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뷰 본문

다음스포츠 알림

[8.8] 오늘도 세계최강 양궁대표팀

리우올림픽 소식, 한 눈에 정리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금, 은, 동 1개씩 골고루 
메달을 획득했던 오늘!

메달을 따낸 선수들부터
메달을 따지 못했지만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까지 쭉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의 첫번째 메달

GOLD 양궁 여자 단체


오늘의 두번째 메달

BRONZE 역도 53kg급 윤진희

말 그대로 '기적의' 동메달을 따낸 윤진희!<br>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8일(한국 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리우 센트루 파빌리온에서 열린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역도 여자 53㎏급에서 윤진희는 인상 88㎏, 용상 111㎏, 합계 199㎏으로 3위를 기록했다.

윤진희는 필리핀 디아스 하이딜린의 합계 기록 200㎏와 불과 1㎏차이로 아쉬움을 삼키는 듯 했지만, 중국의 리야준이 실격 처리되면서 동메달을 차지했다.


오늘의 세번째 메달

SILVER 유도 66kg급 안바울 


대회 2일차에 있었던 대표팀 소식을
더 모아봤습니다.

여자하키 예선 - 한국 vs 뉴질랜드
20년만에 올림픽 메달을 노리는 여자하키<br>뉴질랜드와의 1차전에서 아쉽게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20년 만에 올림픽 메달을 노리는 여자 하키가 첫 경기 뉴질랜드전서 패배했다.

한국(세계랭킹 9위)은 7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하키센터에서 열린 뉴질랜드(세계랭킹 4위)와의 조별리그 1차전서 1-4로 졌다.

펜싱 남자 플뢰레 개인전 - 허준
우여곡절 끝에 올림픽 티켓을 따낸 허준,<br>32강에서 패배의 쓴 맛을 봐야했습니다.

허준(광주광역시청)이 32강전서 충격의 탈락을 당했다.

허준은 7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 올림픽파크 펜싱경기장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펜싱 남자 플러레 32강전서 청카롱(홍콩)에게 8-15로 완패했다. 허준은 1회전서 탈락하면서 메달 꿈을 접었다.

수영 남자 자유형 200m 예선전
어제 경기에 이어 200m 예선에 출전한 박태환.<br>또 다시 탈락의 고배를 마셨습니다.

이날 6조 2레인에서 출발한 박태환은 출발부터 처졌다. 처음 50m에서 25초18을 기록하며 8명 중 6번째로 통과했고 100m를 지났을 때는 52초54를 기록, 7번째로 밀렸다. 결국 끝내 추격하지 못한 박태환은 조 꼴찌로 레이스를 마쳤다.

남자 축구 예선 - 대한민국 vs 독일
신태용호와 전차군단의 치열한 혈투,<br>너무나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올림픽팀은 8일(한국시간) 독일과 브라질 사우바도르의 폰치 노바 아레나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조별리그 C조 2차전에서 3-3으로 비겼다. 이날 무승부로 한국은 1승 1무(승점 4점)를 기록해 멕시코와 동률을 이뤘으나 골득실에서 앞서 조 선두를 지켰다.

문제점이라 여겨지는 수비 문제를 극복하고<br>멕시코전에서도 다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시길!

장현수의 경험을 믿고 택한 대응이지만 아무래도 독일을 잡기 위해 준비했던 카드의 변경이란 점은 변수로 작용했다. 피지전부터 호흡을 맞춰온 수비진에서 갑작스런 교체는 큰 타격이었다. 그러다보니 후반 들어 최후방에서 패스 실수가 자주 나왔다. 번번이 패스 실수로 상대에 공격권을 헌납한 뒤 수비진이 그대로 무너져 실점했다.


마라도나도 반했다?..브라질의 인삼 '과라나'

맛은 에너지 음료 레드불이나 핫식스와 비슷합니다. 체리와 비슷한 단맛이 가미됐고 탄산이 들어간 게 다른 점입니다. 브라질 수퍼마켓 어딜 가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칼로리를 낮춘 제로 코크처럼 제로 과라나도 있어요~.톡파원J는 과라나를 무척 좋아합니다. 먹고 나면 정신이 말똥말똥해집니다.(카페인 효과~ 기사 마감할 때 '안구 강제 오픈'에 도움이 된다는 ㅠㅠ) JTBC 예능프로그램 비정상회담에 출연한 브라질 까를로스는 "과라나는 코카콜라와 함께 브라질 음료 양대산맥이다. 학창시절 시험기간에 잠 깨려고 자주 먹었다"고 하더라고요.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다음스포츠 알림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