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수원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가는 GTX는 대체 뭘까?

지하철보다 3배 빠른 GTX 어디에 생기길래?

129,4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야야야야야야야야
GTX가 뭐야?? 우리 집 근처에 생긴다는데 생기면 굿임?
썰리
썰리
아직 모르냐? 이번에 신도시들 지정하는데
썰리
썰리
GTX가 중요한 포인트였자나
후비적...그게 모야
썰리
썰리
썰리
썰리
GTX란 말야 간단하게 말하면
썰리
썰리
수도권 지역하고 서울 도심을 연결하는 급행철도야
오호? 좀 더 구체적으로 어디를 지나는 건데?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사진에 보면 빨간색이 A라인 초록색이C야!
썰리
썰리
B라인은 아직 조사 통과를 못해서 확정은 아녀
이게 전철보다 빠름?
썰리
썰리
당근! 지하철은 지하 20m 정도를 파걸랑 한 시속 30~40km로 운행되고!
썰리
썰리
이 GTX는 지하 40~50m 까지 깊게 파서
썰리
썰리
노선을 직선으로 만드는거야~
아 지하철은 구불구불 하니까 빠르게 못달리는거군?
썰리
썰리
그러취~ GTX는 직선으로 쫙 달리니까
썰리
썰리
시속 100km 이상으로 달릴 수 있다네
와 지하철보다 3배 이상 빠르네 ㄷㄷ
썰리
썰리
그치그치 일산에서 삼성까지 20분, 수원에서 삼성까지 22분 걸림
요금 얼마야 얼마!!
썰리
썰리
사실 이제 막 공사를 시작했기 때문에
썰리
썰리
정확히 정해진 건 없다눙ㅠ
썰리
썰리
구간별로 달라지겠지만 GTX A라인 기준으로
썰리
썰리
일산에서 서울역까지 한 3000원 정도?
허걱;; 확실히 지하철보단 비싸지겠네...
신분당선도 광교에서 출발하면 3000원 넘어서 자주 못타는데
그럼 GTX역 운영은 어케 할거래?
썰리
썰리
6만 가구정도 생길 남양주 왕숙은
썰리
썰리
GTX B 노선에 근접한 풍양역을 새로 지으려고 하는 것 같아!
오호 C라인은 과천청사역이 새로 생기넹
썰리
썰리
아무래도 수도권하고 서울을 직선으로 잇는 열차는
썰리
썰리
아직까지 없었던 터라 새로 만드는 역도 많은듯~

흠...근데 나도 수원 살긴 하지만 수원역이 집에서 너무 멀어서
생겨봤자 자주 이용은 못 할 것 같기도 하고 ㅠ
썰리
썰리
에휴 신도시 내에서도 역에서 멀면 이용을 못하긴 하겠당
썰리
썰리
인천 계양구는 인천 1호선이나 김포공항까지
썰리
썰리
BRT 운영할 계획도 있다더라
썰리
썰리
확실히 GTX랑 BRT를 같이 운행하면
훨씬 서울로 이동하기가 편할 것 같긴 하다!
근데 이제 GTX 공사를 시작하면 몇 년이나 걸리는겨?
썰리
썰리
기간이 살짝 걸린당 ㅠ
썰리
썰리
신도시는 교통망이 있어야 서울로 출퇴근이 가능해져서 메리트가 생기는건데
썰리
썰리
신도시 입주랑 GTX 완공 시기랑 딱 맞지가 않거든
서울까지 빠르게 갈 수 있는 교통수단이 없으면...
썰리
썰리
A 노선은 이제 공사를 시작했고
썰리
썰리
C노선은 내년 초로 착공을 앞당긴다곤 하는데
썰리
썰리
최소 5년 정도가 걸리니까ㅠ

이거만 믿고 신도시로 이사 갈 수는 없는거네
썰리
썰리
GTX 노선이 있다고 가정하고 신도시 계획을 세운거라
썰리
썰리
만약 공사에 차질이 생긴다면...지쟈스
GTX 공사도 서둘러 시작해야지
교통망끼리 이을 방법도 생각해야지
정부도 신경 쓸 게 한두가지가 아닌 듯
썰리
썰리
그래도 빨리 생겨서 서울로 출퇴근좀 편하게 했음 좋겠다
썰리
썰리
열일해주세요~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