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백종원도 유튜브에? 지금은 유튜브 전성시대

맛있겠쥬~? 한식의 세계화를 바라며

32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야야야~~

꿀 같은 주말에 뭐하냐~~~~
엉덩이 춤
썰리
썰리
나? 지금 목살 스테이크 카레 만드려고!!

썰리
썰리
뭐래 ㅋㅋ

웃기지 마 너 요리도 잘 못 하면서 뭔 카레를 만든다고 ㅋㅋㅋㅋㅋㅋ
비웃음
썰리
썰리
팩트로 때리네? ㅋㅋㅋ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야 근데 괜찮아 지금 백종원 유튜브 보면서 따라하니까
썰리
썰리
뭔가 지금 계획대로 되고 있어 ㅋㅋ

썰리
썰리
아 너도 그거 보냐?
진짜 장난 아니더라 만든 지 3일 만에 100만 넘고 지금 골드버튼 받았다면서 ?
썰리
썰리
어 ㅋㅋㅋ야 진짜 장난이 아니라 새로 고침 할 때마다
썰리
썰리
구독자 수가 늘어나 ㅋㅋㅋ 진짜 신기해
썰리
썰리
부탁해요
근데 백종원 대표가
갑자기 왜 유튜브 채널 개설한거지? 방송에도 잘 나오시잖어
썰리
썰리
아 그게 되게 웃긴 게 ㅋㅋ. 요즘 인터넷에 백종원 레시피 치면,
썰리
썰리
뭐가 되게 많이 나오잖어

엉 그렇지 ㅋㅋ
뭐 오히려 없는 레시피 찾는 게 더 빠르지 않음 ?
썰리
썰리
몇 달 전에 백대표 장모님께서
썰리
썰리
백종원 갈비찜 레시피를 보내 주시면서, 그 맛이 안 난다고 연락을 하셨나봐~
썰리
썰리
썰리
썰리
근데 그 레시피가 백종원 대표 레시피가 아니었던거지 ㅋㅋ
뭐야? 백종원이 만든 게 아닌 백종원 레시피라는거야?
눈물나게 웃김
진짜 개소름인데 ?

썰리
썰리
그치 ㅋㅋ

썰리
썰리
그래서 백대표가 유튜브를 통해서
썰리
썰리
정확한 레시피를 알리고자 채널을 개설한 거지.
아아~ 그런 거구만?

근데 백종원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것을 안 좋게 보는 사람들도 많더라?

썰리
썰리
응 맞아,,

썰리
썰리
아무래도 백종원 대표가 이름 대면 알만한 프랜차이즈 음식점들도 운영하고 있고,
썰리
썰리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골목식당' 같이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여러 예능에서도 히트를 쳤잖아~

그치 뭐 나갔다 하면 화제니 ㅋㅋㅋㅋㅋㅋㅋ
썰리
썰리
근데 이제는 유튜브까지 진출하려니 마치 대기업이 골목 상권을 점령하는 것처럼 보인다는 거지.
썰리
썰리
억울해요
아아 뭐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네

근데 진짜 신기한 게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유튜브에서 유명했던 사람들이 방송 출연하고 그랬잖아
근데 이제는 오히려 그 반대로
방송에서 유명한 연예인들이 유튜브로 넘어오는 것 같지 않냐?
썰리
썰리
그치 엑소의 백현도 팬들이랑 더 자주 소통하고 싶다고
썰리
썰리
유튜브를 개설했고
썰리
썰리
썰리
썰리
특히나 강참치 ㅠㅠㅠ 배우 강동원도 모노튜브 하자너!!
썰리
썰리
나는 신세경씨 브이로그 자주 보는데 ㅠㅠ
넘나리 좋드라 진짜 ㅠㅠ 왠지 더 가까워진 듯한 느낌?

