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어린이집 아동학대는 왜 계속 될까?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는 아이들인데...

64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어린이집에서 또 아동학대....
썰리
썰리
하... 최근에 화곡동 어린이집에서
썰리
썰리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11개월 된 아이
썰리
썰리
엎어놓고 올라타서 숨지게 한 사건 터진 지 얼마나 됐다고ㅠㅠ
그니까... 진짜 욕 나온다...
대체 어린이집 아동학대는 왜 끊이질 않냐?
썰리
썰리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업무 환경은 넘나 열악하고
썰리
썰리
보육교사 자격 요건은 또 너무 허술...
썰리
썰리
게다가 정부가 어린이집을 제대로 통제하지 못 하고 있어서 그래...
엥?
2015년 인천 어린이집 사건 이후로
정부가 다 뜯어고치겠다고 했자너
난감함
썰리
썰리
이게 그렇게 간단히 고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가봐
썰리
썰리
3~5세 반 어린이집 보육교사는 여전히 20명 가까이 되는 아이들을 돌봐
썰리
썰리
OECD 평균보다 6명이나 많은 거...
썰리
썰리
점심 시간에도 애들 보느라 못 쉬면서 하루 11시간 빡세게 일해야 된대ㅠㅠ
썰리
썰리
힘들긴 하겠다;;
근데 그게 아동학대랑 뭔 상관인데...?
썰리
썰리
열악한 환경에서의 과도한 스트레스가
썰리
썰리
힘이 약한 아이들에게 폭력으로 표출될 수 있다는 거징...
아 그래서 업무 환경 열악하다...
개선해야 한다... 이런 얘기가 계속 나오는구나?
썰리
썰리
웅... 이렇게 열악한 상황에도
썰리
썰리
대다수 보육교사들은 정성껏 아이들을 돌보고 있어
썰리
썰리
이 분들을 위해서라도 처우 개선이 시급하다고 생각한당...
썰리
썰리
그러게
몇몇 나쁜 보육교사들 때문에
전체가 욕 먹어서는 안 될 일이니까...
썰리
썰리
오 너 맞는 말 좀 할 줄 아네
썰리
썰리
그래도 보육교사 뽑는 시스템 자체는
썰리
썰리
오지게 욕을 해도 될 것 같당...
무슨 소리얌?
썰리
썰리
자격 요건이 허술해서
썰리
썰리
몇몇 '아이 가르칠 자격이 없는 사람들'을
썰리
썰리
걸러내지 못하니까...
을매나 허술하길래??
궁금해
썰리
썰리
어린이집 보육교사 자격증 합격률은 95%
썰리
썰리
고졸 이상 학력에 인터넷 강의로 이론 수업 16개,
썰리
썰리
실무 수업 하나 들으면 보육교사 자격증이 슥 나옴...
ㄷㄷㄷㄷ
에이 너무 쉬운 거처럼 얘기하네...
인성 검증 과정? 뭐 이런 게 더 있겠지!!
썰리
썰리
아니... 자격증 심사에 인성 검사, 적성 검사, 면접 모두 없음
썰리
썰리
2016년부터 ‘보육교사인성론’, ‘아동권리와 복지’라는 강의를 필수로 듣게 했지만
썰리
썰리
이론에만 그쳐서 실질적인 도움이 안 된다는 지적이ㅠ
썰리
썰리
눈치보는중
흐음 누구나 마음먹으면 보육교사가 될 수 있는데
그 마음을 검증하진 않는다는 건가.....?
썰리
썰리
굳이 따지자면 그런 셈...
썰리
썰리
아이들 다루려면 전문 지식이 필요한 부분이 있고
썰리
썰리
보육교사 개인의 인성도 중요한데
썰리
썰리
두 가지 모두 놓치고 있는 자격증 심사라는 거ㅠ
후우....ㅠ
그럼 어린이집 통제가 안 되고 있다는 건 뭔 소리얌?
요즘 모든 어린이집에 CCTV 있지 않나...?
헉!
썰리
썰리
....눈이 있으면 뭐해
썰리
썰리
안대 씌우면 끝인데ㅠ
썰리
썰리
?
CCTV를 가려놔?
썰리
썰리
그건 아닌데
썰리
썰리
CCTV 보는 게 그렇게 쉽진 않나봐
썰리
썰리
원장이 거부할 경우에는
썰리
썰리
경찰 데리구 와야 하거든ㅠㅠ
경찰하고 같이 가려면 또 절차가 복잡하겠지?
아이가 폭행당한 증거를 스스로 모아서
경찰에 제시하고 뭐 하고...
썰리
썰리
ㅇㅇ;
썰리
썰리
게다가 보건복지부에서 하는 어린이집 평가도 문제가 많앙
?????
그거 학부모가 인터넷으로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다고
호평 받았던 거 같은데…
썰리
썰리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아동학대로
썰리
썰리
보건복지부 인증이 취소된 어린이집은 126곳인데
썰리
썰리
이 중 104곳이 평가인증에서 90점이 넘는 높은 점수를 받았던 곳이었음;;;;;;;;
????????????
ㅁㅊ 어째 믿을 게 하나도 없다냐...
썰리
썰리
처벌이라도 똑바로 하면 몰라
썰리
썰리
최근 보건복지부 연구 자료 보면
썰리
썰리
가해 혐의 보육교사 중 50% 이상이 증거불충분으로 풀려남;;
썰리
썰리
실형받은 건 5%뿐인데 대부분 1년 미만...
솜방망이 처벌 심각하네ㄷㄷ
그래도 아동학대 했던 어린이집은 강제로 문 닫지 않아?
썰리
썰리
법적으로는 그런데....
썰리
썰리
아이 생명이 위험하거나 불구가 된 게 아니면 6개월 운영정지가 전부
썰리
썰리
폐업 처분 받은 경우에도
썰리
썰리
간판만 바꿔달고 운영한 사례도 있다ㅠㅠ
후… 아동학대 당한 아이들은
트라우마로 몇 년을 고생한다는데...
마음이 너무 아푸다ㅜㅜ
썰리
썰리
응 세 살도 안 된 아이들이
썰리
썰리
아동학대 당하고 이상행동 하는 거 보면 눈물이 다 난다 정말...
썰리
썰리
빨리 근본적인 해결책이 나왔으면 좋겠어ㅠ
썰리
썰리
더 이상 빡치는 CCTV 영상 보고싶지 않다구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