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MB 아바타'설의 부활, 철수형 당신은 도대체...

이게 다시 뜰 줄이야

186,65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썰리
썰리
드루킹으로 시끄럽더니

썰리
썰리
철수형 갑툭튀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작년 대선 때 자기를 MB 아바타로 몬 게 드루킹 작품 아니냐고ㅋㅋ

썰리
썰리
엌ㅋㅋMB 아바타 처음 보고 뭐지...했는데

작년에 철수형 유투브 스타였잖앜ㅋㅋ

썰리
썰리
ㅇㅇㅋㅋ생중계 토론 중간에 재인이 형한테

썰리
썰리
"제가 MB 아바타입니까???" 시전ㅋㅋㅋㅋ

썰리
썰리
벌써 1년 ㄷㄷ 실검에도 엄청 떴었는데

1년 만에 부활ㅋㅋㅋㅋ

썰리
썰리
엉 드루킹이 여기 개입했다는 문서가

썰리
썰리
이번에 발견됐대

오... 근데 MB 아바타 어쩌다 나온 말이더라

토론회 임팩트가 너무 쎄섴ㅋㅋ

철수형이 갑자기 뙇!!! 한 건가

썰리
썰리
ㄴㄴ 처음 말 나온 건 훨씬 전

썰리
썰리
2012년 대선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이때 박근혜 후보 진영에서 나왔다는 설이 젤 유력함

??? 갑자기 누나가 왜 나와...?(읍읍)

썰리
썰리
MB가 2008년 대선에서 박근혜 당시 후보랑 엄청 싸웠잖아

썰리
썰리
그때 철수형은 업계에서 한창 잘 나갔는데

썰리
썰리
썰리
썰리
MB가 근혜 누나 대신 철수형을 후계자로 민다면서

썰리
썰리
'안철수=MB 아바타'가 돈 거

ㅇㅎ 근데 하필 철수형???

둘이 원래 베프였나

썰리
썰리
MB가 대통령일 때 철수형이

썰리
썰리
중요한 국가 연구 프로젝트나 위원회에 많이 참여했거든

썰리
썰리
썰리
썰리
미래기획위원회 같은 ㅇㅇ

MB 정부 핵심 싱크탱크로 불렸던?

썰리
썰리
ㅇㅇ국가정보화전략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 신성장동력평가위원회에도 있었고

썰리
썰리
지식경제부 전략기획단에도 참여함

썰리
썰리
MB 역작 사대강사업에도

관여했네 안했네 말이 많았잖슴

썰리
썰리
응 거기다 MB 때 1년동안 포스코 이사회 의장도 함

썰리
썰리
당시 포스코는 구조상 정권 따라

썰리
썰리
친정부 성향 인사들이 자리를 꿰찬다는

썰리
썰리
정치적 외압설이 돌곤 했음

오... 또 뭐가 더 있나

썰리
썰리
MB 옆에서 이름 쫌 날린 사람들이

썰리
썰리
대선 때 왕창 철수형한테 붙은 것도ㅇㅇ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철수형 캠프에 있던 이태규 의원은

썰리
썰리
MB 당선 일등공신으로 꼽히는 사람이었지

그런 이미지가 작년까지 오면서

MB 아바타에 특히 ㅂㄷㅂㄷ한 거구먼

근데 민주당은 왜 의심한 거람 ㅇㅅㅇ

썰리
썰리
그때 재인이형이랑 철수형이 중도층을 놓고

썰리
썰리
박 터지게 싸웠잖아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철수형은 민주당이 중도표를 잡으려고 자기를

썰리
썰리
'적폐' MB와 동급으로 몬다고 주장

흠 철수형 지지율은 별로 안 높았던 걸로 기억하는뎅

썰리
썰리
그때만 해도 반문 정서가 남아있던 호남에서

썰리
썰리
지지율이 높아지면서 재미 좀 보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철수형은 호남에 MB 아바타설이 퍼져서라고 봄

사실 자기 무덤 팠던 거 아님?

국민의당 만들면서 MB 사람 많이 데려가고

대선 땐 병설 유치원 논란에 지지율 뚝

햇볕정책 공과 과 있다 말에 뚜욱

사드도 갑자기 찬성으로 갈아타서 뚜우욱

보수 따라가면서 표심이 떠난 거 같은데

MB 아바타가 결정적이었던 건 아닌 듯ㅇㅇ

썰리
썰리
ㅇㅇ 거기다 영남에선 '박지원 상왕설' 때문에

썰리
썰리
중도 보수 표심도 fail...

썰리
썰리
어쨌든 철수형은 MB 아바타 때문에 호남까지 놓칠까봐

썰리
썰리
토론에서 말 꺼낸 건데 결과는 대참사ㅋㅋㅋㅋ

썰리
썰리
본인들도 ㅇㅈ해버림ㅠ

형도 계속 아니라곤 말해왔네

김대중 정부부터 대통령 직속 자문위원도 했고

노무현 전 대통령 취임식장에도 국민대표로 입장했는데

앞뒤 다 빼고 MB 아바타로 모는 건 정치공세라는ㅇㅇ

썰리
썰리
하긴 IT 업계에선 워낙 잘 나갔으니까

썰리
썰리
어느 정부든 과학기술 정책 나올 때마다

썰리
썰리
관여할 수밖에 없었을지도

썰리
썰리
아무튼 1년 만에 MB 아바타를

다시 보게 될 줄은ㅋㅋㅋㅋ

썰리
썰리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니까 지켜보잨ㅋ

썰리
썰리
간만에 대선 짤들 좀 찾아보면서ㅋㅋㅋ

썰리
썰리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