썰리
썰리
ㅇㅈ

썰리
썰리
이런 거 보면 뭔가
썰리
썰리
유튜브가 하나의 플랫폼으로서 계속 성장하고 확장하고 있는 것 같아.
맞아 워낙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이

많이 컨텐츠를 올려서 이제는 진짜 누워서 4시간 후딱임 ㅋㅋㅋ

썰리
썰리
영상 보니까 공유 플랫폼 이야기도 하시더라.
썰리
썰리
팀워크의 힘이라고
아 나도 그거 영상으로 봤어!

근데 정확히 공유 플랫폼이라는 개념이 뭔지
잘 이해가 안 가더라,,

썰리
썰리
음 그니까 먼저 공유경제 먼저 말하자면,

썰리
썰리
작은 입김
썰리
썰리
이 개념은 2008년에 미국 하버드대 법대 로런스 교수가 처음 사용한 말이거든?
썰리
썰리
썰리
썰리
그니까 제품을 소유하는 개념이 아니라, 한 제품을 여럿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해.
공동 사용이라,, 그니까 대충 예를 들어 뭐가 있지?
썰리
썰리
공유플랫폼을 구축한 업체로는 대표적으로 유튜브도 있고,
썰리
썰리
승차 공유 플랫폼인 우버
썰리
썰리
썰리
썰리
그리고 숙박 공유 플랫폼인 에어비앤비가 있지.
썰리
썰리
아아 이해간다.

그니까 소비자들과 함께 공유 할 수 있다는 거 아냐?
야광봉
우리나라로 치면 '타다'도 공유 플랫폼에 속하겠네!
맞지?

썰리
썰리
엉 맞아 ㅋㅋ
썰리
썰리
요즘 이런 공유 플랫폼들이 공유경제뿐만 아니라
썰리
썰리
시장을 확대하면서 규모의 경제까지도 가지고 있어.
그래서 백대표가
공유 플랫폼 이야기는 왜 한 건데?

도리도리
썰리
썰리
음 그러니까
썰리
썰리
이런 공유 플랫폼인 유튜브는 소비자가 소비를 지속하고

썰리
썰리
공유하게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잖아.

썰리
썰리
그러니까 백대표는 유튜브에 한식 콘텐츠를 올리면서,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조금이나마 한식이 퍼지기를 원하시는 거지.
아아아
그렇네 하긴 요즘 진짜 BTS부터 시작해서
한류가 예전보다 엄청 뜨긴 했는데,

아직 외국인들이 한식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잖아.
썰리
썰리
응 맞아

썰리
썰리
백대표의 콘텐츠를 통해서

썰리
썰리
K-푸드가 새로운 한류를 끌어 낼 가능성이 있는거지 ㅋㅋㅋ
응 좋다!
그리고 요즘에는 워낙에 해외에서 한식 음식점을 운영하는 가게들이 늘어났잖아!
이 영상이 그분들에게 엄청 도움 될 것 같은데?
썰리
썰리
맞아!

썰리
썰리
그래서 백대표는 어설프게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외국에서 식당 차리는 걸 권유하기보다는
썰리
썰리
정확한 레시피를 전달해서 최소한 한식 레시피가 변형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이
썰리
썰리
중요하다고 말했어.

썰리
썰리
오오오 대박쓰 그래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신거구만?
그런 깊은 뜻이,,

썰리
썰리
댓글보니까 백종원이 개인채널 운영하는거 좋아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

썰리
썰리
야야 너만해도 지금 백대표 덕에 목살 스테이크 카레를 만들고 있잖냐 ㅋㅋㅋ
썰리
썰리
하긴,, 이득 보는 사람이 바로 여기있네 ㅋㅋㅋㅋㅋ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오늘은 내가 요리사~~ 그래서 내 첫 요리 먹어볼텨?
야 ㅋㅋㅋㅋ웃기지마 ㅋㅋㅋㅋ니 자신없어서 그러지?
어이가 없네 ㅋㅋㅋㅋㅋ
썰리
썰리
몰라~~~빨리와~~
썰리
썰리
나 지금 물 올린다!!!!

썰리
썰리
밥주세요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