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 당기는 떡볶이 맛집 best 5

조회수 2017. 12. 11. 14:2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매콤~달콤 상상만으로 입맛을 당기는 우리들의 소울푸드 떡볶이!

매콤달콤 빨간 양념은 보는 것만으로 입맛을 당기고, 몰랑몰랑 쫀득쫀득 떡은 상상만으로 입안 가득 식감이 전해지는 듯하다. 오늘은 소스의 맛도, 떡의 식감도 저마다 다르지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떡볶이 맛집을 소개한다. 

1. 가래떡으로 만든 쌀떡볶이, ‘압구정 변강쇠 떡볶이’
쫄깃쫄깃한 식감의 도톰한 쌀떡볶이로 유명한 분식집. 긴 가래떡 상태로 조리하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즉석에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그릇에 담아주는 떡볶이가 대표 인기 메뉴. 매콤한 맛보다는 짭조름하고 달콤한 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떡볶이 양념에 각종 튀김과 순대, 오뎅을 버무린 ‘강쇠 범벅 세트’도 인기. 포장 예약 주문 및 배달도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다.

▲위치: 강남구 도산대로 46길 21 ▲영업시간: 매일 12:00~01:00, 일요일 휴무 ▲가격대: 떡볶이(2줄) 1,500원, 튀김(3개) 2,000원 ▲후기(식신 Artemis Park): 매운맛보다 짠맛이 강한 옛날 스타일의 쌀떡볶이입니다. 긴 떡을 아저씨가 주걱으로 끊어주세요^^ 추억 돋고 중독성 있는!
2. 할머니 손맛 떡볶이, ‘사랑의 집’
홍제역 초등학교 앞에 위치한 40년 전통의 떡볶이 전문점. 생활의 달인에 방영된 곳으로 할머님이 직접 만드는 양념장이 맛의 비결이다. 인기 메뉴는 쫄면 사리를 추가한 떡볶이. 야끼만두와 계란, 라면사리를 추가하는 이들도 많다. 말랑말랑한 식감의 밀떡에 후추의 알싸한 매운맛이 감도는 떡볶이는 달콤한 맛이 더해져 더욱 입맛을 당긴다.

▲위치: 서대문구 세무서길 42 ▲영업시간: 매일 10:30~20:30 ▲가격대: 떡볶이 2,500원, 쫄면 사리 2,000원 ▲후기(식신 대옥나선환): 처음부터 같이 익힌 건지는 몰라도 쫄면에 양념 잘 베여있어서 좋았어요. 예전보다 가격이 올랐다고 하는데도 2500원이니까ㅎㅎ 사리 추가에 야끼만두 꼭 추가 주문하세요. 같이 쫄여져서 진짜 맛있음.
3. 대학생들의 든든한 힐링푸드, ‘올레 떡볶이’
회기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분식집으로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쌀떡볶이와 바삭한 튀김을 버무려주는 ‘떡튀범벅’이 인기 메뉴다. 떡볶이는 일정 기간 숙성시킨 소스를 사용하여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감칠맛이 일품. 과일과 야채를 넣어 단 맛을 낸다고 한다. 다리가 아닌 몸통을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오징어튀김과 잡내 없이 깔끔한 ‘칩쌀순대’도 인기 메뉴 중 하나로 모든 메뉴는 포장 판매가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다.

▲위치: 동대문구 회기로 185 ▲영업시간: 매일 11:00~01:00 ▲가격: 떡볶이 3,000원, 떡튀범벅 5,000원, 오뎅(3개) 2,000원 ▲후기(식신 뽀블리뽀영) : 학교 앞이라 동기들이랑 종종 가는데 떡볶이가 정말 쫀득하고 맛있다! 중국인 친구들이 매일 오뎅 먹으러 가자고ㅋㅋㅋㅋ 여기 튀김도 바삭해서 맛있음ㅠㅠ 매일 들리는 듯!!
4. 떡볶이에서 느껴지는 불 향, ‘서울스낵’
서울숲에 위치한 ‘서울스낵’은 분식을 판매하는 아담한 공간의 펍이다. 불향이 진하게 나는 ‘직화불떡’이 대표메뉴로 라면 또는 우동떡 사리를 추가할 수 있다. 하루 한정 판매하는 ‘참치 마요 주먹밥’과 ‘김치 새우 프라이’도 인기 메뉴 중 하나. 분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맥주가 준비되어 있으며, 매장이 협소하여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위치: 성동구 왕십리로 102 ▲영업시간: 매일 11:30~22:00(브레이크 타임 14:30~17:00) ▲가격: 직화불떡 6,000원, 라면사리 추가 1,000원, 김치새우프라이 12,000원 ▲후기(식신 애플파이마이쩡) : 떡볶이에서 불 맛나서 너무 맛있어요!! 신기하게 맵지 않고 맛있어요! 주먹밥도 시켜서 직화불떡 국물 뿌려서 같이 먹으면 꿀맛♡
5. 추억의 즉석 떡볶이, ‘모꼬지에’
1991년도에 시작해서 2대 째 운영 중인 분식집으로 인근에서 가장 오래되었다. 대표 메뉴는 고추장 양념과 짜장 양념이 함께 들어간 ‘혼합 즉석 떡볶이’. 떡은 양념이 고루 잘 배이는 밀떡을 사용하며, 진한 멸치 육수로 감칠맛을 낸다. 김, 밥, 치즈가 1:1:1이라는 볶음밥과 순두부찌개에 쫄면이 들어간 ‘순쫄’, 설탕에 절인 생딸기를 올려낸 ‘딸기 빙수’도 인기 메뉴 중 하나. 즉석떡볶이는 포장도 가능하니 참고할 것.

▲위치: 송파구 송파대로 36길 5-13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명절 전날, 당일 휴무 ▲가격: 즉석떡볶이(2인분) 8,000원, 순쫄 5,000원 ▲후기(식신 빵쪼아용): 여긴 대략 떡볶이집이 10개 넘게 있어요~ 각각 맛이 비슷하면서도 다른데, 모꼬지에는 매장에서 먹던 맛 그대로 집에서 먹을 수 있게 깔끔하게 포장해줘서 자주 가는 곳이에요~~ 여자들이 충분히 좋아할 떡볶이 맛집!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