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뷰 본문

다음스포츠 알림

석현준 in FC Porto!

도전이 제일 쉬웠어요.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드디어 석현준 선수의 FC포르투 "옷피셜"이 나왔습니다! 

4년 계약에, 바이아웃 금액이 약 400억에 이른다고 하니.. 
FC포르투가 석현준 선수의 진가를 제대로 알아본거죠! 

 

석현준, FC포르투 이적 확정!

포르투는 15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석현준의 이적을 공식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2020년 6월 30일까지 4년 6개월이다. 계약서에는 3000만 유로(약 397억5000만원)의 바이아웃 조항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이적료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150만 유로(약 20억원) 수준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에서 27번이나 우승하고, 2004년 UEFA챔피언스리그 우승 경험이 있는 구단,

FC 포르투
 
포르투칼 최고 명문팀에 입단한 석현준 선수는, 구단 인터뷰를 통해 이적 소감을 밝혔습니다! 

"꿈을 이룬 것 같다"
"스스로에게 자랑스럽다"


자랑스러운 석현준 선수!

그런데, 유럽 명문구단 FC 포르투 입단이라는 꿈을 이루기까지 석현준 선수가 거쳐온 과정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7번의 이적
"도전왕" 석현준
고등학생 시절. 
더 큰 무대를 향한 도전을 위해 무작정 네덜란드 최고 명문 아약스에 찾아가 삼고초려 끝에 아약스 구단과 정식 프로계약을 맺었다는 이야기는.. 이미 유럽이적 "도전사"의 전설로 알려져 있죠! 
당시 아약스에는 수아레즈, 에릭센, 베르통헨 등

(네네. 여러분이 알고있는 그 선수들이 맞습니다) 

유럽 최고의 유망주들이 함께 뛰고 있었는데요.

[합성아님] 아약스 시절 포지션 경쟁자

아약스에서 주전 경쟁이 힘들었던 석현준 선수는 마틴욜 감독의 배려로 FC 흐로닝언으로 이적하고 팀 내 주전 공격수로 활동했죠!
Journey Man, 석현준
하지만, FC 흐로닝언 이적 이후, 
자금력이 약한 구단 상황 및 컨디션 난조로 인해 석현준 선수는 본격적인 Journey Man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4년 동안 마리티무(포르투갈), 알 아흘리(사우디 아라비아), CD 나시오날(포르투갈) 등을 오가며 

"유니폼 수집가"
"코리안 아넬카" 등의 별명을 얻게 되는데요.

긴 여행 끝에 안착한 곳이 바로 
포르투갈 1부리그 비토리아 세투발 FC
 

석현준 선수에게 비토리아 세투발 이적은 "신의 한 수" 와 같은 도전 이었죠. 

이번 시즌, 16경기 11골이라는 무시무시한 득점력을 선보였고, 최근 국가대표 5경기 2득점이라는 물오른 득점 감각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이뤄진 꿈,
FC포르투 입단!

2004년, 무리뉴 감독이 챔피언스리그를 재패했던 팀, 스페인의 수문장 카시야스가 소속된 팀으로 국내 축구 팬들에게 잘 알려진 FC포르투.

그런 팀에서 석현준 선수가 공격수로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축구 팬들에게 큰 선물이 아닐까요?  

쑥쑥이 석현준 선수! 
축구에 대한 꿈 하나로 아약스 마틴욜 감독에게 찾아갔던 18세 고등학생의 도전정신! 

이제 FC 포르투에서 새로운 도전을 향한 석현준 선수의 첫 걸음을 우리 모두 응원할게요!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다음스포츠 알림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