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달도 보고, 책도 보고! 추석에 읽기 좋은 책 추천!

추석맞이 책 추천!

7,23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칭구야 추석 잘 보내고 있어!?
야광봉
썰리
썰리
그럼~
썰리
썰리
오랜만에 친척들이랑 송편도 먹고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썰리
썰리
넘 행복하게 잘 보냈지ㅎㅎ
썰리
썰리
그렇구나ㅜㅜ
나는 친적들 뵙고, 이제 집으로 가는 중이야.
남은 주말을 어떻게 해야 알차게 보낼 수 있을지 모르겠어ㅎㅎ
함께 놀아요
썰리
썰리
오호 빨리 올라가네?
썰리
썰리
내가 시간 뚝딱 가게 해 주는 책들을 추천해줄까?
썰리
썰리
목욕 중
좋지!
사실 어제 종일 친척들이랑 추석 특선영화 보느라고, 지겨웠거든.
오늘은 책 좀 읽어야겠다!
썰리
썰리
ㅇㅋ.
썰리
썰리
아! 책을 추천하기 전에, 추석 관련한 유명한 칼럼 하나를 먼저 소개해줄게ㅎㅎ
칼럼?
궁금해
썰리
썰리
웅ㅋㅋ김영민 교수가 쓴 글인데 진짜 웃겨.

썰리
썰리
우선 제목은 ['추석이란 무엇인가' 되물어라]야

읭 어떤 내용이길래ㅋㅋㅋ
헉!
썰리
썰리
우리 맨날 추석에 친척분들 만나면,
썰리
썰리
취업 준비는 잘 되어가냐, 결혼은 언제 할 거냐 물어보셔서 곤란할 때가 많잖아.
썰리
썰리
정색
엉. 어제도 당하고 옴ㅋㅋ
진짜 가시방석임ㅠ
썰리
썰리
그렇게 친척들이 집요하게 우리의 인생에 대해서 캐물어 올 때, 오지랖을 끄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줘ㅋㅋㅋ
썰리
썰리
함 읽어봐ㅋㅋ
오 궁금한 걸ㅎㅎ알겠어!
의지왕
이제 책 추천해줘!
썰리
썰리
ㅇㅋ.
썰리
썰리
첫 번째로는 추석에 한 번쯤 읽어보기 좋은 소재인데,
썰리
썰리
[며느라기]라는 책이야.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원래는 웹툰이었는데, 인기가 좋아서 책으로도 출간되었지.
오오 근데 며느라기가 무슨 뜻이지?
엥?
며느리를 말 하는 건가?
썰리
썰리
ㄴㄴ
썰리
썰리
작가가 밝힌 '며느라기'의 뜻은 '사춘기, 갱년기처럼 며느리가 되면 겪게 되는 시기'를 뜻해.
오오 어떤 내용이야?
썰리
썰리
'며느라기'는 민사린이라는 여성의 결혼 생활을 바탕으로 고부갈등, 성 평등 문제 등을 다루고 있어.
썰리
썰리
오오 근데 왜 추석에 이 책을 추천해주는 거얌?
썰리
썰리
명절을 맞이해서 한 번쯤 읽어보기 좋은 소재인 것 같아서!
썰리
썰리
솔직히 말해서 전보다는 나아졌다지만,
썰리
썰리
아직까지 명절 가사노동은 여전히 여성의 몫으로 여겨지고 있다는 걸 이번 추석에도 느꼈거든,,
썰리
썰리
아아 인정..
우리 엄마도 명절만 되면 항상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더라.
오죽하면 '명절증후군'이라는 말이 생겼겠어ㅜㅜ

썰리
썰리
맞아...
썰리
썰리
이 책을 읽다 보면 여성이라면 한 번쯤은 경험했지만,
썰리
썰리
그동안 잘 이야기되지 않았던 미묘한 불편함을 되게 잘 녹여내서,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어.
썰리
썰리
ㅇㅋ 읽어보고, 우리 엄마한테도 읽어보시라고 드려야겠다.
다음으로는 시간 잘 가는 책 추천해주라!
썰리
썰리
알겠어!
썰리
썰리
두 번째로는 [페러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이라는 판타지 소설책이야.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영화로도 나올 만큼 인기가 많은 책이지ㅎㅎ
오! 뭔가 제목이 낯익어!
어떤 내용이야?
썰리
썰리
이 책의 주인공은 16세 소년 제이콥이야.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이 소년은 괴상한 이야기를 들려주길 좋아하는 괴짜 할아버지와 같이 살고 있었는데,
썰리
썰리
어느 날 할아버지가 갑작스럽게 죽게 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하지.
괴짜 할아버지!? 그래서?
썰리
썰리
그런데 할아버지가 수수께끼 같은 유언을 남겨.
썰리
썰리
썰리
썰리
그래서 제이콥은 할아버지의 유언을 따라 죽음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썰리
썰리
할아버지가 어린 시절에 살았던 외딴섬을 찾아가.
썰리
썰리
썰리
썰리
그리고 그 외딴섬에서 되게 판타지스러운 일들이 펼쳐지지.

오오 꽤나 흥미로운데?
최고!
썰리
썰리
응 재밌어.
썰리
썰리
<페러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에는 할아버지의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 진실의 추적 과정,
썰리
썰리
그리고 기이한 괴물에게 쫓기는 공포, 그리고 소년의 성장담까지!!
썰리
썰리
사랑의 총알
썰리
썰리
여러 요소가 흥미롭게 배치돼 있어서 시간 순삭 하기 딱이지ㅎㅎㅎ
어후 알겠어ㅋㅋㅋ
저 두 권 읽고 나면, 바로 출근 날일 듯ㅎㅎ
책 추천해줘서 고마워! 주말 잘 보내고~~!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