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미중무역전쟁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

우리나라에 피해가 없어야 할텐데ㅠㅠ

7,46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헐ㄷㄷ
워싱턴에서 9~10일 열렸던 미중무역협상
아무런 합의 없이 끝났네
뻘뻘 당황
썰리
썰리
응 마자
썰리
썰리
근데 미국이 막강하긴 한 거 같더라구
썰리
썰리
미국은 1~4차에 걸쳐서 5750억 달러어치의 중국 제품에 25% 관세 때렸는데

썰리
썰리
중국은 1550억 달러 정도에 그칠 전망이래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솔직히 난 초반에는 미국이 중국 쉽게 이길 줄 알았어
썰리
썰리
군사력, 경제력 등등 다 있고
썰리
썰리
일본, 유럽 국가들이랑도 결속돼 있었자낭
그렇긴 하지...
썰리
썰리
게다가 중국경제는
썰리
썰리
1978년부터 시작된 개혁개방 40년 동안
썰리
썰리
부채가 많았으니깐
근데 또 중장기적으로 보면
중국이 유리할 수도 있어
올해 1분기에 6.4%의 경제 성장률을 달성하기도 했고
또 빅데이터, 인공지능, 자율자동차, 전자상거래 등등 중국의 4차 산업혁명 수준은 미국을 위협할 정도야
썰리
썰리
에이 근데 봐봐
썰리
썰리
미국에 잘나가는 기업들이 을매나 많게요
썰리
썰리
썰리
썰리
구글,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등등
썰리
썰리
어마어마하다구
그렇게 따지면 중국도 만만찮다규
바이두, 알리바바, 텐센트ㄷㄷㄷ
이들 기업 대다수가 세계 시가총액 상위10위에 진입해 있대
듬직
특히 화웨이는 미국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존재야
미국이 화웨이 창업자 딸인 멍완저우 체포도 하고
또 동맹국들한테 보안 문제를 언급하면서 사용하지 말자고 요청했는데
독일, 영국, 인도 등 나라들이
자기들이 "알아서 한다"고 했잖아
썰리
썰리
맞아 놀랍긴 하더라
썰리
썰리
난 동맹국들이 미국말대로 할 줄 알았거등
그리고 더 위협적인건
중국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유니콘 창출 능력도 뛰어다나는것임
썰리
썰리
유니콘이 뭐야?
유니콘은 '기업 가치 1조 원 이상의 비상장 스타트업'을 의미하는데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기업들이야
미국은 156개를 가지고 있는데
중국도 92개나 갖고 있거든
한국은 쿠팡, 크래프톤, 비바리퍼블리카 등 6개에 그쳤어
썰리
썰리
그래두 미국이 더 많은데?
썰리
썰리
아직까진 그래도 미국이 더 강한 거 같아

글쎄...
미국은 또 보호무역주의 땜에
주요 동맹국들이랑 불화도 겪고 있잖아
몸집이 너무 커버린 중국을 혼자 상대하기엔
미국도 벅찰듯
깊은 좌절
썰리
썰리
헐 그른가...
ㅇㅇ그럴수록 미국의 경제 파워도 중국으로 옮겨가는 추세고..
4월 26일 베이징에서 열린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에
각국 정상 등 150개국 대표단이 참석한 걸 보면
중국의 위력이 만만치 않다는 걸 알 수 잇징ㄷㄷ
썰리
썰리
근데 미국도 세게 나가고 있잖아
썰리
썰리
썰리
썰리
미국 측이 워싱턴 미중무역협상 이후
썰리
썰리
합의가 향후 3∼4주 이내에 이뤄지지 않으면
썰리
썰리
나머지 3천250억 달러 어치에 대해서 관세를 인상하겠다고 추가 압박했대
그래?ㅠㅠㅠㅠ
후 난 괜히 한국에 피해 올까 두렵다
두 나라가 이렇게 갈등이 있으면
전 세계적으로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한국도 같이 어려워질 수 있으니까
빗속 좌절
썰리
썰리
맞아
썰리
썰리
주원 현대경제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은
썰리
썰리
이번 관세 부과에 따라서 중국의 대미 수출이 감소되면
썰리
썰리
중국의 경제 성장세가 둔화되고
썰리
썰리
이에 따라 한국의 성장률도 떨어질 수 있다고 언급했어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중국의 성장률이 1%포인트 내려가면 한국은 0.5%포인트 떨어질거라구 분석하던데...
썰리
썰리
우리나라에 큰 타격은 없었으면 좋겠다ㅠㅠ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