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언젠가는 가볼 수 있겠지? 못 가본 북한 맛집

조회수 2018. 6. 29. 16: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나도 먹어보고 쓰고 싶다구..
출처: 이미지투데이

1961년부터 운영 중인 북한의 대표 음식점, ‘옥류관’. 2,500여 석의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한옥 건물로, 북한의 당정 간부 연회 및 외국인 접대 장소로 자주 이용되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평양냉면’이다. 소, 돼지, 닭, 꿩으로 우려 만든 육수를 사용해 깊은 감칠맛을 내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면발을 들어 올려 식초를 더하고 겨자는 육수에 풀어 먹는다. 취향에 따라 양념장을 넣어 먹을 수도 있다. 냉면 이외에도 평양온반, 삼계탕, 대동강 숭어국 등 다양한 북한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할 것.

▲위치: 평양직할시 중구역 

출처: 트립어드바이저

평양 모란봉구역 개선문동 북새거리에 위치한 닭고기 전문식당, ‘락원’. 2007년 남북 경제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의 자본으로 운영되었던 ‘평양 1호점 치킨집’이다. 대표 메뉴는 주문과 동시에 바삭하게 튀겨낸 ‘닭튀기’라 불리는 치킨이다.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배추김치와 함께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남북관계의 악화로 남북 경제 협력이 중단되어 현재는 닭고기 메뉴뿐만 아니라 북한의 다양한 음식이 함께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할 것.  

▲위치: 평양직할시 모란봉구역 

출처: cooks.com

평양 중구역 보통강변에 위치한 ‘청류관’은 ‘옥류관’과 더불어 북한을 대표하는 평양냉면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다. 지하층과 지상 4층 규모의 건물로 1층에서는 국수를, 2층에서는 신선로와 전골 등을 전문으로 한다. 개별 식사실과 가족 식사실 등 독립된 공간도 함께 운영한다. 4층에서는 불고기를 즐길 수 있는 야외석으로 운영된다. ‘청류관’은 버터, 우유 등 북한에서 구입하기 어려운 재료를 1순위로 공급받는 곳으로, 특히 빵이 맛있기로 유명하다. 북한 전통 요리뿐만 아니라 서양요리와 중국요리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할 것. 

▲위치: 평양직할시 중구역


출처: 트립어드바이저

개성 민속 여관 바로 앞에 위치한 ‘개성국수집’. 전통적인 건물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인테리어는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음식을 놋그릇에 담아내 고급스러움을 한층 살려낸다. 대표 메뉴는 달걀, 오이, 고기를 푸짐하게 올려낸 ‘국수’. 넉넉한 양이 제공되어 든든한 한 끼를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13첩 반상의 푸짐한 구성으로 제공되는 ‘개성 정식’도 인기 메뉴. 도라지, 두릅, 고사리 등을 삼삼한 양념에 버무려 나와 나물 고유의 향을 즐기기 좋다.   

▲위치: 황해북도 개성특급시

출처: 이미지투데이

‘대동강호 배식당’은 식당, 연회장, 상점을 갖추고 있는 유람선 식당이다. 주체사상탑을 반환점 삼아 대동교와 옥류교를 오간다. 뱀장어, 자라, 등 고급 요리부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빵, 햄버거, 청량음료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청량감을 자랑하는 ‘대동강 맥주’가 많은 사랑을 받는다. 야간에는 수상 분수대, 평양의 야경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감상할 수 있다. 매일 오후 1시 30분과 7시 두 차례 출항하므로 참고할 것.  

▲위치: 평양직할시 평양

출처: 조선신보

1972년에 건축된 ‘대동강 외교관 클럽’은 북한 주재 외국 대사관, 방북 외국인들의 사교를 위한 장소이다. 남북한 회담이 개최된 곳이기도 하다. 북한에서 통제된 락, 디스코 등 외국 음악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다. 연회장, 당구장, 노래방 등 오락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맥주, 양주, 스낵 등 오락과 함께 즐기기 좋은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다. 한 켠에 마련된 레스토랑에서는 ‘불고기’, ‘아이스크림’ 등 식사와 후식을 만나볼 수 있다. 

▲위치: 평양직할시 평양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