썰리
교수라는 직책을 남용하여 학생들에게 잘못된 지식을 강요했다며, 류 교수의 즉각 해임을 요청했지.
썰리
썰리
하..
근데 진짜 최근 들어, 교수들의 막말 논란이 부쩍 빈번해진 것 같지 않냐?
매우 화남
검색어에 '막말 교수'만 쳐 봐도 기사가 한가득임.
썰리
썰리
ㅇㅈ. 얼마 전 전북대 교수는 학생들 앞에서
썰리
썰리
"일본 불매 운동을 왜 하는지 모르겠다.
썰리
썰리
혼자 일본 옷 매장 가서 몽땅 샀다"고 말해서 논란이 됐잖아.
ㅇㅇ봤어. 그리고
지난달 순천대 교수는
위안부 피해자들에 대해 "끼가 있어 따라다닌 것"이라는 모욕적 발언을 한 사건도 있어.
썰리
썰리
아니,, 어떻게 교수의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학생들에게 저런 말을 하지?
썰리
썰리
으아아악
썰리
썰리
난 가장 어이없었던 게, 18일 동의대 교수가 강의 시간에
썰리
썰리
“방학이면 여자들이 일본에 가서 몸을 판다”고 말한 거.
썰리
썰리
심지어 이 교수는 "전라도는 완전히 중국화 됐다”는 정치 편향적 발언도 일삼았대.
어후 야. 그만 말하자 화딱지 나서 도저히 못 듣겠다.
솔직히 나도 4년간 학교 다니면서, 저렇게 막말하는 교수들 본 게 한두 번이 아님.
분통
썰리
썰리
ㅇㅈ. 그럴 때마다 갑분싸 되는데 교수들만 모르잖아.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제발 대자보 좀 그만 쓰게 해줬으면,,
썰리
썰리
공감,,
근데 교수들이 이렇게 막말을 하는 이유가 뭘까?

궁금해
썰리
썰리
서승희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부대표는 이런 교수들의 막말 논란에 대해
썰리
썰리
그들이 학교 사회에서 가진 '갑의 위치' 때문이라 분석했더라.
썰리
썰리
그러니까 교수라는 권위를 갖고 공론장에선 할 수 없는 발언을 학생들에게 쏟아내는 거지.
다크서클
교수 빼고 주위 사람과 사회는 다 변했는데 그걸 모르는 교수들이 왜 이리 많은지..
썰리
썰리
ㅇㅈ. 그리고 최근 여성 혐오 발언으로 논란이 된 교수들도 엄청 많았잖아.
썰리
썰리
이런 사건을 보고 전문가들은,
썰리
썰리
학교 사회가 미투 운동 이후 지난 몇 년간 급변해 온 ‘젠더 문화’에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어.
호오..하긴 최근 우리 사회에서 성 평등과 젠더감수성이 논의된 지는

채 몇 년도 되지 않았잖아.
썰리
썰리
그치.
썰리
썰리
위계적인 대학 사회 속에서 일부 교수들이 그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썰리
썰리
어휴 현재 대학 사회가 얼마나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
피스
썰리
썰리
맞아. 이런 사건들을 계기로,
썰리
썰리
세상의 변화에 둔감한 채 막말을 일삼는 교수들은
썰리
썰리
더는 학교에 발붙이기 어렵다는 걸 깨달았으면 좋겠어.
썰리
썰리
야광봉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