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폭염 때문에 탈원전이 없던 일 됐다고?

안전을 위해서 탈원전 한다더니 이게 무슨..?

2,70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썰리
썰리
우리나라가 이렇게 더울 수 있는 곳이었나..?
난 요즘 내가 녹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함
에어컨 없었으면 어떻게 살았을까..
썰리
썰리
흠 그렇다고 너무 전기 펑펑 쓰지는 말자 ㅠ
잉 왜??
뻘뻘 당황
썰리
썰리
한전에서 전기 사용량을 예상해서 미리 전력을 준비해두는데
썰리
썰리
더위 때문에 전력 수요가 올라서 예비전력이 얼마 없대 ㅠ
꼭 예비전력을 남겨둬야 해?
난 더워죽겠다구!!
집어쳐
썰리
썰리
원전 같은 대형 발전소가 고장 나는 상황에 대비해야 해서
썰리
썰리
전기 사용량 10% 정도는 예비전력으로 두는 게 좋대.. ㅠㅠ
앗 혹시 작년 대만에서 정전으로 신호등 꺼지고 인구 절반이 전기 못 썼던 게..
썰리
썰리
ㅇㅇ 전력예비율이 3% 정도로 엄청 낮았는데
썰리
썰리
한 발전소에서 전력 공급이 갑자기 중단돼서 일어난 일...
헐 근데 대만도 ‘탈원전’ 하는 나라잖아..
대만이나 우리나 원자력발전소 없애서 전력 예비율 낮아진 거 아님..?
썰리
썰리
엥 아직 원전 가동 중지하거나 폐쇄시킨 곳은 없는데여;
썰리
썰리
브레이크 댄스
??
썰리
썰리
라이언킹
썰리
썰리
탈원전은 새 원전을 더 이상 안 짓는 거고
썰리
썰리
앞으로 원전이 수명을 다 하면 하나씩 폐쇄하는 거임
썰리
썰리
한 번에 싹 다 없애버리는 게 아니라 단계적으로 없애는 과정!
썰리
썰리
잉 그러면 전력 부족 때문에 재가동시켰다는 건 뭔 소리야??
썰리
썰리
재가동의 개념이 잘못 해석된 거임..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원래 원전은 한 2년에 한 번씩 예방정비를 해야 하는데
썰리
썰리
계획대로 검사를 마친 원전을 재가동 시킨 거야
음.. 전력 부족 때문에 폐쇄된 원전을 다시 가동한 건 아니구낭
엉덩이 춤
썰리
썰리
ㅇㅇ
우리도 7년 전에 전국적으로 정전 일어났었잖아?
그때도 확 더워져서 전력수요 예측 못해서 그랬는데..
걍 예비전력 넉넉하게 준비해두면 안 돼?
썰리
썰리
ㅇㅇ 됨
오!?!
썰리
썰리
대신 전기요금이 오르겠지
아....
썰리
썰리
예비전력은 돈 내고 버리는 전기야 ㅠ
썰리
썰리
예비율이 7%대로 떨어진 날에 예비전력이 709만kW 정도 였는데
썰리
썰리
100만kW의 예비력을 갖추는데 2조 원 정도 들어간댕 ㅠ
썰리
썰리
파리 왱왱
아하.. 결국 예비전력은 적정한 수준에서 잘 관리해야 되네
썰리
썰리
응 페이커급 컨트롤 필요 ㅠㅠ
썰리
썰리
그렇군...!
썰리
썰리
그리구 생각보다 폭염이 심한 만큼 정부에서도
썰리
썰리
전력 수요를 다시 재점검하고 전기 추가 공급을 한대
이 날씨에 전기 끊기면 진짜 큰 일 날지 모름..
제발 정전만은 never...
썰리
썰리
그러게 ㅠㅠ 토르의 축복이 함께 하길..
썰리
썰리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